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태그]올가을엔 패딩 대신 플리스

2019.10.21
공유하기

올가을엔 패딩 대신 플리스

대세 아우터의 세대교체, 플리스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 지기입니다. 


가을 겨울의 패션에서 아우터는 전체적인 스타일링을 책임지는 아이템입니다. 그만큼 F/W 스타일링에서 아우터의 역할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2019년 F/W 아우터의 트렌드 키워드는 단연 플리스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최근 몇 년간 패딩의 인기가 뜨거웠다면, 올해는 플리스가 그 자리를 대신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일명 ‘뽀글이’라 불리며 아재들의 패션으로 인식되던 플리스가 젊은 층의 열렬한 지지를 받으며 다채로운 컬러와 디자인으로 올가을 대세 아우터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플리스로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을 소개하겠습니다.





시크한 데일리룩엔 플리스 코트 

2019 F/W에서는 롱한 길이감의 플리스 아이템들이 출시되며 다양한 플리스 코트들이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넉넉한 오버 사이즈 핏, 하이넥 디자인의 롱 자켓인 HEAD의 ‘남녀공용 컬리 싱글코트’의 인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HEAD의 ‘남녀공용 컬리 싱글코트’는   보아 소재에 우븐 소재를 패치하여 아우터 자체만으로도 유니크한 개성을 뽐내는데요. 베이지와 네이비 컬러 배색이 멋스러운 ‘남녀공용 컬리 싱글코트’의 이너웨어로 인디고 블루 진을 매치하면 시크함을 한 층 높일 수 있습니다.





편안함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오피스룩


작년에 이어 올해도 키퍼와 플리스의 만남은 여전히 주목받고 있는 패션 아이템입니다. 코오롱스포츠의 ‘여성 긴 기장 패딩 재킷(키퍼 롱 리버시블)’은 보아 플리스 재킷으로 입거나, 삼각형이 퀼팅 되어 있는 패딩으로 입을 수 있는 일석이조 아이템으로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네이비 컬러의 ‘여성 긴 기장 패딩 재킷(키퍼 롱 리버시블)’은 이너웨어로 아이보리 컬러의 폴라 니트와 여성스러움이 느껴지는 네이비 플리츠스커트로 톤 온 톤 매치를 하면, 편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오피스 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귀여움과 시크함을 살린 운동복

플리스 소재는 가을 겨울 운동복으로도 손색없는 아이템입니다. 특히, 플리스 소재의 상의와 레깅스의 매치는 시크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운동복으로 제격입니다. 코오롱스포츠는 2019 F/W에서 라인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BT21’과 함께한 ‘BT21 플리스’ 재킷을 출시했는데요. CHIMMY, TATA, COOKY, SHOOKY, RJ, KOYA, MANG 총 7가지 캐릭터 일러스트와 캐릭터 이름을 담은 귀여운 부클 와펜이 더욱 시선을 집중시킵니다. 아이보리 컬러의 ‘BT21 COOKY 플리스 재킷’에 블랙 레깅스의 컬러를 매치해보세요. 귀여움과 시크함을 동시에 살린 운동복을 완성할 수 있을 거예요.   





스타일리시한 아웃도어룩


플리스 베스트는 간절기에 최적의 패션 아이템입니다. 코오롱스포츠에서는 리버시블 베스트 아이템을 출시하여 F/W 패션 아이템인 베스트의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플리스 베스트는 셔츠, 스웨트셔츠, 티셔츠 등과 다양하게 레이어드하기 좋은 아이템인데요. 어떤 이너웨어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느낌이 달라집니다. 류준열이 입어 화제가 된 코오롱 스포츠의 ‘남녀 공용 패딩 베스트(키퍼 리버시블)’처럼 가을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체크 패턴의 셔츠를 레이어드해보세요. 스타일리시함을 한껏 살린 아웃도어룩을 연출할 수 있을 거예요.


올가을, 아우터 구매를 고민하고 있다면, 다채로운 컬러와 디자인을 담아낸 플리스 아우터를 선택해보세요. 특히, 플리스와 패딩을 리버시블할 수 있는 아이템은 당신의 스타일을 한층 풍성하게 만들어 줄 겁니다. 오늘 알려드린 플리스 스타일을 참고해서 올가을에는 패셔너블한 플리스 스타일링에 도전해보세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