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트렌드] 그 남자의 책상, 오승엽 주임편 vol.01

2017.04.04
공유하기

그 남자의 책상, 오승엽 주임편 vol.01

코오롱베니트 스마트워크팀 오승엽 주임의 책상




안녕하세요, 블로그지기입니다. 

같은 책상이라 하더라도 업무나 개인의 성향에 따라 개성이 드러나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코오롱 M16기 신입사원, 코오롱베니트 SmartWork팀 오승엽 주임의 책상을 들여다봤습니다. 





Q. 반가워요! 담당하는 업무와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코오롱베니트 신입사원 오승엽 주임입니다. 저는 SmartWork팀의 일원으로서, 그룹 임직원들이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업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Q. 책상 위 피규어와 구글 홈이 눈에 띄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A. 저는 마블 영화를 굉장히 좋아해요. 좋아하는 정도가 영화에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피규어도 한, 두 개씩 사 모으고 있는데요. 집에만 두고 보기 아까워 사무실 책상에도 분위기 전환 겸 놓아봤습니다. 구글 홈은 요즘 뜨고 있는 음성인식 인공지능 기기인데, IT 방면에도 관심이 있어 개인적으로 사용해보고 있어요. 그런데 아직까진 그렇게 똑똑한 지 잘 모르겠네요. (웃음) 사용할수록 더 똑똑해진다고 하니 좀 더 지켜보려고요.





Q. 책상 위에 책이 많은데요. 어떤 분야에 관심이 많고, 앞으로 무엇을 배우고 싶은지 알려주세요.


A. 주로 팀장님과 멘토 님이 추천해 주시거나 제가 대학 시절 공부했던 책들입니다. 급속도로 변해가는 IT 개발 기술도 파악하고, 창의적이면서 고객의 니즈도 충족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고 싶어 읽고 있습니다.





Q. 가족사진도 보이네요. 어머니신가요?


A. 코오롱에 합격하고 신입사원 웰커밍 파티에서 어머니랑 찍은 사진입니다. 취업 준비할 때 많이 걱정하시고, 또 제가 입사했을 때 누구보다 제일 기뻐해 주신 어머니가 너무 감사했어요. 그래서 그 감사함을 잊지 않기 위해 어머니 사진을 책상에 두었습니다.





Q. 사내 멘토링도 시작하셨군요. 어떤 활동을 하는지 궁금한데요?


A. 우리 팀의 유제호 과장님이 제 멘토신데요. 업무나 그 외적으로 많은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남자들이 좋아하는 것 하면 축구를 뺄 수 없는데요. 멘토 님과 함께 축구 경기도 관람하고, 게임도 같이 하면서 더욱 가까운 사이가 되었습니다. 그런 친밀함 덕분에 일을 배울 때도 더 빨리 늘고, 더 자세하게 여쭤보고 배울 수 있어 좋아요.





Q. 피부에도 관심이 많은신가 봐요. 특별히 관리하는 방법이 있나요?


A. 사실 제가 피부에 큰 관심은 없었어요. 그런데 아침부터 저녁까지 사무실에 있다 보니 피부가 건조하고 푸석해지는 것을 느꼈어요. 그래서 난생 처음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책상에는 자기가 하고 싶은 꿈이 담겨있다고 이야기하는 오승엽 주임! 책상 위 이곳저곳에서 신입사원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이 책상에서 오승엽 주임이 꿈꾸는 모든 것들이 현실로 이루어지길 응원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