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과 스타일까지 모두 잡은 겨울 아우터 트렌드

2019.11.22
공유하기

기능성과 스타일까지 모두 잡은 겨울 아우터 트렌드 

일상과 아웃도어를 넘나들다!

 




안녕하세요 코오롱블로그 지기입니다. 


어느덧 입동이 지나고 한파주의보가 내려질 정도로 차가운 바람이 부는 겨울이 찾아왔습니다. 최근 몇 년간 겨울 아우터는 롱패딩의 열풍이라 불릴 만큼 강력했는데요. 올겨울 아우터 트렌드는 길이가 짧아진 숏 패딩, 플리스 소재의 아우터, 코트 다운재킷 등 다양한 아우터들이 출시되며 롱패딩과 함께 겨울 아우터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습니다. 특히, 겨울 아우터에 고기능성 소재들이 접목되어 스타일과 보온성을 완벽하게 커버한 아이템들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일상과 아웃도어의 경계를 넘나드는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더욱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오늘은 2019 겨울 시즌 트렌드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겨울 아우터 최강자 패딩

다운재킷의 대명사처럼 쓰이는 코오롱스포츠의 안타티카는 스테디셀러 아이템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올해에도 코오롱스포츠에서는 기능성과 스타일 모두를 충족한 안타티카 롱 다운재킷을 출시했습니다. 한 층 업그레이드된 안타티카의 우수한 보온성은 코오롱스포츠만의 독자적인 GORE INFINIUM 2L 소재와 RDS 유러피언 GOOSE DOWN 충전재로 완성되었습니다. 또한 설산을 모티브로 한 고기능성 TRIZAR코팅 안감 소재는 NASA에서 개발된 소재로 햇빛과 신체의 열을 흡수하고, 다시 방출해 늘 따듯하면서도 쾌적함을 유지하게 합니다. 고기능성을 유지하면서도 트렌디한 롱 디자인의 안타티카 롱 다운재킷은 일상과 아웃도어 그 어디에서든 최적의 겨울 아우터입니다.





일상복? 스키복? 보온은 지키고, 스타일도 살리는 더미작스 점퍼


일상과 아웃도어의 경계를 넘나들 수 있는 고기능성 소재와 트렌디한 숏 패딩은 2019 겨울 아우터의 트렌드입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완벽하게 반영한 제품이 출시되었는데요. 바로 HEAD의 여성 더미작스 숏 다운 점퍼입니다. 최고급 스키복에 사용되는 더미작스 수입 소재로 제작되어 방수 투습 발수 기능이 우수한 HEAD의 여성 더미작스 숏 다운 점퍼는 일상생활은 물론, 고급 스키복으로도 착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솜털 비중 90%의 구스 충전재와 설산 프린트의 티타늄 축열 안감을 적용하여 보온성을 극대화했습니다. 이 외에도 와이드한 블루 폭스 포인트와 사선 지퍼를 활용하여 다양한 느낌의 옷깃을 연출할 수 있으며, 허리벨트로 실루엣 연출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변주로 스타일리시해진 퀄팅 디테일


올겨울 아우터는 작년에 비해 훨씬 다채로운 스타일들이 눈길을 끕니다. 그중에서는 퀼팅 디테일과 기능성 소재를 결합하여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을 높인 코트형 점퍼들도 눈에 띄는데요. 에피그램에서 출시된 퀼팅 코트형 패딩 점퍼는 올 시즌 겨울 아우터를 고민하는 남성분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퀼팅 텍스처에 코듀로이를 더해 트렌디함이 느껴지는 퀼팅 코트형 패딩 점퍼는 기능성 소재로 제작되어 보온성과 통기성, 세탁성이 우수하며, 쾌적함까지 유지시켜줍니다. 또한 반하이넥에 버튼인 지퍼 여밈과 허릿단 이면의 스트링으로 디자인의 견고함을 더했습니다. 이 외에도 면 혼방 소재로 우수한 착장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올겨울 대세, 플리스


올가을 겨울 아우터의 트렌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소재가 바로 플리스입니다. 올해는 각종 브랜드에서 플리스 소재를 활용한 다양한 아우터 아이템을 출시됐는데요. 그중에서도 HEAD의 컬리 시리즈는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남녀 모두의 워너비 아우터로 주목받았습니다. HEAD의 남녀 공용 컬리 더플코트는 부드러운 보아 소재에 우븐 배색감을 패치하고, 토글 단추 및 스트링으로 HEAD의 스포티한 감성으로 재해석했는데요. 한 겨울에도 따뜻하게 착장할 수 있도록 신슐레이트 패딩을 충전재로 사용하여 보온성을 극대화했습니다.   





멋스러운 겨울 액세서리 넥워머


날씨가 추워지면 겨울 액세서리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목도리입니다. 올겨울에는 목도리 대신 다양한 넥워머가 출시되며 겨울 액세서리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HEAD에서 출시한 컬리 넥워머는 등산이나 스포츠를 할 때, 또 일상생활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넥워머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2019년 트렌드인 플리스 소재에 패딩 충전재를 더한 컬리 넥워머는 목도리보다 훨씬 따뜻한 보온성을 느낄 수 있으며, 넥워머의 스트링을 조절하면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올겨울 아우터는 일상에서도 또 아웃도어에서도 언제든 활용 가능한 겨울 아우터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기능성과 스타일 모두를 사로잡은 다채로운 겨울 아우터로 올겨울 스타일링에 색다른 변화를 시도해보세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