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태그] 봄 바람으로 느껴지는 봄 아우터 컬렉션

2019.03.04
공유하기

[스타일태그] 봄 바람으로 느껴지는 봄 아우터 컬렉션

해시태그로 알아보는 봄날의 아우터





4계절이 모호해지는 이때, 패션인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계절은 봄과 가을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따듯한 봄바람이 반갑지만 일교차가 큰 날씨로 체온 조절과 멋스러운 스타일링을 놓칠 수 없죠. 스타일 태그에서는 4가지 아우터 컬렉션으로 봄 스타일링을 선보입니다.


그럼 해시태그로 봄 스타일링의 아우터를 살펴볼까요?

 


 #체크싱글코드 #웨더코트 #스트라이트재킷 #코치재킷 





꽃샘추위가 다가오는 만큼 봄에는 아우터 한 벌이 필요하죠. 남성일 경우 꾸미지 않은 듯 H라인의 다리까지 툭 떨어지는 싱글 코트 한벌이면 공유처럼 멋스러울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체크 싱글 코트는 텍스타일이 들어간 만큼 심플한 이너와 스타일링을 추천합니다. 4가지 컬러 중 블루 컬러를 포인트로 준 체크 싱글 코트로 색상은 다르지만 같은 톤인 톤인톤의 배색의 이너와 롤 업으로 포인트를 준 스타일링으로 봄날의 여유를 느낄 수 있습니다.




 에피그램의 체크 싱글 코트 자세히 보기 


공유가 착용한 싱글 코트로 신축성이 우수한 스판 소재를 사용하고 루즈핏 라운딩으로 어깨라인이 편안한 디자인입니다.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활용도가 높고 사이드, 인포켓. 소매단 2 버튼등 디자인 디테일이 돋보입니다. 4컬러 블랜드 체크 조직으로 베이직한 아이템입니다.





웨더코트는 18년 봄 첫선을 보인 아이템으로 코오롱스포츠만의 아이덴티티와 디자인이 돋보이는 코트입니다. 긴기장과 오버핏으로 어떤 장소에서도 편안하고 쉽게 즐길수 있어 큰 사랑을 받은 아이템입니다. 어떤 날씨에서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웨더코트는 스타일링 또한 중요합니다.





편안함과 스타일리쉬함을 장점으로 살린 웨더 코트는 18년 이번 시즌 트렌치스타일부터 트로피컬 텍스타일이 들어간 선택의 폭이 넓은 디자인으로 다가왔습니다. 캐주얼한 스타일에서는 면소재에 부드러운 이너와 간절기 모던함과 따듯함을 유지하고 싶다면 플리스 또는 솔리드 터트넥의 스타일링을 추천합니다.




 코오롱 스포츠 19'NEW 여성 웨더코트 자세히 보기 


솔리드 컬러의 여성 웨더코트로 기존 웨더 코트보다 트렌디한 오버사이즈의 디자인으로 안쪽 심테이프에 컬러 포인트와 플라워 패턴이 적용된 인포켓을 사용해 디자인적 디테일을 준 제품입니다. 소맷단과 팔꿈치 부위에 다트로 턱을 잡아 활용도가 높습니다.





사랑스러운 디자인 디테일좋아하는 분이라면 럭키슈에뜨의 아이덴티티를 추천합니다. 시즌 유니크한 디자인 디테일로 설리와 함께 캠페인을 펼쳐나가고 있죠. 아우터 역시 주목할만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다양한 아이템을 믹스매치 했지만 라펠 라인의 레드 컬러만 포인트로 재미있는 스타일링을 시도 할수 있습니다. 이떄 토트 텍스타일부터 스트라이프 텍스타일까지 여러 스타일 아이템을 믹스매치 할수 있지만 컬러까지 많은 매치를 하면 맥시멀리즘의 과장된 스타일링이기 때문에 장소에 맞는 애티튜드 패션이 필요하겠죠.




 럭키슈에뜨의 Color Line Stripe Jacket 자세히 보기 


피크드 라펠 카라와 스트라이프 패턴 소재로 럭키슈에뜨만의 유니크한 디자인 디테일이 돋보이는 아이템입니다. 카라와 소매부분 배색 컬러 라인으로 포인트를 주었고 LC자수 버튼과 내부 럭키 타이포그래피 안감으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가 보여지는 디자인의 재킷입니다.




 

인기 TV 예능 나혼자 산다 <한혜진-하와이에서 생긴일> 편에서는 시미럴룩, 트윈룩으로 패션화보 촬영을 가게 된 한혜진 편이 나왔죠. 비슷한 유사한 뜻으로 가수 현아 이던 커플의 화보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19 S/S 커스텀멜로우의 재킷 또한 텍스타일만으로 트윈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검정색와 붉은색 영어 R의 패턴이 돋보이는 트윈룩입니다. 성의 경계가 모효해지는 젠더리스가 매 시즌 강세로 보이며 남성 또한 트윈룩을 주변에서 볼 수 있죠. 강한 인상을 주는 룩으로 처음 도전으로 부담스럽다면 아우터 또는 팬츠 등 다른 아이템을 매치해 스타일링 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커스텀멜로우의 RR pattern jumper 자세히 보기 


알파벳 패턴이 돋보이는 코치재킷입니다. 소매단 밴딩과 밑단 스트링으로 실루엣 조절이 가능한 아이템으로 텍스타일과 디자인이 트렌디한 아이템입니다.


따듯한 봄바람만큼 설레는 계절 스타일리쉬한 아우터와 즐거운 스타일링이 어떠신가요?



SJUN (이승준)

패션, 그래픽 디자이너로 스튜디오 로우에서 아트클래스와 디자이너로 활동중이다.

학교 및 롯데 문화센터 디자인 출강과 함께 코오롱그룹 블로그에서는 해시태그로 알아보는 패션 [스타일 태그] 칼럼을 연재한다.


본 칼럼의 내용은 코오롱 그룹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