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파이어링 저니(Inspiring Journey) 4해비타츠(4Habitats)',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그랑프리 수상!

2014.11.06
공유하기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오늘은 좋은 소식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쁩니다. 어떤 소식이냐구요?

코오롱이 산업소재를 예술로 승화시켜 고객과의 새로운 소통방식으로 선보였던 아트전시 ‘인스파이어링 저니(Inspiring Journey)'를 기억하시나요?

 

기억이 가물가물 한 분들은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인스파이어링 저니’ 전시

-북경전시 자세히 보기: http://blog.kolon.com/499

-서울전시 자세히 보기: http://blog.kolon.com/529

 


▲ ‘4해비타츠의 디자인과 구조설계를 담당한 한국의 서아키텍스 건축사무소, 독일 이매진 그룹, 레드닷 어워드 관계자


아트전시 ‘인스파이어링 저니(Inspiring Journey)'메인작품 ’4해비타츠(4Habitats)'가 올해 레드닷(Red Dot) 커뮤니케이션 전시디자인 부문에서 가장 최고의 상이라고 불리는 그랑프리(Grand Prix)를 수상했습니다. 축하해주세요!  

 

!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가 뭐냐구요?


 

1955년 시작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에서 주관하는 상으로 제품, 커뮤니케이션, 콘셉트 등 3개 부문으로 나뉘며 독일 'IF디자인상', 미국 'IDEA'디자인상'과 함께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세계 3대 디자인상이랍니다.

 

올해 대회에는 전 세계 49개국에서 7천여 작품이 출품되었는데요.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는 총 101개의 작품에 최우수상(Best of the best)이 주어졌고 이 중 13개 작품이 1024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그랑프리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수상작들은 2015118일까지 베를린 커뮤니케이션 뮤지엄에서 전시된다고 합니다. 7천여 작품 중에서 13개 작품에게만 주어진다는 영광스러운 그랑프리를 수상했다니 정말 대단하죠?

  

◈ Red Dot Design Award 시상체계

① Red dot Award Winner: 각 부문의 수상작

② Red dot Award Best of the Best: 각 부문의 수상작들 중에서 가장 최고의 작품

③ Red dot Award Grand Prix: 각 분야별 Best of the Best Award 수상작 중 우수한 작품을 선정하여 Red Dot Gala에서 발표함

 


그랑프리를 수상한 ‘4해비타츠(4Habitats) '4해비타츠'는 코오롱인더스트리가 생산하는 산업소재인 스펀본드 부직포를 재료로 만든 설치작품이며 인간의 형상으로 재단한 부직포 160장을 겹겹이 매달아 만든 4개의 이색적인 입체공간이랍니다. 코오롱은 평범한 산업소재를 예술로 형상화해 재탄생시킨 이 작품을 통해 새로운 아트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선보이며 큰 관심을 받았는데요. 이번 그랑프리 수상으로 예술성까지 전세계적으로 인정받았습니다.

 


▲ ‘4해비타츠의 디자인과 구조설계를 담당한 한국의 서아키텍스 건축사무소독일 이매진 그룹



인스파이어링 저니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그랑프리 수상을 축하합니다! 

인스파이어링 저니를 응원해주셨던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