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워크] 야, 너도 자기계발 할 수 있어! 샐러던트를 위한 앱 추천

2020.03.06
공유하기

야, 너도 자기계발 할 수 있어!

샐러던트를 위한 앱 추천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 지기입니다.


직장을 다니면서도 여전히 스스로의 역량을 끌어올리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흔히 이런 사람들을 ‘샐러던트(Saladent)’라고 부르는데요. 이는 봉급생활자를 뜻하는 샐러리맨(Salaryman)과 학생(Student)의 합성어입니다. 샐러던트들이 자기계발을 시작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업무 역량을 높이기 위해, 혹은 체력 관리, 취미 생활을 위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어떤 이유든 시간을 꾸준히 투자해 목표를 이루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더욱이 오프라인 수업이라면 이동시간까지 포함해 엄청난 노력과 끈기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쉬는 시간 틈틈이 짬을 내어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하루 10분이라도 날 위해 투자하고 싶은 직장인들이라면 오늘의 포스팅에 주목하세요.





건강한 나를 위한 30일 프로젝트

우리나라 직장인 2명 중 1명은 걸어서 이동하는 시간이 하루 30분도 채 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일상생활 중 신체활동이 건강에 도움이 되느냐는 질문에 무려 83.3%의 직장인들이 ‘그렇다’고 대답했습니다. 결국 의지는 있지만, 실천이 어렵다는 말입니다. 그렇다면 ‘30일 피트니스 도전'으로 운동을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전문 피트니스 코치가 설계한 30일 피트니스 도전은 과학적으로 체력과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됐습니다. 

30일 피트니스 도전의 가장 큰 특징은 모든 운동 계획이 30일 코스로 맞춰져 있다는 것입니다. 하루 미션을 끝내면 일정표에 체크 표시가 생기고, 이 표시가 동기부여를 더해 한 달 동안 꾸준히 운동하도록 도와줍니다. 마치 개인 트레이닝을 받는 것처럼 운동하는 동안 상세히 방법을 알려주는 한편, 다음 운동을 알려주는 음성 안내도 제공됩니다. 전신 운동부터 복부, 엉덩이, 팔 등 부위별 운동 계획 등을 선택해 나에게 맞는 홈트레이닝 또한 가능합니다. 초심자라면, 올바른 자세와 운동법을 알려주기 위한 비디오 가이드가 유용하니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30일 피트니스 도전 바로가기 

▶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의외의 재능 발견, 500가지 취미 클래스


처음 만난 사람들이 이야기를 나눌 때 흔히 묻는 것이 ‘취미’입니다. 여러분의 취미는 무엇인가요? 아주 확실한 취미를 가지고 있는 사람도 있겠지만, 딱히 무언가 할 줄 아는 일이 없는 사람도 많습니다. 이들은 취미에 대한 질문에 답할 말을 찾다, 영화 보기나 독서 같은 무난한 취미를 말하곤 생각합니다. '아, 나도 취미가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입니다. 

취미 중심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 서비스인 '클래스101'은 이런 분들께 유용합니다. 무려 500가지 이상의 다양한 취미 클래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클래스101 앱에는 각종 DIY부터 디자인, 미술, 사진, 영상, 요리, 인문학, 인테리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수업에 필요한 준비물을 따로 구매할 필요 없이 강의를 신청하면 집으로 바로 수업 자료들이 배송됩니다. 강의는 기본부터 응용까지 차근차근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또한 강의에서 제공하는 키트는 수업 중 따라 만드는 것뿐 아니라 집에서 스스로 연습하며 계속 이용할 수 있도록 풍성하게 기획했습니다. 수강료는 20만원 선, 준비물은 택배로, 만드는 법은 영상으로! 바로 취미생활을 시작해보세요.   


클래스 101 바로가기 

 iOS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실생활 영어를 직접 들으며 배우는 회화 


미티영은 일상생활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표현들을 배우기 좋은 어플입니다. 미국 TV 프로그램의 대사를 함께 듣고, 따라 하면서 영어회화를 배우는 앱인데요. 드라마나 영화보다 토크쇼나 리얼리티쇼 영상을 다루기 때문에 좀 더 실생활 표현에 가깝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매일 25분 동안 무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의 가장 큰 장점은 읽고, 듣고, 말하며 영어회화를 익힐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한 문장씩 원음과 성우 발음을 들으며 따라 말해보세요. 개인차가 있는 실제 원음과 평준화된 성우 발음을 비교하며 들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한글 자막으로 문장의 흐름을 이해하며 읽어보고, 영어 자막으로 전체 영상을 보면 낯설었던 외국인의 언어가 들리기 시작합니다. 마지막에는 자막 없이 영상을 보고 따라 할 수 있도록 연습하기를 추천합니다. 

실력별로 맞춤형 학습도 가능합니다. 영상은 초급-중급-고급으로 레벨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나의 영어 실력이나 관심사에 따라 영상을 선택하고 공부를 시작하면 됩니다. 대사별, 구간별 구간반복이 가능하니, 틈이 날 때마다 수시로 들으면서 공부할 수 있고, 모르는 단어는 인터넷으로 검색해 뜻을 찾아보거나, 단어장에 따로 보관할 수도 있어 편리합니다. 미티영으로 쉽고 빠르게 현지 영어회화를 익히세요! 

 

미티영 바로가기 

▶ iOS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새해를 시작하며 세웠던 수많은 계획들, 작심삼일로 끝나지는 않았나요? 그동안 바쁘다는 핑계로 미뤄둔 자기계발을 시작해보세요. 지금 바로 옆에 둔 스마트폰을 들어 앱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시작이 반입니다. 운동이든, 취미든, 외국어든 하루 몇 분이라도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한 달 뒤 업그레이드된 나를 만나는 놀라운 경험을 우리 같이 해볼까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