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트렌드] 상반기 공채 대비! 취준멘토 유튜버 4인방, 유튜버에게 배우는 특급 취업 노하우

2020.02.17
공유하기




상반기 공채 대비! 취준멘토 유튜버 4인방

유튜버에게 배우는 특급 취업 노하우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 지기입니다.


언제나 '뜨거운 감자'인 사회 이슈, 바로 취업입니다. 우리는 주변에서 흔히 취업을 열심히 준비하는 사람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혹은 내게 맞는 일자리를 찾는 일이란 좀처럼 쉬운 일이 아니지만, 취업을 향한 사람들의 열정은 뜨겁습니다. 취업 준비생들은 회사마다 다른 항목의 자소서를 어떻게 채울지를 생각하며 창작의 고통으로 매일 두통을 겪습니다. 여러 번을 낙방한 나머지 이제 어떻게 자소서를 써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는 사람들도 분명 있을 겁니다. 기본적인 취업 자소서부터 각종 스펙을 관리하는 일까지 만만치 않는 일들이 투성이인 가운데, 취업 준비생들이 참고할 만한 현실적인 방법이 없을까요? 이때 유튜브를 활용하면 좋은 팁을 얻을 수 있답니다. 이번 시간에는 취업과 관련된 트렌드, 꿀팁, 스펙을 알려주는 유튜버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출처: 유튜브 채널 쥬노폴로 캡처



체계적으로 분석하는 취업 채널, 쥬노폴로 

Who? 쥬노폴로의 무료 취업 강의는 취업 준비생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라고 합니다. 유용한 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이 채널은 주로 자소서 문항에 관한 핵심을 짚어서 알려준답니다. 자소서를 어떻게 써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을 때는 쥬노폴로의 채널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단 영상 업로드가 불규칙한 편인데, 최근 다시 활발히 활동하겠다고 예고했으니 새 영상을 기대해볼 만합니다. 


Why? 쥬노폴로는 자기소개서 한 부분만 보는 것이 아니라 회사별 자기소개서 문항과 전체 흐름을 파악합니다. 지원자에게 묻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어떤 식으로 자신의 스토리와 연관해 써나가면 되는지 알려주고 있는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쥬노폴로 채널만의 차별화입니다. 쥬노폴로는 특히 금융권 기업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금융권에 입사하고 싶은 희망자라면 쥬노폴로의 핵심 강의를 통해 유용한 취업 자기소개서 정보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취업을 준비하면서 생기는 의문들에 대한 해답을 쥬노폴로의 채널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올해 더 체계적으로 취업을 준비하고 싶다면 쥬노폴로의 무료 취업 강의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유튜브 채널 면접왕 이형 캡처




면접을 완벽하게 준비하는 방법, 면접왕 이형


Who? 면접왕 이형은 전 대기업 최연소 인사총괄 책임자가 운영하는 채널입니다. 취준생이 알기 어려운 인사담당자의 자소서부터 면접 시 질문 의도까지 명쾌하게 알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철저히 면접관의 시각으로서 채용 면접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꿀팁을 전수하는 곳, 면접왕 이형 채널에서 유용한 정보들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Why? 취업에서 자기소개서만큼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면접입니다. 좋은 인상과 더불어 믿음직스러운 모습을 어필해야 기업 입장에서도 '우리가 원하는 인재가 바로 이 사람이구나' 하고 채용할 수 있습니다. 미리 할 말을 정리하는 자기소개서와 달리 직접 대면하는 면접에서는 어떤 질문이 나올지 모르는 일입니다. 돌발 질문을 받아 당황스러운 순간, 그는 어떤 식으로 답해야 모범 답안인지 알려줍니다. 면접 관련 질문을 중심으로 취준생의 자세, 궁금증, 자소서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특히 그는 형님노트라 불리는 시간 계획 노트를 만들었을 만큼 꼼꼼하고 세심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 면접왕 이형 채널 바로가기




출처: 유튜브 채널 강민혁 캡처



전문적인 취업 컨설팅을 원한다면, 강민혁


Who? CJ그룹 인사팀 출신 취업 컨설턴트 강민혁이 직접 운영하는 채널입니다. 기업별 자소서 문항 분석을 비롯해 라이브 방송을 통해 취준생들의 고민을 듣고 실시간으로 답변합니다.  취업을 준비하면서 힘든 점이 있다면, 유튜버 강민혁 채널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Why? 취업을 준비하며 생기는 다양한 문제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기업의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방법부터 면접 질문에 대처하는 방법까지 그가 다루는 취업 관련 문제는 여럿입니다. 그러나 단순히 업로드 영상으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도 있습니다. 답변을 원하는 문제가 있다면 그의 채널을 통해서 해답을 찾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유용하게 활용해 적절한 답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 강민혁 채널 바로가기 



출처: 유튜브 채널 더빅스터디 캡처 



남자 넷이 알려주는 취업 준비, 더빅스터디


Who? 금융권/공기업/대기업 현직자 출신 4명의 취업 전문가가 함께 운영하는 채널입니다. 각 산업별 직무분석, 전형별 준비 방법 등을 이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직자 출신인 만큼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여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이 많습니다.


Why? 취업 준비 채널은 재미없고 잠이 올만큼 지루하다는 편견에서 벗어나 취준생을 위한 정보를 쉽고 간단하게, 또한 재미있게 풀어내 알려줍니다. 그만큼 정보도 다양합니다. 취업 공부는 어떻게 하는지. 부족한 점은 어떤 식으로 보완할 수 있는지 정보를 잘 정리해둔 것이 이 채널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더빅스터디 채널 바로가기 



취업을 혼자 준비하다 보면 불안해지기 마련입니다. 대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유튜브의 다양한 취업 정보 채널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집에서도 충분히 전문적으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