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지식]그것이 알고싶다 유튜버 버전, 사건분석 유튜버

2019.05.29
공유하기

그것이 알고싶다 유튜버 버전, 사건분석 유튜버

진실을 파헤치는 명탐정 유튜버 4인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유튜버 방송은 초기에는 게임이나 스포츠 해설을 통해 유명해졌다면 이제는 조금 더 다채로운 소재들로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여 색다른 재미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머지않아 방송 미디어를 뛰어넘어 유튜버 방송이 더욱 크게 성장할 것이라고 예상한다고 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TV 방송보다도 더욱 자유롭고 차별화된 콘텐츠들이 넘쳐나고 있기 때문에 방송 소비자들이 눈길을 돌리고 있다고 해도 놀랄 일은 아닙니다. 소재는 계속해서 진화하고 우리가 생각치 못했던, TV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그런 방송들도 이젠 유튜브를 통해서 쉽게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그것이 알고 싶다>처럼 사건을 다루는 유튜버들도 많아졌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사건을 분석해주는 유튜버들을 소개하겠습니다.



출처: 유튜버 디바제시카 DeevaJessica



사건과 미스터리를 다루는 유튜버, 디바제시카 

현재 유튜브 구독자 약 170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유튜버입니다. 초반에는 영어 강사로 일했던 경력을 살려서 영어 회화 등의 콘텐츠를 제공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주로 미스터리 및 추리를 중점으로 이와 관련된 사건 분석 방송 유튜버로서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학생을 가르치듯 깔끔한 사건 정리와 유튜버가 직접 촬영하여 제공하는 사건 재연 영상까지 전체적으로 실제 방송처럼 구성된 탄탄한 스토리 진행이 그녀의 인기 요인으로 분석됩니다. 대표적인 그녀의 영상으로는 ‘일본 731부대 인체실험 마루타’ ‘한국3대미제사건’ 등이 있습니다.



출처: 유튜버 kimwontv김원



유투브 사건 해결사, 김원


유튜브 구독자 약 200만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디바제시카처럼 영어 회화 관련 영상을 제공하기도 하지만 외계인, UFO 등의 미스터리 소재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프로파일러에게 묻는다’ ‘김원의 주간소식’ ‘사연읽는남자’ 등 여러가지 코너를 만나볼 수도 있습니다.

그의 차별화된 방송 소재로 치자면 역시 믿거나 말거나 같은 외계인이나 UFO 사건을 뽑을 수 있겠습니다. 또한 성우처럼 감미로운 목소리와 특유의 차분한 톤으로 구독자들의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으로는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아폴로11호 달 착륙’ 등이 있습니다.


▶ 김원 채널 바로가기


출처: 유튜버 TokyoK도쿄K짱



무서운 미스터리의 세계, 도쿄K짱


기묘한 이야기와 위험한 초대 공포 컨텐츠를 매주 금요일마다 다루고 있습니다. 미스테리를 다룰때는 강렬한 비주얼로 섬뜩한 느낌까지 선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살인사건, 괴담을 공포스러운 분위기에서 구독자들에게 확실하게 전달해줌으로서 한편의 무서운 이야기를 보는 듯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공포를 좋아하는 매니아층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요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녀의 대표적인 영상으로는 ‘일본대지진, 후쿠시마 음식은 건강합니다 캠페인’ ‘텔레토비 괴담’ 등이 있습니다.


▶ 도쿄K짱 채널 바로가기



출처: 김복준 김윤희의 사건의뢰


프로파일러가 들려주는 사건 이야기, 김복준 김윤희의 사건의뢰


실제로 범죄학을 공부하고 현장에서 일해온 전문가들이 함께한 채널입니다. 아직은 시작단계라 많은 영상을 보유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만 전문적인 관점에서 사건을 바라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살인사건, 최근 이슈로 떠오르는 연예가 범죄 이슈,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시청자들의 사건까지 범죄자의 심리를 분석하고 정리해주고 있습니다.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으로는 ‘희대의 싸이코패스 엄여인 ‘ ‘지존파 진짜 이야기’ 등이 있습니다.


▶ 김복준 김윤희의 사건의뢰 채널 바로가기


흥미롭지만 한편으로는 소름이 돋는 이야기들이 많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처럼 미스터리 사건을 파헤치는 유튜버 채널을 보면서 한편의 무서운 이야기를 경험해보는 것도 재미라면 재미일수도 있겠습니다. 앞으로도 더 다양한 채널이 자리 잡을 유튜브에서 많은 소재의 콘텐츠를 감상해보시길 바랍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