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워크] 선선한 가을, 행복한 캠핑족이 되기 위한 앱 모음을 소개합니다.

2014.08.26
공유하기




 

 

 

 

[애플리케이션]

캠핑족을 위한 앱 모음

 

 

 

 

"올 가을 행복한 캠핑족이 되기 위한 방법!"

 

남들보다 다소 늦은 휴가밀린 잠이나 보충하는 집 안 방콕 여행을 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남들 다 가는 해외여행의 유혹보다 나만의 캠핑 여행을 계획해보는 건 어떤가요?

 

자연을 벗 삼아 아이들과 함께 "아빠 어디가" 찍을 계획이었다면?

혹은 오랜 벗과 함께 멋진 "1 2"을 꿈꾼다면?

 

하지만 처음부터 어떻게 설치해야 될 지 몰라 쩔쩔매는 텐트 설치만 생각하면 머리가 지끈거리신다구요? 강풍에 펄럭이는 플라이(fly)는 캠핑 초심자의 마음까지 들었다 놓기까지 합니다. 그러나 이런 걱정은 이제 그만! 당신의 걱정을 모두 사라지게 할 방안이 있습니다.

 

바로 스마트폰 캠핑 앱~! 올해 휴가만큼은 완벽한 캠핑족으로 거듭나기 위해, 스마트폰 캠핑 앱을 챙겨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 ..하지 않고 완벽한 캠핑을 즐기기 위해선?!

 

 

 

 

:: 01 | 핑장 선택에 필수 -​ 캠핑지도

 

올해 휴가를 캠핑장에서 보내기로 마음먹은 당신, 떠나기 전 '캠핑지도' 앱을 참고해 보세요. 국내 1,800여 개에 달하는 캠핑장 정보는 물론 예약까지 가능합니다. 캠핑을 가기도 전에 장소 선택만으로 맥 빠지는 일은 방지할 수 있겠죠?

 캠핑에 중요한 날씨 정보를 포함해 현장 사진 및 방문자들의 솔직담백한 한 줄 은 캠핑장 선택에 있어 큰 도움을 주고 있으니 말이죠또한 캠핑 장비까지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유용한 앱이랍니다.

 

 

 



| 캠핑지도 (안드로이드 무료)

 

 

 

 

:: 02 | 비물 체크도 필수! -​ 민트 (Mint T Bag)

 

모처럼 캠핑을 위해선 챙겨야 할 것도 한 두 가지가 아니죠? 텐트에 침구, 조리 기구들까지 어디까지 챙겨야 할 지 막막할 때! 이를 책임지는 앱이 바로 '민트 티 백'입니다

그렇다고 분실이나 파손과 같은 보험 앱은 아니란 말씀. 캠핑족이 필요한 물품 목록을 만들어 놓고 하나씩 체크하면서 짐을 챙길 수 있는 리스트를 제공합니다. 이렇게 준비한다면, 캠핑 준비물을 깜빡 하고 챙겨오지 않아서 허탈한 한숨을 쉬는 일도 없겠죠?

 

 

 



| 민트 티 백 (안드로이드 무료)

 

 

 

 

:: 03 | 챙겨야  장비부터 요리까지! - 캠핑 로드맵

 

준비물을 제대로 갖췄다구요? 그러나 텐트 설치에서 불 붙이기까지 아직 갈 길이 멀죠?!. 이처럼 이제 막 캠핑에 발을 들인 경우라면 장비 구매 정보부터 짐 싣는 요령, 캠핑 요리법 등 캠핑에 관한 깨알 같은 팁과 노하우를 만날 수 있는 '캠핑 로드맵'을 그대로 따라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랍니다.

 

캠핑장 예약 방법부터 짐 싣기, 텐트 설치 방법 및 랜턴 걸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캠핑 상식을 포함해 이미지를 통한 실전 정보들은 캠핑 로드맵의 빼놓을 수 없는 콘텐츠입니다. 여기에 캠핑장 추천 정보 및 전국 휴양림과 글램핑장까지 캠핑과 연관된 부가 정보들도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죠

 

 

 




| 캠핑 로드맵 (안드로이드 무료)

 

 

 

 

:: 04 | 핑도 소셜이다와글와글 캠핑스토리

 

 ‘와글와글 캠핑스토리’  첫인상부터 아기자기한 인터페이스와 애니메이션으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여기에 1,200 여 곳의 캠핑장 정보와 더불어 자신의 위치를 중심으로 주변 맛집이나 여행지, 숙박업소까지 상세히 나눠 설명하고 있죠.

 

특히 소셜 성격이 강한 앱인데요. 장비 구입이나 리뷰, 설치 영상 공유 그리고 친구 맺기 기능을 통해 실시간 푸시로 후기 콘텐츠에 관한 글이나 덧글, 쪽지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캠핑 외 가고 싶은 테마에 따라 여행 정보를 제공해 주며, 실제 모습을 담은 사용자들의 실 사용 컷과 가감 없는 평가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죠.

 

 

 




| 와글와글 캠핑스토리(안드로이드 무료)

 

 

 

올여름 늦은 휴가로 참아왔던 방랑의 끼를 마음껏 분출하고 싶지만도통 어찌해야 할 방법을 찾지 못했다면 스마트폰과 함께 캠핑을 준비해 보는 건 어떨까요? 캠핑장 검색부터 예약, 준비물, 요리와 학습에 이르기까지..., 부스스한 머리에 잠이 덜 깬 얼굴로 텐트 문을 나와 만들어 놓은 음식만 집어먹던 시절과는 작별하고, 행복한 캠핑족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랄게요.

 

 

 

 

  

열쓰 (본명: 성창열)

2012년 IT/정보과학 부문 파워블로거로 선정된 IT분야의 전문블로거. 

블로그 ‘열쓰의 IT에스프레소(  http://www.yeols.com/  )’에 전반적인 IT트렌드에 관련된 많은 정보와 리뷰를 게재하고 있다. 특히 IT에 무지한 사람이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친절한 코멘트들이 주목할 만 하다.

 본 칼럼의 내용은 코오롱 그룹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