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디페 2013] 라인업, 티켓 등 월드디제이페스티벌 2013 미리 보기!

2013.05.05
공유하기

대한민국 대표 DJ 페스티벌, ‘월디페

월드디제이페스티벌 2013의 라인업, 프로그램 살펴 보기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달력을 한 장 넘기는 순간부터 5월 중순의 이 음악 축제 일정을 상기하며 설렘을 느끼는 분들이 많지 않을까 합니다. 특히 일렉트로닉 음악을 좋아하는 분들이 손꼽아 기다리고 있을 텐데요. 바로 대한민국 대표 DJ 페스티벌을 표방하는 월드디제이페스티벌 2013’입니다.

 

흔히 줄여서 월디페라고 부르는 월드DJ페스티벌은 2007년 하이 서울페스티벌의 메인 프로그램으로 시작됐다가 2008년부터 단독 공연으로 개최되고 있습니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 월드디제이페스티벌에는 일렉트로닉 음악을 비롯해 록, 힙합, 3세계 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과 퍼포머커뮤니티들이 한 데 모입니다. 이들과 관객들이 어우러져 2 3일 동안 신나는 음악 페스티벌을 만드는 것이죠.

 

그럼 5 17일부터 5 19일까지 양평강상체육공원에서 열리는 월드디제이페스티벌 2013이 어떤 모습일지, 어떻게 봄의 일탈을 선사할지 살짝 들여다볼까요?

 

 

 

 

월디페 2013 라인업 - 대쉬 베를린, 스펜 패트, BL3ND Ready!

 

월드DJ페스티벌에 2013에는 일렉트로닉 음악 DJ, 힙합과 록 뮤지션들이 참여하는데요. 월디페의 중심이 일렉트로닉 음악인 만큼 해당 장르의 라인업에 세계에서 내로라하는 DJ들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먼저 트랜스 음악의 제왕으로 불리는 대쉬 베를린(DASH BERLIN)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 월디페에서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 세계 DJ들이 가장 존경하는 DJ로 꼽는다는 독일 출신 DJ 스펜 바쓰(Sven Vath 스펜 패트), 처키 가면을 쓰고 디제잉을 하는 DJ 블랜드(BL3ND)가 참여해 월디페 2013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라고 합니다.

 

2008년 그래미 어워드에도 노미네이트 됐던 영국 출신의 프로듀서 겸 DJ 앤디 무어(Andy Moor), 하드스타일 DJ의 최고봉 헤드 헌터즈(Head hunterz), 11연작 비트포트 1위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사이먼 패터슨(Simon Patterson), 2011년 월디페에도 함께했던 슈퍼스타 DJ 저지 줄스(Judge Jules), 2012년 호주 최고의 트랜스 DJ로 뽑힌 말로(MaRLo)도 월디페에서 한국 팬들을 만날 거라고 하네요.

 

힙합에는 DJ DOC, 록에서는 이상은, 내귀에 도청장치, 요조가 라인업에 포함된 것도 눈에 띄고요.

 

 

월드디제이페스티벌 알차게 즐기기, 프리파티 & 애프터파티

 

월디페 전후로는 프리파티와 애프터파티가 개최됩니다.

 

프리파티는 월드DJ페스티벌을 즐기기 전 몸풀기 격의 행사입니다. 올해 월디페 2013의 프리파티는 바로 어제, 5 4일 일산 원마운트 스노우파크에서 열렸는데요. 모던 스타일을 추구하는 쥬벤타(Juventa), 특색 있는 디제잉으로 유명한 준코코(Juncoco), 자유롭고 독특한 사운드의 루바토(RUBATO) 등 월드디제이페스티벌 본 무대에 서는 DJ들이 참여해 월디페를 기다리는 팬들과 신나는 시간을 보냈다고 하네요.

 

 

 

 

월드디제이페스티벌 뒤론 애프터파티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월디페의 여운이 가시지 않은 분들은 이 애프터파티에서 열정을 마저 터뜨리면 돼요. 이번 월디페 애프터파티에는 하드스타일 디제잉 듀오 다 트위카즈(Da Tweekaz)와 싸이코 펑크즈(Psyko Punkz)가 출연할 예정입니다. 애프터파티는 아직 모든 라인업이 공개된 상태가 아니어서 최종 라인업을 기다리는 재미도 쏠쏠할 것 같네요.

 

 

티켓, 캠핑, 셔틀 그리고 떼창! 월디페 2013 준비하기

 

양평강상체육공원에서 열리는 월드디제이페스티벌 2013의 공연장은 1개의 오픈 스테이지, 2개의 돔 스테이지, 거리 공연과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지는 페스티벌 빌리지로 구성돼 있습니다. 올해 메인 무대는 지난해보다도 더 커졌다고 하는데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한층 스케일이 커진 월디페를 누리실 수 있을 듯 합니다.

 

무대와 가까운 곳에는 3곳의 캠핑존도 마련됩니다. 올해는 예년과 달리 인조잔디구장 위에 캠핑존이 마련될 예정이어서 조금 더 편하게 캠핑을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월디페 티켓은 현재 공식 예매처에서 1일 권은 89000원에, 양일 콤보 권은 121000원에, 애프터파티는 25000원에 각각 판매 중입니다. 캠핑존을 이용할 수 있는 캠핑권도 자가 텐트 이용객 대상의 1만 원 권부터 5~6인용 텐트 대여가 포함된 6만 원 권까지 판매되고 있습니다. 또한 월드디제이페스티벌로의 이동을 돕는 셔틀버스(편도/왕복)도 예매가 진행되고 있답니다.

 

▶ 월드DJ페스티벌 공식 사이트: www.worlddjfest.com

월드DJ페스티벌 공식 예매처: http://ssgj1.godo.co.kr

 

각종 티켓 예매까지 마쳤다면 남은 건 월디페 당일 신나게 놀기 위해 떼창레파토리를 익혀가는 것! 대쉬 베를린, 앤디 무어 등 DJ들의 대표곡 후렴구 정도를 미리 외워 가시면 월드디제이페스티벌을 더 열광적으로 보내실 수 있을 거예요.

 

 

Dash Berlin ‘Man On The Run’

 

 

Andy Moor ‘Love Again’

 

 

올해 월드디제이페스티벌 2013최고의 라인업은 당신이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는데요. 교감과 소통을 지향하는 음악 축제에서 최고의 라인업 가운데 한 명이 돼 5월을 신나게 보내보세요. ^^

 

, 가실 땐 돗자리와 담요 챙겨가시는 것 잊지 마시고요! 밤을 열정적으로 보내기 위한 월디페 필수 준비물이니까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