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잘 하는 법] 파워포인트 자주 쓰는 디자인 서식, 저장해서 쓰세요

2014.08.28
공유하기



 

파워포인트를 만들다 보면 선호하는 색이나 폰트가 있을 거예요. 새로운 도형을 추가할 때마다, 혹은 새로운 텍스트를 추가할 때마다 일일이 바꾸는 것 귀찮지 않았나요? 그래서 파워포인트에서도 자주 사용하는 디자인 서식을 저장하는 기능이 있답니다.





저는 파워포인트의 기본 도형 색깔인 이 파란색이 맘에 안 들어요. 하지만 도형을 만들 때마다 이 파란색을 봐야만 하죠?

 




 

도형 색 등 기본적으로 나오는 색을 설정을 바꿔줄 수 있답니다

[디자인]에서 [적용] 그룹에서 [(1)확장메뉴바]을 클릭한 후, [(2) ]-[(3) 색 사용자 지정]을 선택하세요

 

 

 



 

선호하는 색이나, 슬라이드 디자인에 맞게 색을 선택하면 되겠죠?

하이퍼링크도 색을 변경할 수 있답니다!

 

변경했다면 [저장]을 눌러주세요

 

 



 

도형을 하나 새로 만들었어요!

이젠 파란색이 아닌, 제가 지정한 도형 색이 나왔답니다!

 



 

글꼴도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폰트가 있으시죠?

 저는 개인적으로 "나눔고딕"체를 선호하는데요, 그래서 기본 폰트를 맑은 고딕이 아닌 나눔고딕으로 설정하려고 합니다.

[디자인]-[적용]그룹에서 [(1)확장메뉴바]를 클릭하고, [(2)글꼴] - [(3)글꼴 사용자 지정]을 선택하세요.

 

 



 

영어 글꼴과 한글 글꼴에 사용될 폰트를 지정하고, [저장]을 클릭하세요!

 

 

 



 

[삽입]-[텍스트 상자]를 이용해 글자를 적으니 처음부터 "나눔고딕"체로 기입됩니다!

 






 매번, PPT 할 때마다 디자인 서식을 지정하기는 너무 귀찮겠죠?

바로 테마 저장도 가능하답니다!

 

[디자인]-[테마]그룹에서 [(1)확장메뉴바]를 클릭하여 메뉴를 확장시키고, [(2) 현재 테마 저장]을 클릭하세요

 

 



 

기본 셋팅되어 있는 그 곳에 바로 테마를 저장하면 됩니다

파일 이름을 지정하고 [저장]을 클릭해주세요!

 






 

“Ctrl+N”을 클릭하여 새로운 파워포인트 창을 열었어요.

[디자인]-[테마]에서 제가 저장한 테마를 찾아 클릭해보세요!

 

참고) 테마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테마 이름이 나옵니다. 자신이 지정한 이름을 찾으면 되겠죠?

 





 

도형 삽입과 텍스트를 기입하니 제가 방금 전 지정한 서식이 바로 나옵니다!

 

 

 

[맺음말]

이번 강의는 디자인이 아닌 실용 팁으로 준비했어요! 혹시 도형 서식과 폰트를 매번 변경하는 것에 지치지는 않으셨나요이제는 자주 쓰는 디자인 테마는 저장해두고, 바로 불러와서 사용하세요. 작업 속도가 한결 빨라질 거예요!

 




 

혜강씨(본명이혜강)

2012년 웹프로그램 부문 파워블로거로 선정된 문서 제작의 달인블로그 ‘친절한 혜강씨(http://leehyekang.blog.me/)’에 파워포인트 및 엑셀 강의를 게재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코오롱 팬들과 함께 감각적인 ppt강의 및 직장인의 두려움을 해소시킬 엑셀 비법도 같이 알려줄 예정이다! 

 본 칼럼의 내용은 코오롱 그룹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