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유니브엑스포 서울/대전/전주] 유니브엑스포, 국내 유일의 대학생활 박람회

2013.05.03
공유하기

대학생활은 꽃이다, 대학생활에 꽂히다!

대학생이 주인공이 되는 박람회, 2013 유니브엑스포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취업, 스펙, 대외활동.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현재의 대학생활이 판에 박혀있다는 말에 공감하실 것 같은데요. 더 대학생다운 대학생활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국내 유일 대학생활 박람회, ‘유니브엑스포(UnivExpo)’가 그 정답이 될 수 있습니다.



 


올해로 벌써 4회를 맞는 유니브엑스포는 대학생은 대학생답게라는 생각으로 출발한 행사입니다. 획일화된 대학생활을 거부하고 대학생들에게 진로, 취업, 여가, 대외활동에 관한 정보를 제공함을 물론, 도움이 되는 각종 강연과 공연, 멘토링 행사를 개최하는 대학생활 박람회예요. 한마디로 말해서 대학생활 전체를 담아내는 행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유니브엑스포는 수도권에만 열리는 행사가 아니라 서울, 대전, 전주에서 개최되는 전국구 박람회입니다. 이렇듯 모든 대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더 큰 의의를 갖는데요. 다음주면 대전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막을 올리는 유니브엑스포가 어떤 모습일지, 살짝 들여다 볼까요?

 

 

대학생활은 꿈이다, 대학생활을 꾸미다, ‘2013 유니브엑스포 대전






유니브엑스포의 서문을 여는 ‘2013 유니브엑스포 대전 5 7일부터 5 9일까지 충남대학교에서 개최됩니다. ‘대학생활을 꾸미다라는 대주제 안에는 5개의 꾸미다라는 소주제들이 있는데요. 실력을 꾸미다(강연), 즐거움을 꾸미다(공연&이벤트), 스타일을 꾸미다(미용&여행), 스토리를 꾸미다(대외활동), 미래를 꾸미다(취업&창업)로 구성되어 있어서 대학생들이 원하는 분야에 대해 집중적으로 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특히 실력을 꾸미다에서는 힐링, 연애, 워킹홀리데이, 스토리텔링, 컨설팅, PPT, 자기소개서라는 다양한 주제들로 연사들의 강연이 진행되는데요. 실제로 대학생들이 관심 있어 하는 알짜배기 강연들을 직접 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핫한 대학생의 젊음과 열정, ‘2013 유니브엑스포 서울

 


 

 

다음은 5 10일부터 5 11일까지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열리는 ‘2013 유니브엑스포 서울입니다. 재능기부로 진행되는 강연에는 한국 홍보전문가 서경덕 교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박서원, 통섭학자 최재천 교수 등 이름만으로도 기대되는 화려한 연사들이 참여할 계획입니다.

 

국립국제교육원의 해외인턴십 설명회, 차유빈 MVP의 퍼스널브랜딩 강연과 더불어 IT, 마케팅, 외교, 무역 등 각 분야에서 맹활약하는 멘토들과 진솔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멘토링 시간도 마련돼 있고요.

 

이외에도 퍼포먼스와 음악이 어우러진 공연들, 월드디제이페스티벌 류재현 감독과 함께하는 불타는 텐트와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2013 유니브엑스포 서울은 대학생들의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학문화를 비빈다, ‘2013 유니브엑스포 전주

 

 


 

5 16일 전북대학교에서 열리는 2013 유니브엑스포 전주는 대외활동과 대내활동 등 취업에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인 대학에 강연, 공연 등 대학문화에 관련된 문화를 합치고 비비는의 대학 박람회입니다.

 

대학존은 컨설팅, 자격증, 멘토링 등 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는 취업존, 전라북도의 대기업과 중소기업들이 학생들에게 기업 홍보 및 상담을 진행하는 기업홍보존, 홍보대사 및 봉사활동 등의 정보를 공유하는 대외활동존, 교환학생어학연수 등 교내프로그램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교내활동존으로 구성되어 진정한 대학생활이 무엇인지 보여줄 예정입니다.

 

문화존에서는 대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학생들에게 질 높은 정보를 제공하는 명사나 강사의 강연, 각종 동아리들의 소개 및 버스킹, 밴드의 화려한 공연도 진행됩니다. 대학생들이 직접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문화 콘텐츠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하네요.

 

 

사진 제공: 유니브엑스포 서울 홍보실

 

 

올해 주목할 점은 위에서 말씀 드린 것처럼 유니브엑스포가 존(zone) 개념을 도입했다는 점인데요. 존은 대학생들이 관심 있어 하는 분야들을 한데 묶어서 행사장을 찾는 대학생들이 보다 쉽게 정보를 얻어갈 수 있도록 부스를 배치하는 방법입니다. 이에 따라 유니브엑스포에 참여하는 각종 동아리, 기업들도 분야에 따라 각각의 존으로 구분되고요.

 

특히 대학생들의 관심이 가장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 취업존에는 면접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이미지 메이킹과 같이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된다고 합니다. 사전신청만 하면 무료로 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니, 발 빠른 자세는 필수입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서둘러 주세요~!

 

 

사진 제공: 유니브엑스포 서울 홍보실

 

 

다음주 8일이면 대전을 시작으로 유니브엑스포가 막을 열게 되는데요. 이야기만 들어도 기대감에 가슴이 뛰는 대학생 여러분, 유니브엑스포에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분명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

 

공식 홈페이지 http://www.univexpo.net/

공식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withunivexpo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