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지식] 유튜브를 시작한 스포츠 선수 4인방

2019.08.13
공유하기

그라운드 밖에서 뛰기 시작한 스포츠 선수들

유튜브를 시작한 스포츠 선수 4인방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 지기입니다.


미디어 환경이 변하고 유튜브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제작해 알리는 ‘유튜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주제도 무궁무진합니다. 그중 인기 있는 분야로 스포츠를 꼽을 수 있는데요. 농구, 축구, 야구 등 다양한 스포츠의 해설 방송은 공중파보다 더 큰 화제를 끌어내기도 했습니다. 이에 발맞춰 스포츠 스타들이 직접 유튜브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자신의 솔직한 심정을 이야기하기도 하고, 자신의 주특기를 살려 운동할 때의 노하우 등을 소개하기도 합니다. 팬들에게는 그라운드 밖에서 생활하는 스포츠 스타의 일상을 엿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이번 시간엔 스포츠 스타들이 직접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출처: 슛별친 ShootingStar



자신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담은, 슛별친 ShootingStar 

구자철 선수가 최근 올린 유튜브 영상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국가대표에서 은퇴한 후, 현역 무대를 유럽에서 중동으로 옮긴 구자철 선수. 그의 선택에 팬들은 아쉬움을 토로하기도 했습니다. 일부 부정적인 시선을 알고 있던 그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직접 해명에 나섰습니다. 그는 새로운 도전에 관해 이야기를 하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 영상은 조회 수 6만여 건에 달하며 축구 팬들 사이에서 빠르게 퍼져 나갔습니다. 

여타의 방송이나 인터뷰가 아닌 자신의 채널에서 솔직한 마음을 전달하며 팬들의 공감과 응원을 받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그는 축구 대표님을 만나거나 바이에른 뮌헨 관계자들과의 만남, 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람들을 만나고 이야기 나누며 자신의 일상을 공개하고 있는데요. 
“많은 후배들에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싶어” 유튜브를 시작했다는 구자철 선수. 그의 콘텐츠가 축구를 꿈꾸는 구독자들에게 위로와 용기, 꿈, 전문성, 지식을 전해주는 채널이 되기를 바랍니다. 




출처: KBK Football



K리그 최초 유튜버, 축구선수 김보경의 KBK football TV


K리그 공격포인트 1위 울산 현대 축구단 김보경 선수의 유튜브 채널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앞으로의 축구 선수로서 꿈을 가진 선수들을 위하여 훈련 노하우와 선수로서의 일상을 공유하기 위하여 채널을 개설했다고 밝힌 그는 현재까지도 활발한 유튜브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훈련 일지, 인터뷰, 선수의 일상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업로드되고 있는 가운데, 그의 말처럼 프로를 꿈꾸는 미래의 축구 선수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이 눈에 띕니다. 채널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구독자 수는 그리 많지 않지만 팬들은 유튜브와 그라운드 두 마리의 토끼를 다 잡을 김보경 선수를 응원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앞으로 유튜버로서의 그의 활동도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 KBK football TV 채널 바로가기




출처: 유튜버 전직 농구선수 하승진 



전직 농수선수의 솔직한 이야기, 하승진


농구선수 은퇴 후 한 달 만에 하승진 선수가 도전장을 내민 것은 바로 유튜브였습니다. 이를 통해서 그는 이제껏 어디에서도 하지 못한 솔직한 이야기를 담아냈습니다. 우리나라 농구선수들의 현실과 어두운 그림자까지 거침없이 털어놓으면서 많은 화제가 되었고 인기에 힘입어 여전히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의 엉뚱한 일상과 농구와 관련된 솔직한 이야기, 고등학교 농구팀의 감독으로서의 새로운 이야기까지 아직도 많은 이야기들이 남아있기 때문에 구독자들에게 새로운 콘텐츠가 꾸준하게 제공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직 농구선수이자 지금은 스포츠 유튜버인 그의 재미있는 도전을 지켜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 요소가 되겠습니다. 


▶ 하승진 채널 바로가기



출처: 유튜브 꽉잡아윤기 



예능감 충만한 빙상계 스타, 곽윤기의 꽉잡아윤기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자신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보여줬던 쇼트트랙 선수 곽윤기도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습니다. 유튜브를 하게 된 계기를 밝히는 영상으로 그 시작을 알린 그는 “쇼트트랙 선수로서 4년에 한 번씩 올림픽을 통해 주목받게 되는데, 오랜 기다림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기 위해 채널을 개설”했다고 말했습니다. 

팬들의 질문에도 서슴없이 자신의 생각을 밝히며 자유롭고 유쾌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앞으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운동선수로서의 모습뿐 아니라 평범한 일상의 모습, 여러 스포츠 관련 콘텐츠를 제작해 업로드할 것이라고 합니다. 빙상 위가 아닌 생활 속 곽윤기의 매력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 꽉잡아윤기 채널 바로가기



지금까지 스포츠 스타들의 다양한 유튜브 채널들을 만나봤습니다. 선수로서 겪는 고충과 우리가 몰랐던 스포츠의 이야기들을 만나볼 수 있어서 신선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스포츠 스타로서의 활동뿐만 아니라 유튜버로서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는 그들에게 많은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