다문화가정자녀 지원사업 ‘꿈을 잡(Job)아라’ 8기를 만나다

2019.09.27
공유하기

다문화가정자녀 지원사업 ‘꿈을 잡(Job)아라’ 8기를 만나다

코오롱과 함께하는 다문화가정자녀 교육 지원사업





안녕하세요! 코오롱 소셜미디어 대학생 서포터즈 9기 박유진입니다! 


지난 9월 20일, 꿈을 Job아라 8기 프로그램 행사가 개최되었습니다. 꿈과 미래에 열정이 가득한 친구들이 주인공인 행사였는데요! 그 에너지를 받고자 제가 직접 취재를 나가보았습니다.



 




★ 꿈을 JOB아라 사업은?

다문화‧중도입국 청소년 북한이탈주민 등(만 17세~만 24세 이하)에게 사회진출에 도움이 되도록

전문화된 제과‧제빵 통합 직업교육을 제공하여  제과/제빵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지원 혜택은?

1) 제과/제빵 학원 통합 수업프로그램 제공

 - 7월부터 8월까지 2개월 간 본 프로그램을 위한 클래스 별도 운영

 - 사업참여 대상자를 위한 별도 수업 운영

2) 제과 또는 제빵기능사 자격증 취득 지원

 - 자격증 시험 응시료 지원 (최대 3회)

 - 필기시험 합격을 위한 특별교실 운영

3) 코오롱 계열사 카페‧베이커리와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 지원




행사는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Union town에서 열렸습니다!


 



8기의 멘토님은 코오롱 호텔 이상기 셰프님입니다! 친구들에겐 꿈을 먼저 이루신 멘토님과 함께하는 시간이 더욱 의미가 깊었을 텐데요. 이상기 셰프님도 친구들에게 본인의 노하우를 하나라도 더 알려주시기 위해 열정적으로 가르쳐주셨습니다! 친구들도 교육을 진행함에 있어 되게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잘 따라와 주었답니다.


오늘은 코오롱 호텔의 대표 상품이자 경주의 명물인 경주빵을 친구들과 함께 만들어보았어요! 셰프님이 너무 잘 가르쳐 주셔서 그런지 한 번 보고도 친구들도 잘 만들어 나갔답니다.



 



셰프님 못지않은 실력자의 친구들도 되게 많았어요! 동글동글 예쁘게 모양을 잡아줍니다. 잘 안되는 부분이 있으면, 셰프님의 1:1 맞춤 지도로 완벽하게 클리어했어요. 한 판, 두 판 더 만들수록 친구들이 실력이 일취월장했답니다!


마지막으로 완성된 맛있는 경주빵을 먹으면서 셰프님과 친구들이 개인적으로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셰프님도 완성된 경주빵이 당장 시판해도 될 정도의 퀄리티라고 칭찬을 많이 해주셨어요.





참가한 친구들 모두 마무리 정리까지 완벽하게 다들 열심히 해주면서 너무 훈훈한 분위기에서 마무리되었답니다.


꿈을 Job아라 프로그램을 통해 확실한 꿈을 가진 친구들의 열정에 감탄하며 저에게도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자신의 꿈을 향해 노력하며 원하는 길로 잘 걷고 따라와 주는 친구들을 보며 셰프님께서도 이런 값진 기회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씀을 자주 해주셨어요. 친구들도 꿈에 대한 동기부여가 될 수 있었던 시간이 좋았다고 말해주었답니다.





코오롱과 <아이들과 미래재단>이 협력하여 진행하는 착한 사업인 “꿈을 Job아라”! 우리의 미래인 청소년의 꿈을 응원해주며, 사회적 공헌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8회를 이을 9회 행사도 많은 참여와 응원 부탁드릴게요!



저는 다음에 더 좋은 취재 콘텐츠로 찾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코오롱 소셜미디어 대학생 서포터즈 9기 박유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