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기차 할인] 기차표 할인 받고 저렴하게 기차 여행 즐기자!

2013.05.16
공유하기

이번 여름 휴가는 알뜰하게 다녀오세요~

여행 필살기, 열차 저렴하게 이용하는 법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요즘 날씨가 참 좋습니다. 햇살이 점점 따가워지는 걸 보니 기다리던 여름도 곧 다가온다는 걸 느낄 수 있고요. ^^ 대학생들은 기말고사 후의 여름방학을, 직장인들은 여름 휴가를 손꼽아 기다리고 계실 텐데요. 이번 여름, 다들 근사한 여행계획은 세우셨나요? 국내 여행을 계획하신 분들이라면 대부분 기차를 이용하실 텐데 기차표 가격이 생각보다 만만치 않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기차를 보다 싸게 탈 수 있는, 이른바 열차 저렴이 이용법! KTX, 무궁화호, 새마을호, 무엇을 이용하시더라도 확실하게 할인 받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할인 정보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일 간의 무한자유, 자유여행패스 

 

 

 

 

자유여행패스는 여행 트렌드의 변화에 맞춰 우리나라 국민 누구나 저렴한 비용으로 자유롭게 기차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상품입니다


 

 

자유여행패스는 총 3가지의 맞춤형 패스를 제공합니다. 3일 간 일반열차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하나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떠나는 동반여행 다소니’, 그리고 1년 간 일반열차 운임의 20%를 할인 받을 수 있는 가족패스인데요. 여행 스타일에 따라 각자에 맞는 패스들을 이용하면 열차들을 싼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판 유레일패스, 내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또 다른 여행상품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내일로인데요. 새마을호, 누리로, 무궁화호, 통근열차를 자유석이나 입석으로 일주일 동안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가격은 5! 실로 파격적입니다. 이러한 혜택 덕분에 기차를 이용해서 여행을 떠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내일로를 이용하곤 하지요. , 25세 이하, 그리고 해당 연령의 외국인만 내일로를 이용할 수 있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내일로는 여름 및 겨울방학에 맞추어 청소년들이 열차로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기획된 초저가 특별상품입니다. 방학을 맞은 청소년과 대학생들이라면 내일로를 이용해 잊지 못할 기차 여행을 떠나보세요!

 

지금까지는 새마을호, 무궁화호, 누리로를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동시간을 조금이라도 더 줄이고 싶으신 분 KTX를 이용하실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KTX는 빠른 대신 가격이 다소 부담스러운 교통 수단이죠.

 

그래서 KTX를 알뜰하게 타는 방법도 준비했습니다. 코레일에서도 KTX 할인 제도를 운영하고 있거든요. 아직 많은 분들이 좋은 혜택을 알지 못해 제값을 내고 열차를 이용하는데 이번 기회에 확실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어떤 할인 제도가 있는지 살펴볼까요?


 

할인 오브 더 할인, KTX 파격가할인 제도

 

올해 초, 코레일에서는 파격가할인제도를 도입했습니다. 파격가할인은 기준일로부터 한 달간, 모든 KTX 열차들에 대해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인데요. 예를 들어 5 16일에 파격가할인으로 열차를 예매한다면 6 16일까지의 열차들에 그 혜택이 적용되는 것이지요. 구체적인 예매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코레일 홈페이지 (www.korail.com)에 접속한 후, 승차권 예약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총 네 개의 탭이 보이는데요. 할인상품 탭을 누릅니다. 원하는 날짜와 시간, 좌석의 종류를 입력한 후 조회 버튼을 누르면 열차 정보들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파격할인가가 제시된 열차들을 쉽게 예매할 수 있습니다. 최소 15%부터 최대 50%까지 할인혜택을 적용하고 있으니 파격가 할인의 기회,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인기 구간의 경우에는 예매가 일찌감치 마감되어 버리곤 합니다. 최대 할인가에서 예매가 마감되면 다음 할인가로 할인율이 내려가고요. 할인표가 모두 마감되면 정상가로 표를 구매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 미리 여행 계획을 짜놓은 사람들은 한 달 전에 선예매를 하는 경우가 많아 파격가할인의 혜택을 제대로 누리시려면 그야말로 빠른 속도가 생명입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코레일 톡으로도 간편하게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가족석, 비즈니스실, 영화객실의 할인상품을 예매할 수도 있습니다.  

 

 

KTX로 등교하고 퇴근하는 사람들을 위한, KTX 정기승차권

  

 

 

 

요즘은 KTX로 등교를 하거나, 출근을 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났습니다. 빠른 속도 덕분에 꽤 먼 거리에서도 통학, 통근이 가능해졌기 때문입니다. 아직 KTX의 부담스러운 가격으로 매일 아침과 저녁, 이동하는 시간을 길에 버리고 계시다면 정기승차권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정기승차권은 10, 20, 1개월 왕복의 세 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이 정기승차권을 이용하시면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KTX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주말과 법정 공휴일에 사용이 불가하다는 점은 아쉽습니다.

 

 

지금까지 기차들을 보다 싸게 탈 수 있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올해 여름은 북태평양고기압이 발달해서 평년보다도 무더운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열차 저렴이 이용법으로 더운 여름, 알뜰하게 여행 다녀오시고 시원하게 웃으세요!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