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트렌드] 밀레니얼 세대와 만나는 브랜드 유튜브 채널

2020.03.05
공유하기

밀레니얼 세대와 만나는 브랜드 유튜브 채널 

특색 있는 콘텐츠로 고객과 소통하라!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 지기입니다.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 여러 가지 콘텐츠를 통해 대중들에게 매번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유튜브. 각양각색의 콘텐츠를 사용자가 취향에 맞춰 구독할 수 있으니 그 확장성은 앞으로도 무궁무진합니다. 이는 일반인, 연예인을 넘어 기업, 브랜드까지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운영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유튜브 광고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 또한 매우 대단합니다. 기업들이 유튜브 마케팅을 중요하게 여기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다양한 기업, 브랜드는 밀레니얼 세대 고객들과 가까워지기 위해 브랜드 채널을 운영 중입니다. 유용한 정보는 물론 재미까지 꽉 잡은 브랜드 유튜브 채널을 살펴보겠습니다. 




출처: 유튜브 채널 코오롱 캡처 



취준생들이 동경하는 그곳이 궁금하다면? KOLON YOUTUBE 


Who? 첨단소재, 패션, 환경, 자동차 부품, 헬스케어까지, 다양한 사업 분야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갖춘 코오롱은 사람들의 일상에 풍요를 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오롱그룹 내 수많은 브랜드들은 만족스러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 목표인데요. 요즘은 일반 고객뿐 아니라 취업을 준비하는 20대들의 관심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Why? 코오롱은 기술력으로 혁신을 이루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밝은 미래를 만들고자 활발하게 기업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이 같은 뜻을 실천하고 있답니다. 코오롱에서는 자체 콘텐츠를 개발해 유튜브에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특히 2030 세대를 위한 콘텐츠를 다양하게 업로드 중입니다. 대학생 서포터즈가 함께 하는 코오롱의 다양한 이야기 'All About KOLON', 취업 준비생을 위한 맞춤형 멘토링 현장을 담은 '미리 만나본 코오롱', 코오롱 선배들이 들려주는 직무 톡톡 멘트 '코.멘.트' 등 유용한 정보를 영상에 녹여냈습니다. 현직 선배들이 전하는 직무 이야기, 취업 멘토링 등을 유튜브로 편하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브랜드 정보는 물론 꼭 필요한 취업 정보도 만나보세요.



▶ 코오롱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출처: 유튜브 채널 요기요 캡처  



행복한 하루, 맛있는 음식과 함께하는 채널 요기요

Who?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배달 애플리케이션, 요기요에서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입니다. 요기요는 주소나 현재 위치를 수동으로 입력하면, 근처 맛집 등 다양한 정보들을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배달 여부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전화를 걸지 않고 간편하게 주문, 결제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입니다. 우리나라의 배달 음식문화 발달에 기여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브랜드입니다. 


Why? 7년 전부터 요기요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왔습니다. 단순히 배달 애플리케이션 광고만 업로드했던 초기와 달리 현재는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답니다. 요기요가 자체적으로 제작하는 콘텐츠는 집에서 만드는 배달 음식 레시피 'THE 맛있는 요기요'와 배달 음식과 함께 하는 솔직한 이야기 '식중진담',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음식들의 만남 '괴식조합 요슐랭' 등이 있습니다. 배달 음식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브랜드답게 배달 음식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콘텐츠가 눈에 띕니다. 앞으로도 요기요의 콘텐츠는 더욱 풍성해질 예정입니다. 





출처: 유튜브 채널 타임커머스 티몬 Official 캡처




누구보다 빠르게 득템하는 방법, 타임커머스 티몬 Official


Who? 국내 최초 소셜 커머스 사이트 티몬입니다. 번거롭게 오프라인으로 제품을 구매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온라인 제품 구매가 가능해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매주 월요일마다 대규모 프로모션 진행, 타임세일, 무료배송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는 티몬. 지금도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파격적인 혜택, 그리고 특가 이벤트들을 업로드 중입니다. 


Why? 티몬에서는 유튜브를 통해 주로 여러 가지 이벤트 소식을 꾸준히 알리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이벤트를 놓치지 않고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함입니다. 이벤트 소식 외 티몬에서 자체 제작 콘텐츠도 업로드합니다. 그중에서도 티몬으로 구매 가능한 음식 맛보기, 제품 체험 등의 리뷰 콘텐츠가 돋보입니다. 그밖에 티몬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기능을 활용해보는 가이드 콘텐츠도 마련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티몬은 소비자들에게 생활 속 티몬을 어떻게 활용하는 것이 좋을지 계속해서 제안하고 있습니다. 



▶ 타임커머스 티몬 Official 채널 바로가기





출처: 유튜브 채널 제주항공 캡처



특별한 여행을 더욱 특별하게, 제주항공 


Who? 제주도의 항공교통을 개선하고 제주도민들과 관광객들의 편의를 도모한다는 목적으로 설립된 제주항공입니다. 국내 저비용 항공사로 대중들에게 유용하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기업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유튜브를 활발하게 활용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Why? 업로드 시기는 매우 불규칙하지만 꾸준히 영상이 업데이트되고 있는 채널입니다. 다른 브랜드에 비해서 더욱 풍성한 자체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제주항공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여행 스토리나 제주항공 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항공 내에서 벌어지는 리얼버라이티 등 여러 가지 콘텐츠가 눈길을 끕니다. 특히나 제주항공의 광고모델인 동방신기가 직접 제주항공의 서비스를 소개하는 콘텐츠 영상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을 부각하되, 단순히 광고처럼 보이지 않게 보는 재미까지 이끌 수 있도록 퀄리티 있는 영상을 만들어내고 있답니다. 고객들에게 다가가기 위한 제주항공의 정성스러운 노력이 보이는 채널입니다.



▶ 제주항공 채널 바로가기 




유튜브는 세대를 아울러 많은 대중들이 이용하고 있는 동영상 사이트입니다. 오늘도 브랜드들은 유튜브 이용자들이 원하는 브랜드 정보를 유튜브에 업로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이용자들 입장에서도 브랜드 유튜브 채널에서 재미있고, 의미 있는 정보를 찾을 수 있어 유용합니다. 특색 있는 유튜브 채널을 골라 구독하며 내게 꼭 맞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