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지식] 내가 바로 ‘유튜브’ 인기 가수

2019.04.22
공유하기

[1분지식] 내가 바로 ‘유튜브’ 인기 가수

커버송으로 가수보다 인기 많은 노래 유튜버 4인방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최근 방송에 출연하는 신인 가수들보다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들이 있습니다. 기존 가수들의 노래를 자신만의 색깔로 녹여내어 귀와 눈을 동시에 사로잡고 있는 유튜브 스타들입니다. 이들을 뮤직 크리에이터 또는 커버송 유튜버라고 하는데요. 귀와 눈을 동시에 사로잡으며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유튜브계의 아이돌을 만나보겠습니다.




출처: 제이플라 유튜브 채널 ‘JFlaMusic’ 


한국 유투버 최초 천만 구독자 달성, J.Fla (제이플라)


유튜브 뮤직 크리에이터 중에서도 가장 유명하고 인기 많은 사람을 뽑자면 제이플라가 있습니다. 그녀는 약 1,100만명의 구독자를 거느리고 있는 커버송 유튜버이자, 한국의 싱어송라이터입니다. 한국 개인 유튜버 최초로 다이아버튼을 수상한 기록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이 구독자의 숫자는 한국의 웬만한 인기 가수보다도 높습니다. 

제이플라는 팝 장르의 곡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부르는데요. 가장 높은 조회수의 노래 영상은 루이스 폰시의 ‘Despacito’ 커버곡입니다. 무려 4억 뷰를 기록한 영상인데요. 그녀의 목소리는 이미 전 세계가 인정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이플라 채널 바로가기


 

 


 출처: 이라온 유튜브 채널 ‘Raon Lee’



다양한 창법의 소유자, 이라온


현재 약 300만 명에 가까운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버 이라온입니다. 주로 애니송 위주로 커버곡을 올리고 있는 이라온은 다양한 창법을 자유자재로 구사해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국악, 락, 발라드 등 장르를 넘나들며 그녀만의 매력을 뽐내고 있습니다. 이라온은 한국 뿐 아니라 해외 팬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 애니메이이션 주제가를 커버해 부른 영상은 엄청난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노래를 커버하는 가수 중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버는 단언컨대 이라온이라고 하겠습니다. 


이라온 채널 바로가기 



 


출처: 새송 유튜브 채널 ‘새송’

 

음색깡패 유튜버, 새송


구독자 190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새송입니다. 팝부터 국내 가요, 애니메이션 주제곡까지 가리지 않고 커버하여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특히 소녀시대 태연의 솔로곡을 부른 영상이 화제가 되면 큰 인기를 얻었는데요. 음악을 따로 배운 적도 없는 새송은 타고난 끼와 노래 실력으로 구독자들의 큰 지지와 응원을 받는 유튜버입니다.  


새송 채널 바로가기



 


출처: 정성하 유튜브 채널 ‘Sungha Jung’

 

감미로운 기타연주, 정성하


구독자 약 560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유튜버 정성하입니다. 유튜브를 통해 독학으로 기타연주를 시작하였고 나중엔 연주 영상을 유튜브에 직접 올리기까지 했습니다. 2006년 첫 시작으로 여전히 유튜브에서 꾸준한 활동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시작으로 최근에는 앨범, 공연 등 활동분야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그가 연주 실력은 아직 성장 중인데요. 때문에 앞으로 뮤지션으로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큰 기대가 되는 유튜버이기도 합니다. 


정성하 채널 바로가기 



웬만한 가수들보다 많은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는 커버곡 가수들은 많습니다. 기존 가수의 곡을 재해석해 자신만의 음색, 자신만의 연주로 선보여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뮤직 크리에이터. 유튜브라는 무대를 아름다운 목소리로 꽉 채워주는 그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보세요. 독특한 그들만의 음색이 여러분의 귀를 매료시키기 충분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