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人스타그램] 코오롱웰케어 미래사업팀, 홍콩을 사로잡다

2017.03.23
공유하기

더마코스메틱으로 홍콩을 사로잡다

홍콩인들을 매료시킨 위즈더마의 주역! 코오롱웰케어 미래사업팀 인터뷰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코오롱웰케어가 만든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위즈더마’가 홍콩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홍콩에서 한류를 만들고 있는 주인공, 코오롱웰케어 미래사업팀을 만났습니다. 





위즈더마 홈페이지 바로가기



Q. ‘위즈더마’ 브랜드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위즈더마’는 코오롱웰케어가 2016년 봄부터 준비해 그해 가을 론칭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입니다. 현재 홍콩에서 시판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면세점을 통해 고객과 만나고 있습니다.





Q. 홍콩시장을 택한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홍콩시장은 글로벌 코스메틱 그룹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시장입니다. 소비자들의 성향이 개방적이어서 신규 브랜드도 쉽게 받아들이는 편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중화권에서 한국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와 신뢰도가 높다는 점이 선택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무엇보다 품질로 승부해서 세계적인 시장에서 인정받고 싶다는 마음이 컸습니다.



Q. 제품을 개발하면서 어려운 점은 없었나요?

 

홍콩은 워낙 기후가 습하다 보니 많은 소비자들이 끈적이는 것을 싫어합니다. 홍콩인들의 피부에 맞을지 확신이 필요했기 때문에 한국과 홍콩에서 동시에 품평을 진행했습니다. 샘플을 홍콩까지 보내야만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렸고, 의사소통에도 많은 공을 들여야 했습니다. 이런 노력들이 홍콩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로 인정받게 돼 뿌듯합니다.





Q.  ‘위즈더마’에 대한 시장의 반응은 어떤가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홍콩의 유명 뷰티셀럽인 재클린 청에게 도움을 받았습니다. 재클린 청이 직접 개발에 참여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화제가 됐고, 론칭 행사에도 많은 미디어가 몰렸습니다. 처음 출시한 앰플의 성공적인 론칭에 힘입어 쿠션 제품은 2주 만에 초도물량 완판 기록을 세우기도 했고요.



Q. ‘위즈더마’ 제품이 타사 제품과 차별화되는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주력 제품인 모스트 모이스트 바이오 앰플의 경우, 히알루론산보다 3배 더 보습력이 뛰어난 감마-PGA를 사용했습니다. 보습력을 증명하기 위해 유명 고가브랜드 앰플 제품과 비교 실험을 진행했는데, 끈적임과 촉촉함, 지속력 등 모든 면에서 월등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피부자극 테스트에서도 전 제품이 무자극 판정을 받아 품질 면에서 최고의 제품이라고 자부합니다.





Q. 올해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올해 하반기까지 백화점과 대형 몰에 10개 이상의 매장 오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선 상반기에 4, 5가지 품목을 출시해 총 10가지 품목으로 라인업을 확대하고, 하반기에는 신제품을 선보이려 합니다. 위즈더마 퍼펙트 커버 더마 쿠션의 강점 중 하나가 세균감소율 99.99%의 항균 퍼프인데요. 그룹사의 협업으로 탄생했습니다. 코오롱의 기술력으로 탄생한 미용 소재를 적극 활용하는 등 그룹 내 협업에도 주력할 것입니다.



Q. 위즈더마가 어떤 브랜드로 성장하길 바라나요?


홍콩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는 브랜드, 누구에게나 ‘좋다’는 평가를 받는 브랜드가 되었으면 합니다. 위즈더마 제품을 한 번 사용하면 재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 많은 매장과 신제품으로 고객들을 찾아갈 준비를 하고 있는 코오롱웰케어 미래사업팀! 이들의 바람처럼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위즈더마'의 돌풍이 홍콩을 넘어 전 세계로 이어지길 기대합니다.



* 본 내용은 코오롱그룹 사보 'KOLON'에서 발췌하였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