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더보기] 국민 건강을 위한 노력, 코오롱 제약

2019.08.14
공유하기

[코오롱 더보기] 국민 건강을 위한 노력, 코오롱 제약

자주 쓰는 비상약, 알고 보면 코오롱제약에 다 있다 




  

안녕하세요 코오롱블로그 지기입니다. 


오늘 코오롱 더보기에서 픽한 기업은 코오롱제약입니다. 코오롱제약은 우수한 의약품 개발과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해 인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제약기업인데요. 첨단 기술력, 우수한 인력, 풍부한 기업 경험, 고객지향의 마케팅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성장과 발전을 이루고 있는 코오롱제약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고품질 의약품 생산과 공급을 위해!

코오롱제약은 1958년 주식회사 삼영화학 연구소로 설립으로 시작했습니다. 이후, 1983년 코오롱그룹이 인수하여 코오롱 계열 기업군에 편입되었으며, 1990년 코오롱제약(주)로 상호를 변경했습니다. 코오롱제약은 1992년 KGMP(한국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적격업체로 지정됐으며, KGMP 생산시설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의약품을 생산·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선진국의 우수한 제약사인 이탈리아의 치에시(Chiesi) 사, 독일의 산쿄(Sankyo) GmbH 사, 일본 SS 사와 일본의 니폰 오르가논(Nippon Organon) 사 등과 도입 계약 및 기술제휴를 통해 다양하고 효과적인 제품을 고객들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코오롱제약은 차별화된 의약품 개발과 해외시장 개척을 실현하며 그 가치를 인정받는 의약 전문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인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코오롱제약의 사업영역은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스포츠 뉴트리션), 수출, 수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코오롱제약은 90개가 넘는 전문의약품과 34개의 일반의약품 등을 취급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호흡기와 소아과, 피부과 분야 의약품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오롱제약의 주요 제품으로는 코감기 치료제인 코미 시럽, 피부질환 치료제인 토피솔 밀크로션, 흡입형 천식·만성폐쇄성 폐질환(COPD) 치료제인 포스터, 신생아 호흡곤란증후군 치료제인 큐로서프, 변비치료제인 비코그린정 등이 있습니다. 특히, 포스터와 토피솔은 코오롱제약의 최다 매출 품목으로 그 효과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내 선도 제약기업을 위해!

코오롱제약은 미래 성장을 주도할 신제품과 선도적인 헬스케어 제품을 개발하여 고객들에게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에 대한 지속적인 성과가 계속해서 나타나고 있는데요.  

2018년 8월, 코오롱제약은 애보트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과 ‘클래리시드필름코팅정’외 9개 품목에 대해 공동판매 계약을 체결했는데요. 그중에서도 천식치료제인 호쿠날린패치는 연간 40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그 효과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글 형 입병 치료제인 ‘아프니벤큐’는 발매 2년 만에 연 매출 50억을 달성하며 효과적인 구내염 치료제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코오롱제약은 더욱 과감한 도전과 혁신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더 많은 신뢰와 사랑을 받는 국내 선도 제약기업이 되기 위해, 더 나아가 세계 속의 코오롱제약으로 성장하기 위해 지금도 최선을 다해 전진하고 있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