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UP 프로젝트] 코오롱스포렉스와 함께하는 홈 트레이닝 #6 더블 크런치

2015.03.24
공유하기

코오롱스포렉스와 함께하는 홈 트레이닝

복부를 단단하게! '더블 크런치' 따라하기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누구나 건강하게 살기를 원하지만 하루하루 바쁘게 살다보면 실천하기 쉽지 않죠. 올해는 코오롱 블로그와 함께 도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코오롱스포렉스와 함께하는 홈 트레이닝' 코너는 여러분이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법을 소개해 드릴텐데요. 하루 10분 투자로 삶의 활력을 찾으시길 바랄게요!



이번에 배워볼 홈 트레이닝은 복부 단련을 위한 운동법 '더블 크런치'입니다.

코오롱스포렉스 분당점 유정아 강사의 시범에 맞춰 함께 따라해 볼까요?





더블 크런치 (복부 강화를 위한 운동)


1. 매트에 누워 양손은 머리 뒤로 보내고 다리는 모아서 90도로 들어줍니다.

2. 코로 들이쉬고 입으로 내쉬는 호흡에 복부를 최대한 수축해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말아 올리고 1초간 정지합니다.

3. 상체는 제자리로 하체는 90도를 유지한 채 발끝이 매트에 닿도록 내려왔다가 다시 처음 동작을 반복합니다.

4. 이 과정을 15회 총 3세트 반복합니다.


(주의할 점)

손으로 목이 꺾이지 않도록 하고 다리는 90도를 계속 유지합니다.


 




1. 매트에 누워 양손은 머리 뒤로 보내고 다리는 모아서 90도로 들어줍니다.







2. 코로 들이쉬고 입으로 내쉬는 호흡에 복부를 최대한 수축해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말아 올리고 1초간 정지합니다.

3. 상체는 제자리로 하체는 90도를 유지한 채 발끝이 매트에 닿도록 내려왔다가 다시 처음 동작을 반복합니다.

4. 이 과정을 15회 총 3세트 반복합니다.


식스팩, 남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올해는 여러분이 그 주인공이 되어보세요!

오늘도 하루 10분! 미루지 말고 어제보다 더 건강해 지세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