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워크]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스마트폰 오피스 앱 추천

2020.03.27
공유하기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스마트폰 오피스 앱 추천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 지기입니다.


우리는 매주, 매월 계획에 맞춰서 업무 일정을 정해 외근을 합니다. 그러나 외근이나 출장을 나온 와중에, 연락처 확인, 각종 문서 작업까지 급하게 처리해야 할 일들이 생기곤 하는데요. 이럴 땐 당혹스러워할 당신에게 한 줄기 빛과 같은 앱이 있으니, 바로 오피스 앱입니다. 외근이 잦은 직장인들이라면 주목하세요. 사무실 밖 언제 어디서나 사무실에 있는 것처럼 바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앱을 소개합니다. 






1분 1초가 아까운 당신을 위한 솔루션 


직장에서 개인에게 요구되는 업무의 양은 상당합니다. 다양하고 복잡한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서는 일정 관리 어플이 필수입니다. 아마 지금까지 분더리스트를 사용해온 분들이 많을 텐데요. 최근 마이크로소프트가 인수하면서 2020년 5월을 끝으로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이후 마이크로소프트가 분더리스트를 대체할 앱으로 소개한 앱이 'Microsoft To Do'입니다. 기존 분더리스트와 유사한 기능으로 쉽고 빠르게 하루를 계획하고 업무와 일상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회사든 집이든, 외부에서도 앱을 사용해 계획을 정리하며, 모든 디바이스 리스트를 빠르게 캡처해 옮겨올 수도 있습니다. 공유도 간편합니다. 서로가 공유하는 목록의 경우 동료들과 정보를 간편하게 공유 가능합니다. 효율적인 일정 관리!  'Microsoft To Do'와 함께하세요. 



Microsoft To Do 바로가기 

▶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사무실 PC를 안전하게 원격으로 제어하는 방법 


사무실 밖에 있는데 회사 자료가 사무실에 있다면? 이때는 원격제어 앱을 활용하면 유용합니다. 

'TeamViewer'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누구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앱입니다. 원격제어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PC에 앱을 설치하면 접속 시 ID와 비밀번호가 자동으로 부여됩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 앱을 설치하고, 부여받은 ID와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사무실 PC 화면이 스마트폰에 그대로 나타납니다. 단, 사무실 PC에 팀뷰어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어야 하니 주의하세요. 편리함은 그뿐만이 아닙니다. 양방향 파일 전송, 실시간 사운드 및 HD 동영상 전송 등 자료를 공유할 때도 유용합니다. 보안 문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습니다. 256비트 AES 세션 암호화, 2048비트 RSA 키 교환 등 높은 보안 수준을 자랑합니다. 'TeamViewer'로 어디서나 간편하게 업무해보세요. 



원격 제어용 TeamViewer 바로가기 

 iOS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거래처에서 받은 명함, 한 번에 관리하자! 


직장 생활에서 인맥관리도 능력이 됩니다. 외부에서 만난 거래처 사람들과 주고받은 명함도 신경을 써서 관리해야 하는데요. 한 번 찾으려면 일일이 뒤져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명함을 사진으로 찍어 보관하는 명함 앱 '리멤버'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리멤버'의 가장 큰 장점은 명함 속 내용을 일일이 타이핑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문자 인식 기술을 통해 촬영된 명함 정보가 정확하게 입력됩니다. 입력된 명함을 손쉽게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이름, 회사, 부서, 직책 등의 키워드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검색이 가능합니다. 전화 수신 시 별도 저장 없이 발신자 정보를 불러옴은 물론, 같은 앱을 사용한다면 별도 수정 없이 최신 명함 정보가 업데이트됩니다. 등록된 명함 정보를 휴대폰 연락처, 구글 주소록에 저장할 수도 있으니 어떤가요? 그 편리함을 직접 느껴보세요. 



리멤버 바로가기 

▶ iOS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요즘 다양한 기능과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반영된 오피스 앱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대다수의 사람들은 전화나 인터넷, 메신저 등으로만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게 돕는 오피스 앱을 활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작은 스마트폰, 그 속의 앱이 외근 때마다 무거운 노트북을 들고 다니던 직장인들의 몸과 마음의 짐을 덜어줄 것입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