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속만점 겨울 오피스 필수용품 3선

2013.01.13
공유하기

따뜻하고 촉촉한 겨울 오피스 라이프를 위한 아이템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이번 겨울은 한파와 폭설이 참 잦죠. 우리나라 겨울 날씨의 특징을 "더이상 중고등학교 시절 배운 '삼한사온'이 아닌 것 같다, '오한이온'이다"라고 새롭게 정의하는 얘기도 심심찮게 들릴 정도로 추운 겨울입니다.

 

이렇게 툭 하면 영하 10도 밑으로 기온이 떨어지지만, 그렇다고 마냥 보일러 온도를 높일 수도 없습니다. 난방비도 문제거니와 에너지 절약을 위한 적정 실내온도(18~20℃)도 지켜야 하니까요. 코오롱타워도 적정 실내온도를 유지하고 있다 보니 건물 내부가 전체적으로 서늘~한 편입니다. ^^;

 

그래서 사무실에서도 외투를 입고 있는 직원들의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외투 말고 다른 대안을 찾은 직원들도 있습니다. 바로 아기자기한 보온, 난방용품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지금부터 코오롱 사람들이 애용하는, 사무실을 내 집처럼 따뜻하고 편안하게 만드는 아이템추천해 드릴게요. 강추위 속 따뜻한 오피스 라이프를 꿈꾸는 직장인들 집중하세요!

 

오피스 팔방미인 USB 아이템

 

CC By adactio, Flickr

  

1시간 전에 타둔 따뜻한 커피가 금새 식어버려 오히려 몸을 얼게 만든 경험이 있는 직장인이라면 주목하세요.

USB 머그컵 워머나 USB 보온컵이 있으면 걱정은 끝! USB 머그컵 워머, USB 보온컵 모두 컴퓨터에 연결하기만

하면 차나 커피의 온도를 유지해주거든요.

 

이뿐만 아니라 발열 장갑, 실내화 등 사무실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USB 보온 용품이 있습니다.

 

미니 온풍기와 전기방석

 

난방비를 절약하기 위해 절전형으로, 또 사용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 소형 및 이동형으로 만들어진 온풍기와 전기히터도 유용한 겨울 오피스 아이템입니다. 작고 옮기기도 쉬워 사무실 자리 한 켠에 두고 사용하기 좋죠.

 

또한 하루 종일 앉아서 일하는 직장인에게 오랫동안 사랑 받고 있는 전기방석도 빼놓을 수 없는 겨울철 사무실 보온용품입니다. 최근에는 기본 전열 기능에 타이머 등 절전 기능까지 갖춘 제품도 등장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네요. 

 

탁상용 가습기로 촉촉한 피부 유지하자!

 

CC By easement, Flickr

 

춥고 건조한 겨울 날씨는 손발을 시리게 할뿐만 아니라 피부에서 수분도 빼앗아 가죠. 아무리 로션을 많이 바르고 출근을 해도 오후가 되면 금새 얼굴이 메말라 푸석푸석해집니다.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하루 1.5L 이상의 물을 마셔야 한다고 하는데, 페트병 용량의 물을 따로 챙겨 마시기도 쉽지 않고요.

 

이럴 땐 탁상용 가습기를 추천합니다! 가습기는 인공적으로 주변 습도를 높이는 대표 생활 가전제품인데요. 피부 보습은 물론 감기나 안구건조증과 같은 질병 예방에도 유용해 자연스럽게 겨울철 사무실 필수용품으로 자리잡았습니다.

 

특히 가정용 가습기보다 작은 크기의 미니 가습기가 등장하면서부터 여자 직원들의 책상에서 정말 쉽게 볼 수 있게 됐고요. 이 탁상용 가습기는 가습기의 기능은 다하면서도 크기가 아담해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습니다. 디자인도 다양해 책상을 꾸미는 디자인 소품의 역할도 톡톡히 하곤 합니다.

 

 

USB 보온컵, 전기방석, 미니 가습기 중 여러분이 이용하고 있는 제품이 있나요? 저는 요즘 USB 머그컵 워머에

자꾸 눈이 가고 있습니다. 차를 좋아해서 사무실에서 즐겨 마시는데 차가 너무 금방 식어버려서요. ㅠㅠ 조만간 USB 머그컵 워머를 하나 사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러분 모두 추운 날씨에 건강 조심하시고, 몸도 마음도 훈훈한 겨울 보내세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