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산 입구에서 만난 '솟솟618' 방문기

2019.11.05
공유하기

청계산 입구에서 만난 '솟솟618' 방문기

코오롱스포츠의 콘셉트 스토어, 청계산 '솟솟618'





안녕하세요! 코오롱 소셜미디어 대학생 서포터즈 9기 박유진입니다! 


저는 지난 주말 코오롱스포츠의 콘셉트 스토어 솟솟618매장을 방문했습니다! 청계산역 2번 출구로 나와, 청계산 등산로 입구 쪽으로 올라오다 보면 올모스트홈 카페 청계점을 만날 수 있는데요.





짠! 여기가 바로 솟솟618 매장과 올모스트홈카페가 함께 있는 건물이에요! 코오롱스포츠 마크인 모양을 본뜬 솟솟과 청계산의 높이 618m을 합친 이름인 솟솟618!



 

솟솟618 매장의 내부 모습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아늑한 분위기였습니다. 섹션은 크게 4구역으로 나뉘어 있어요!


첫 번째 섹션은 코오롱스포츠 브랜드 제품을 대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곳으로, 제품을 사는 것뿐만 아니라 공유경제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된 공간이라고 해요!. 가장 인기가 많은 대여 물품은 등산용 스틱이라고 합니다. 

 

두 번째로는 이번 시즌의 새 상품들이 진열되어 있는 부분이 있었는데요, 색감 자체가 가을에 딱 어울리는 느낌에, 따뜻한 재질로 만들어져 있었어 탐이 났어요! 특히 양털 플리스가 매우 탐났답니다!



  



세 번째로는 코오롱스포츠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 구역입니다. 브랜드 매장 내에서 가장 의미 있는 부분이 아닌가 생각이 드는데요! 매달 콘셉트가 바뀌는데 제가 방문했을 때는 1970년대 제품들과 설명들이 있었어요! 전시된 옷들 전부 70년대에 만들어진 것들인데도 불구하고 신상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예뻤답니다. 이 중에 몇 개는 고객님들께서 기증해주신 것들도 있다고 해요!



 



마지막 네 번째 구역은, 나만의 네임텍을 만들 수 있는 공간입니다.  옷을 만들고 남은 자투리 천들을 사용해서 원하는 문구와 로고를 새길 수 있도록 마련된 업사이클링 공간이랍니다. 아래 사진처럼 이렇게 자리에서 직접 만들어 주시는데, 현재는 코오롱스포츠의 광고 모델 류준열 씨의 영향으로 많은 팬분들께서 찾아와 주셔서 주문수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여기서 꿀팁! 등산 전에 주문을 맡기시고 하산 시에 찾아가는 것이 가장 좋고 효율적이라고 하네요! : )


오늘도 취재에 함께해준 서포터즈 지안이와 함께 매장 앞에 배치된 의자에서 힐링타임을 즐답니다. 날씨가 너무 좋아서 나들이로 오기 딱이었어요!



 



매장을 다 둘러본 후 코오롱의 또 다른 패션 브랜드, '에피그램'의 '올모스트홈 카페'와 협업하여 탄생된 솟솟618카페로 갔어요!

마치 산장 속으로 여행 온 기분이 들더라고요! 사람들도 되게 많았어요. 솟솟618 청계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들과 겨울 간식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으니 꼭 한 번 들려 보시 길 바랍니다! 

 




시그니처 메뉴인 쌍화차와 에이드! 그리고 겨울 시즌 메뉴인 밤 라테와 솟솟쿠키까지!

메뉴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코오롱 유튜브에서 제 브이로그 영상을 봐주세요!


 



그리고 중요한 또 다른 꿀팁! 카페에서도 이곳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굿즈들도 매우 많았어요. 당장 사고 싶은 걸 참으라 혼났네요!



아늑한 분위기 속에서 겨울철에는 이벤트로 난로에 군고구마를 구워 먹기도 한다니까, 꼭 방문하셔서 체험해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

지금까지 코오롱 서포터즈 9기 박유진이었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취재거리를 안고 돌아올게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