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 새로운 급수, 급탕 설비로 신기술 인증 획득

2014.12.18
공유하기

공기 단축과 공사비 절감을 한번에!

코오롱글로벌의 신기술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블로그지기입니다.

우리는 기술이 나날이 빠르게 변화하고 발전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달리 표현하면 기술이 곧 경쟁력인 시대에 살고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코오롱글로벌이 새로운 기을 개발했다는 따끈따끈한 소식을 전해 드리고자 합니다.


코오롱글로벌은 기존 급수, 급탕 설비의 단점을 개선한 신기술로 12월 17일 산업통산부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신기술 인증을 받았습니다. 신기술 인증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경제적 파급효과가 크고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기술을 인증해 주는 제도 입니다. 2014년도 제3회 신기술(NET: New Excellent Technology)로는 코오롱글로벌의 「유량분배기능을 갖는 직렬위생배관용 수전 기술」을 포함해 22개의 새로운 기술이 선정되었습니다.





코오롱글로벌과 이화인터내셔널이 공동 개발한 「유량분배기능을 갖는 직렬위생배관용 수전 기술」은 기존 급수급탕 설비 공사 시 발생되어온 건축물 손상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 시공 후 원활한 유지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한 것은 물론, 다수의 수도꼭지를 직렬배관으로 연결하여 기존의 병렬방식 대비 배관의 길이를 줄일 수 있도록 개선한 기술입니다.





기존 방식은 각 수도꼭지에 물을 분배하는 분배기가 벽체 내부에 별도로 존재하여 타 공정의 간섭 등 시공상 어려움이 많았는데, 개발된 신기술은 수도꼭지가 분배기능을 가져 벽체에 매립되는 부분을 최소화한 기술입니다따라서 이 기술을 활용하면 기존 급수급탕 설비 대비 연결부위를 절반으로 줄여서 누수의 가능성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그 동안 급수, 급탕 설비 분야는 기술개발의 진행속도가 느린 분야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코오롱글로벌 기술연구소는 이번 신기술이 급수, 급탕 설비 분야가 한 단계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며, 공기 단축과 공사비 절감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돼 사업현장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새로운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코오롱글로벌의 기술연구소!

다음에는 또 어떤 혁신 기술을 여러분께 소개해 드릴 수 있을지 벌써 기대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