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안산시와 함께하는 코오롱 꿈나무 양궁교실 방문기

2019.10.01
공유하기

2019 안산시와 함께하는 코오롱 꿈나무 양궁교실 방문기

'엑스텐보이즈'의 재능기부 현장과 양궁 세계 3위(10월 현재) 이우석 선수 인터뷰






안녕하세요! 코오롱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9기 박지안입니다.


선선한 날씨에 가을이 얼추 다가왔다고 느껴지는 9월 말, 저는 ‘코오롱 꿈나무 양궁교실’ 취재를 위해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코오롱 양궁장에 방문했습니다! 원래 9월 첫째 주 토요일에 예정되었지만, 태풍 링링으로 인해 9월 28일로 행사가 연기되었죠. 그래서인지 아침 일찍 도착한 안산은 맑은 하늘로 활을 쏘기엔 최적의 날씨였답니다!





‘코오롱 꿈나무 양궁교실’은 코오롱 그룹이 안산시와 함께 어린 꿈나무들이 코오롱 양궁팀 선수들과 직접 양궁을 체험해보는 사회 공헌 활동입니다. 대한민국 올림픽 효자종목이지만 비인기 종목인 양궁에 대한 유소년들의 관심을 높이고 인지도를 확대하기 위해 코오롱 양궁팀 창단 이후부터 올해로 8년째 무료로 개최되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현장으로 들어가 보실까요?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하기 전, 약 50명의 어린이들이 코오롱 그룹의 브랜드 헤드에서 지원받은 티셔츠와 볼캡을 쓰고 설레는 마음으로 떠들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서오석 감독님의 인사말과 선수단 코치진 소개로 오리엔테이션이 끝나고, 윤화섭 안산 시장님께서도 방문하셔서 어린이들에게 격려의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이창환 선수의 도움을 받아 시장님도 활쏘기에 도전하셨는데요, 시장님이라도 역시 선수는 아무나 하는 게 아닌가 봅니다…!!



 



그리고 마침내 코오롱 양궁 선수단의 놀라운 양궁 시범으로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코오롱 꿈나무 양궁교실’은 어린이들을 5개의 조로 나누어 양궁 활 쏘기, 한궁, 체력 테스트, 협동심 함양, 스포츠 인성 교육의 5가지 활동을 돌아가면서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양궁 체험과 동시에 코오롱스포렉스의 교육 기부 프로그램인 허밍스쿨과 연계하여 다양한 체육 활동도 함께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먼저 양궁 체험 현장을 살펴보시죠! 이번 ‘코오롱 꿈나무 양궁교실’에는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이창환 선수와 양궁 세계 랭킹 1위에 올랐던 이우석 선수 및 최건태 선수, 신재훈 선수, 박성호 선수, 김선호 선수들이 재능기부에 동참했습니다. 


한 명의 선수가 한 명의 어린이와 짝을 이루어 안전을 위한 보호대도 착용도 도와주고, 올바른 자세도 가르쳐주셨습니다. ‘가위바위보!’를 외치며 활을 놓게 하는 어린이 맞춤 교육법은 정말 유쾌하고 재미있었답니다! 취재를 위해 한 분 한 분을 살펴보며 선수분들의 다정함과 열정에 감탄할 수밖에 없었어요! 

 



스위트한 미소… 보이시나요? (심쿵)


선수님들의 열정적인 가르침만큼 아이들도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해서 과녁을 맞히려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양궁 체험 옆에서는 한궁과 체력 테스트가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한궁은 전통놀이인 궁호와 전통종목인 궁도, 그리고 서양의 양궁과 다트의 장점이 결합된 생활체육입니다. 자석 다트 핀을 사용하여 안전하고, 점수가 자동 합산되는 기술이 접목되어 아이들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활동이랍니다. 특히, 양쪽 손을 모두 활용해 집중력과 유연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네요!


또한, 짧은 시간 내에 장애물을 넘기, 전등 된 전구를 누르는 등의 활동을 통해 본인의 체력을 확인해볼 수 있는 기회도 있었답니다. 


이어서 실내에서는 아슬아슬한 공 옮기기 게임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두 명씩 짝을 이루어 끈을 마주 잡고 중앙 부분에 공을 올려서 차근차근 옆으로 넘기며 끝 지점의 바구니에 담는 도전인데요. 중간에 공이 여러 번 떨어졌지만, 참을성을 갖고 협동심을 발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스포츠 인성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자칫하면 지루할 수 이는 이론 공부이지만, 도우미 선생님들께서 상품을 통해 관심과 호응을 유도하여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퀴즈에 참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모든 행사가 끝난 후 아이들의 참여도와 활쏘기 성적을 반영한 상품 수여식이 있었습니다. 상품으로는 양궁 과녁 모양의 벽걸이 시계와 다양한 과자들이 제공되었습니다. 


시계를 받고 기뻐하는 모습 순간 포착!😖 이후 양궁팀 선수들의 미니 팬사인회를 끝으로 2019년 ‘코오롱 꿈나무 양궁교실’이 마무리되었습니다! 




그리고… 끝나는 순간만을 기다린 저희 서포터즈들은 늦게나마 양궁 체험에 참여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활이 무겁고 당기는 데에도 많은 힘이 필요했지만 모두 높은 점수를 기록했답니다!


특히 저는 ‘코오롱 꿈나무 양궁교실’에서 만난 이우석 선수님의 팬이 되어 서포터즈 친구들과 사인도 받고, 셀카도 찍었답니다~ 성공한 덕후가 되었어요!





현장의 즐거움이 조금이나마 느껴지셨나요? 저 또한 평소에 양궁에 대해서 잘 알지 못했지만, ‘코오롱 꿈나무 양궁교실’을 취재하며 양궁이라는 종목에 대한 관심이 생겼고,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해준 선수분들에게도 감동하였답니다😭 


두 번, 세 번씩 참여할 정도로 재미있고 인기 많은 ‘코오롱 꿈나무 양궁교실’, 올해 참여하지 못하셨다면 내년에 기회를 노려보세요! ‘코오롱 꿈나무 양궁교실’과 코오롱 양궁팀 선수단 엑스텐보이즈에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그럼 저는 멋진 이우석 선수님의 모습을 마지막으로 다음에 더 흥미로운 콘텐츠로 돌아오겠습니다~! 이우석 선수님의 인터뷰와 ‘코오롱 꿈나무 양궁교실’의 생생한 현장은 코오롱 유튜브 채널의 브이로그에서 확인해주세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