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트렌드] 부자로 만들어주는 유튜브 채널

2020.04.08
공유하기

부자로 만들어주는 유튜브 채널

돈 버는 방법, 경제 유튜브에서 배우자!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부자가 되기 싫은 사람은 없습니다. 다만 방법을 모를 뿐이죠. 미국 연방준비제도 이사회 의장이었던 앨런 그린스펀은 "문맹은 생활을 불편하게 하지만 '금융문맹'은 생존을 불가능하게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금융을 제대로 모르는 '금융문맹'이 과잉부채와 신용불량, 빈곤의 문제를 야기했다는 것입니다. 혹시 우리가 '금융문맹'은 아닐까요?

한국인의 금융 이해력은 66.2점으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정한 최소 수준인 66.7점에도 못 미칩니다.(2016년 조사기준) 나이가 어릴수록 이해력은 더 떨어지는데, 2019년 수능에서 '경제' 과목을 선택한 학생은 고작 2.2%에 불과했습니다. 모르는 것은 둘째 치고, 관심이 없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만약 관심이 생겼다고 해도, 어디서부터 알아가야 하는지를 몰라 포기해버리고 마는데요. 무관심을 벗어 던지고, 금융문맹에서 탈출할 방법은 무엇일까요?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우고 싶다면, 쉽고 재미있는 경제 유튜브로 시작해 좋겠습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정현두의 경제학 1교시 캡처



'경제 바보'를 위한 쉬운 경제 강의, 정현두의 경제학 1교시


Who? SBS 돈워리스쿨의 돈쌤, 정현두의 유튜브 공식 채널입니다. 정현두 소장은 현재 경제, 금융 교육 및 컨설팅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SBS <돈워리스쿨>, <김영철의 파워FM> 특강쇼 '돈꼬애니웨어', EBS <방을 구해드립니다>에 고정 출연하며 직장인, 사회초년생을 위한 재테크부터 부동산까지 다양한 분야의 경제 관련 내용을 소개해왔습니다. 또 오마이스쿨의 대표 강사로 공개 강의를 진행하는데요. 유튜브에 연재되는 '바보야! 문제는 경제야' 강의를 매주 녹화해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Why? 지금의 세계정세를 분석하고, 전망을 내다볼 수 있습니다. 역대급으로 하락한 미국증시의 원인은 무엇인지, 현 정부의 부동산 대책과 효과는 무엇인지. 일반인이 얻기 어려운 거시적인 정보나 경제 지표를 쉽고 재미있게 분석해줍니다. 적절한 투자전략을 수립하는 방법부터 역사와 정치 등 다양한 요소를 통해 경제 상황을 파악하고 대응하는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 뉴스를 접하면서 보이지 않았던 다양한 사회적 양상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정현두의 경제학 1교시를 시청하다 보면, 지루했던 뉴스가 드라마보다 흥미로워질지 모릅니다.

 

 

▶ 정현두의 경제학 1교시 채널 바로가기



 

출처 : 유튜브 채널 신사임당 캡처 



퇴사 후 창업을 고민 중이라면? 신사임당 

 

Who? 경제 유튜버 중 가장 대중적인 채널을 꼽자면 신사임당이 아닐까요? 그는 경제 채널 PD로 일했고, 이후 여러 번의 창업 실패를 겪으며 다양한 노하우와 정보를 습득했다고 합니다. 이후 자신과 같은 이들에게 경제를 쉽게 풀어내고, 창업의 실패 원인을 분석하며 제대로 돈 버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유튜브를 시작했습니다.  

 

Why? 그에게 지금의 인기를 얻게 한 콘텐츠는 바로 창업 다마고치입니다. 지인의 창업을 코칭하는 형태로, 퇴사 준비를 돕고 창업을 준비하는 데 필요한 내용을 조언해줍니다. “절대로 함부로 대책 없이 퇴사하지 마라!”, “수요는 있지만, 공급이 적은 상품을 선별해 작게 시작해야 한다등 유용한 조언들을 해주며, 직장인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각 분야 전문가와 함께 경제에 대한 이야기를 깊이 있게 풀어나가는 콘텐츠도 선보이며 확장해가는 중입니다.

 

 신사임당 채널 바로가기 




출처 : 유튜브 채널 소사장소피아 SoSoTV 캡처 



워킹맘의 실전 재테크, 소사장소피아 SoSoTV

 

Who?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은행원 출신의 유튜버 소사장소피아. 그녀는 은행원 출신으로 전문 분야인 재테크를 비롯해 자기계발과 창업 등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육아하던 중 심심하고 따분한 일상을 탈피하기 위해 유튜브를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여행부터 명상, 육아, 재테크까지 콘텐츠가 매우 다채롭습니다.

 

Why?은행을 내 편으로 만드는 방법’, ‘보험에 속지 않는 방법’, ‘좋은 빚을 얻는 방법등 실질적이고 유용한 정보들을 편안하고 쉽게 설명해줍니다. 특유의 친절하고 진심을 담은 재테크 영상들이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며 많은 이의 지지를 얻고 있습니다.

 

 소사장소피아 SoSoTV 채널 바로가기




출처 : 유튜브 채널 재무주치의 닥터 이재무 캡처 

 



재무주치의 부자되는 재테크, 닥터 이재무

 

Who? 현재도 자산관리사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닥터 이재무는 각종 TV프로그램 등에 출연해 재테크 관련 정보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21세에 첫 창업을 한 후 여러 번의 실패와 성공을 거듭한 끝에 얻은 재테크 경험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나눕니다. 2018년에는 저서 <서른 살 이전에 무조건 1억을 모아라> 를 펴내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Why? 유튜브를 통해 월급관리부터 노후준비, 보장자산, 투자자산을 관리하고 설계하는 자산관리 방법에 대해 설명해줍니다. 특히 사회초년생이나 금융상품을 가입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많습니다. 금융상품을 고르는 방법이나 재무설계사와의 상담 노하우도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재무주치의 닥터 이재무 채널 바로가기




어른이 되면 돈 관리는 척척 할 줄 알았는데 현실은 그렇지가 않습니다. 금융 문맹에서 벗어나기로 마음먹고 경제 관련 도서를 구매해 읽어봐도 감이 잡히지 않는데요. 이럴 때 누군가 쉽고 재미있게 경제에 대해, 재테크에 대해 알려준다면 더없이 좋을 것입니다.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내가 알고 싶었던 유용한 경제, 금융 정보를 유튜브로 배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