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사랑하는 외국인 유튜버 4인방

2019.11.11
공유하기

한국을 사랑하는 외국인 유튜버 4인방 

대한민국에 푹 빠진 외국인들의 본격 한국 알림 방송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 지기입니다.


유튜브는 전 세계 사람들이 함께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어디에 있든 영상을 올린다면 누구나 이를 공유하고 쉽게 소통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유튜브를 이용하여 한국인과 소통을 활발히 하는 외국인들이 있습니다. 한국인보다 더 한국인 같고 가끔은 우리보다 더 한국에 애정을 갖고 있는 듯한 모습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이미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현재에도 활발한 유튜브 활동으로 한국에 대한 끝없는 애정을 보여주고 있는 외국인 유튜버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출처: 유튜브 채널 ‘영국남자’ 캡처



불닭볶음면 먹방의 시작, 영국남자

유튜브에서 한동안 유행처럼 번지는 것이 있었습니다. 특히나 외국인 유튜버들 사이에서 엄청난 화제를 일으킨 불닭볶음면 먹방. 이 같은 현상은 영국남자 채널부터 시작하여 널리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이를 파이어 누들 챌린지라고 부릅니다. 여전히 외국인들 사이에서 불닭볶음면 먹방은 도전처럼 이어지고 있습니다. 영국남자의 효과라고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영국남자는 이후로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35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기 채널로 성장하였습니다. 외국인 먹방뿐만 아니라 인터뷰, 한국 연예인 먹방 등 다양한 방식으로 우리나라의 문화를 외국인들에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유튜버 중에서도 오래되었다고 할 수 있는 영국남자는 여전히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면서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출처: 유튜브 채널 ‘데이브’ 캡처



코미디언 꿈나무에서 인기 유튜버로, 데이브


데이브는 코미디언을 꿈꾸며 한국으로 온 외국인 청년입니다. 그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구독자들에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생활영어, 문화 차이에 관한 영상이 좋은 반응을 보이면서 현재는 18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기 유튜버로 성장하게 된 것입니다. 한국과 미국 이외에도 다양한 국적의 지인들이 데이브 채널에 출연하여 각 나라의 특징과 차이점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우리가 알지 못했던 시선을 한 영상에 볼 수 있어서 구독자들에게 호기심과 신선한 재미를 제공합니다.


▶ 데이브 채널 바로가기



출처: 유튜브 채널 '휘트니' 캡처



솔직한 일상의 매력, 휘트니


미국인 휘트니의 일상이 담긴 채널입니다. 영국남자나 데이브처럼 특별한 테마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저 더 리얼하고 코믹한 부분이 섞인 휘트니 그녀의 솔직한 일상이 소개된다는 점이 채널의 차별성입니다. 셀프로 머리를 잘랐다가 실패한 에피소드, 집에서 흑당 버블티를 직접 만들어본 에피소드까지 다소 심심할 수 있는 일상들이 그녀의 엉뚱함을 만나면 코믹하고 특별한 일상으로 다시 태어납니다. 그녀의 털털한 매력에 답하듯 현재 구독자 수 약 80만 명을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는 유튜버가 되었답니다.

▶ 휘트니 채널 바로가기



출처: 유튜브 채널 '쌈TV' 캡처



콩고 왕자에서 유쾌한 유튜버로, 쌈tv


한 공중파 대표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에서 아프리카 콩고의 한 가족을 소개하였습니다. 이들은 콩고의 왕족 출신이지만 내전으로 인해서 한국으로 망명하여 살고 있답니다. 큰형인 라비가 콩고의 왕자로 불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으로 온 이후 이곳에서 적응하며 씩씩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욤비와 세 자녀들은 방송을 통해서 유쾌한 성격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에게 많은 웃음을 주었습니다. 지금은 유튜브를 통해서 그 일상을 구독자들과 공유하고 있답니다. 콩고 왕자와 그 가족들의 유쾌한 한국 생활을 유튜브를 통해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즐거운 웃음을 선사하여 구독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 쌈TV 채널 바로가기



전생에 한국인이 아니었을까 하는 의문이 들 정도로 한국에 대한 애정이 깊은 외국인 유튜버들을 소개했습니다. 다양한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연구하며 여전히 많은 구독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외국인 유튜버들입니다. 그들의 시선에서 한국은 어떤 모습인지 영상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