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지식] 울진 가볼 만한 곳은 어디?

2019.08.23
공유하기

[1분 지식] 울진 가볼 만한 곳은 어디? 

육지 속 보물섬을 찾으러 떠나자!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 지기입니다.


여름철 바다로 여행을 떠나는 분들 많을 겁니다. 휴가철을 놓친 분들은 해외여행 대신 가까운 국내에서 미처 즐기지 못한 힐링을 만끽하러 가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동해안은 특히 단골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거의 '동해 여행' 하면 강원도를 떠올리기도 하지만 최근 입소문을 타면서 주목을 끌고 있는 색다른 여행지가 있습니다. 동해안의 울진이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경상북도에 위치한 울진은 아름다운 자연의 절경을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 구경할만한 곳이 무궁무진하여 뒤늦게 인기를 끌고 있는 곳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울진 여행 시 가볼 만한 곳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울진엑스포공원 홈페이지



다양한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울진 엑스포공원

국내 외 큰 관심 속에서 2005년과 2009년 2회에 걸쳐서 울진세계친환경농업엑스포가 성공리에 개최되었던 엑스포공원입니다. 경북 울진군 근남면 수산리에 위치한 이곳은 곤충 여행관, 아쿠아리움, 안전체험관 등으로 나누어서 볼 수 있습니다. 아쿠아리움에는 해양생태계를 주제로 140종 5,000마리의 어류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동해안 최고의 감성 아쿠아리움으로 마치 바다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느낌을 줍니다. 곤충 여행관에서는 진딧물의 천적인 무당벌레를 형상화한 건물로 살아있는 곤충과 교감하고 자연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습니다. 12,000여 종의 국내∙외 희귀 곤충과 화석곤충 등을 만나보고 탐구 및 체험도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안전체험관에서는 해양 안전, 자동차 전복, 심폐소생술 안전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을 받고 체험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선사합니다. 



출처: 울진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사람과 자연이 함께 어우러진 금강소나무 숲길


산림청이 국비로 조성한 1호 숲길, 금강소나무 숲길입니다. 자연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인 곳으로 친환경적인 숲길이 인상적이고 현존하는 금강소나무 원시림 보존지역으로 가장 대표적인 곳입니다. 세계 자연유산 등록을 추진하고 있을 만큼 보존 가치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 중요성과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하여 숲길 탐방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 수백 년 된 금강소나무 피톤치드로 지친 몸과 마음에 건강과 활력까지 함께 챙길 수 있는 힐링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출처: 울진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아름다운 경치를 품은 월송정 


고려 시대에 처음 지어진 오래된 누각입니다. 신라 시대의 화랑들은 이곳의 울창한 송림에서 달을 즐기면 휴식을 취하였다고 합니다. 1980년대 옛 양식을 본떠 새롭게 지어졌으며 현판은 최규하 전 대통령이 썼다고 전해집니다. 월송정의 명칭은 달빛과 어울리는 솔숲이라는 뜻입니다. 조선 시대의 성종은 화공에 조선팔도에서 가장 풍경이 뛰어난 정자를 그리도록 하였는데 월송정을 그릴 정도로 경치가 아름다워 관동팔경의 하나로 꼽힙니다. 울진을 방문한다면 그 아름다운 경치를 눈에 담고 오는 곳도 좋은 힐링 여행 중 하나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금강송 에코리움 홈페이지 



왕의 나무 아래, 먹고 자고 쉬는 금강송 에코리움


휴식의 필요한 현대인들에게 좋은 휴식지가 되어주는 곳입니다. 울진 금강송을 테마로 한 체류형 산림 휴양 시설로 금강송 테마전시관, 황토 찜질방, 유르트를 비롯하여 150여 명의 숙식이 가능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숲을 통한 쉼과 여유, 치유를 콘셉트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복잡한 도시에서 받았던 스트레스를 풀 수 있어서 관광객들에게 좋은 쉼터가 되어줍니다. 울진을 여행하는 동안 지친 몸을 풀어가면서 여유로운 여행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것입니다. 단순히 놀고먹고 자는 일상에 벗어나 심신을 치유하고 회복하는 새로운 삶의 휴식을 제공하는 곳이므로 유익한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 금강송 에코리움 홈페이지 바로가기



아직도 휴가를 가지 못한 분들은 가까운 동해안의 울진으로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숨겨진 보물 같은 여행지들이 울진에서 여행객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동안 도시에서 받았던 스트레스를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여행을 하고 오시길 바랍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