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지식]이제 패션을 유튜브로 배운다? 패션 유튜버 4인이 알려주는 올해의 패션 트렌드

2020.01.16
공유하기

[1분지식]이제 패션을 유튜브로 배운다?

패션 유튜버 4인이 알려주는 올해의 패션 트렌드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 지기입니다.


내 개성을 표현하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이 패션 스타일링입니다. 그러나 쇼핑을 꾸준히 하는데도 매번 입을 옷이 없어서 한숨을 내뱉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콘텐츠가 유튜브에 있습니다. 패션에 관한 전문 지식, 계절별 트렌드 패션, 다양한 스타일링 비법까지 알 수 있는 유튜브 채널들을 보면 눈길을 끄는 패션 유튜버들도 많습니다. 이번 시간엔 데일리룩부터 멋지고 예쁜 스타일까지, 모두를 정복하는 패션 유튜버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출처: 유튜브 채널 한별 캡처



20~30대 패션 스타일 추천, 한별

그녀는 유튜버에 패션이란 장르가 확립되기 전, 2015년부터 채널을 시작해 지금까지 꾸준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 패션 유튜버라는 수식어를 가진 한별은 현재까지 약 8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할 만큼 인기를 얻고 있답니다. 평범한 스타일보다는 톡톡 튀는 개성 넘치는 스타일을 선호하는 유튜버로, 스페인 패션스쿨을 졸업한 후에 패션 블로거로 활동하다 유튜버로 전향했습니다. 이후 계절별로 어울리는 귀걸이, 신발 등과 같은 액세서리 영상과 나라별 룩, 명품 하울 소개 등의 콘텐츠를 업로드해 여성 구독자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또한 패션뿐 아니라 뷰티 콘텐츠도 종종 채널에 올리곤 합니다. 여성들이 동경하는 그녀의 패션부터 미용까지 모든 것을 정리한 콘텐츠, 유튜브 채널  한별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출처: 유튜브 채널 류스펜나 캡처



유니크한 패션과 아이디어, 류스펜나


구독자 32만 명의 패션 크리에이터, 바로 류스펜나입니다. 그녀 역시 패션 블로거 활동을 하다가 유튜브까지 함께 하게 된 케이스입니다. 주로 개성 강하고 독특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인지 국내 패션 유튜버 중에서 콘텐츠 아이디어가 가장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녀는 의류 브랜드와 협업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단순한 패션 유튜버 이상의 활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화장품 리뷰, 여행, 먹방 등 영역을 나날이 넓혀가는 중입니다. 콘텐츠 플랫폼 또한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을 고루 활용해 콘텐츠를 선보이며 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 류스펜나 채널 바로가기




출처: 유튜브 채널 패션 TV – 쩡대 Korea fashion tv 캡처



패션 유튜브의 시조, 패션 TV – 쩡대 Korea fashion tv 


유튜브에서 주로 패션을 주제로 활동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쩡대입니다. 유튜버 한별과 마찬가지로 패션 방송, 패션 유튜브의 시조 격으로 불리는 그는 남자 체형에 따른 스타일링, 어떻게 코디하면 되는지를 다루며 토크식으로 방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남성 패션 외에도 여성의 패션도 어떻게 코디하면 좋은지 팁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그의 유튜브 구독자 수는 25만 명으로, 지금도 꾸준히 영상을 업로드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답니다. 그의 팬카페는 패션을 평가해주는 용도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팬카페에서 패션에 관한 팁도 얻을 수 있다니, 더욱 색다르게 다가옵니다.  


▶ 쩡대 Korea fashion tv 채널 바로가기 




출처: 유튜브 채널 스타일가이드 최겨울 캡처 



다양한 스타일링 제안, 스타일가이드 최겨울


스타일가이드 최겨울은 다른 패션 채널에 비해 스펙트럼이 넓습니다. 그가 해외 브랜드들도 두루두루 알 정도로 패션에 관한 지식이 해박하기에 가능한 일입니다. 채널에 업로드된 콘텐츠를 보면 패션에 관한 다양한 팁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만의 패션 감각이 가미된 스타일링을 추천받거나, 패션 커뮤니티 회원들을 위한 패션 조언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는 언제나 이슈가 되어 패션 피플들의 시선을 끄는 크리에이터이기도 합니다. 패션 관련 카테고리엔 그가 항상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을 만큼 관심이 뜨겁답니다. 스타일가이드 최겨울 채널의 차별점은 다른 패션 유튜버와 달리 실용성과 가성비를 따진 패션 아이템으로 코디하는 영상이 많다는 것입니다. 이는 금전적인 독립을 하지 않는 어린 구독자들을 위한 콘텐츠라고 합니다. 그만의 입담으로 패션에 관한 모든 것을 풀어내는 그의 방송! 왜 인기 있는지 직접 확인해보셔도 좋습니다. 


▶ 스타일가이드 최겨울 채널 바로가기 



자신만의 스타일은 오늘날 가장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자신만의 스타일로 개성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먼저 패션을 이해하는 일이 중요합니다. 패션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패션 유튜버들의 방송을 보며 기본적인 지식을 쌓아봐도 좋겠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