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먼그라운드] 1주년 기념 페스티벌 현장을 가다

2016.04.15
공유하기

RE-BOOT! 설렘과 기대, 그리고 새로운 시작

커먼그라운드 1주년 기념 페스티벌 현장을 가다





안녕하세요, 코오롱 소셜미디어 대학생 서포터즈 이승준입니다!


이젠 길가에 '벛꽃엔딩'이 심심찮게 흘러나와 정말 봄이 왔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는데요. 이 찬란한 봄에 커먼그라운드가 첫 돌을 맞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생기넘치는 봄과 정말 잘 어울리는 커먼그라운드 1주년 페스티벌 현장에 직접 다녀왔습니다. 





커먼그라운드는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 건대 상권에 세워진 국내 최초 컨테이너 복합 쇼핑몰인데요. 200개의 컨테이너 박스를 유기적으로 쌓아 올려 ‘한국판 컨테이너 파크’라고 불립니다.


커먼그라운드 이야기 더 자세히 보기





커먼그라운드는 컨테이너 160개로 만든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컨테이너 파크’를 능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합니다. 두 개 동으로 이루어진 커먼그라운드는 내, 외부에 56개 패션 브랜드와 16개의 식음료 매장, 1개의 문화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광장에는 해외에서도 주목받은 김치버스를 비롯해 여러 푸드트럭을 만날 수 있어 이국적인 분위기도 느낄 수 있습니다.


커먼그라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커먼그라운드는 지난해 4월 10일 오픈했는데요. 1주년을 맞아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저는 4월 9일 마켓그라운드에서 열린 제시, 트루디, 몬스터우의 스페셜 파티에 참여했는데요. 그 현장을 소개해 드릴게요!





첫 번째 현장 이벤트 : 게임존


아직 이른 시각이었지만 커먼그라운드에는 이미 많은 방문객이 축제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입구부터 긴 줄이 보여 저도 참여해 보았는데요. 누구나 두 번씩 참여할 수 있는 뽑기 게임이었습니다. 뽑기 경품으로 4월 한 달 동안 커먼그라운드 내 모든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이 들어있었는데, 저는 아쉽게 뽑지 못했습니다. 운이 좋은 분들은 5만원 할인쿠폰을 쉽게 뽑으시더라고요.


 



두 번째 현장 이벤트 : 음료 , 에코백 증정 이벤트


SNS 해시태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커먼스타그램을 해시 태그한 뒤 스텝에게 보여주면 끝! 파티를 더욱 즐길 수 있는 맥주와 음료를 물론 에코백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벤트를 참여하는 동안 저도 이미 커먼그라운드의 분위기에 한껏 들뜨게 되었습니다. 그 기분 그대로 커먼그라운드의 내부를 좀 더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세 번째 이벤트 : 스페셜 경품 이벤트


짜잔! 베스파 스쿠터의 섹시한 자태가 보이시나요? 커먼그라운 매장 구매 고객이라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었는데요. 이벤트 응모권에 이름과 생년월일, 연락처를 적어 마켓 응모함에 넣으면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저도 마켓에서 귀여운 액세서리 하나를 구입하고 응모했는데요. 4월 22일 당첨자 발표가 기다려지네요.





1등에게는 500만원 상당의 베스파 스쿠터를,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아이패드 미니와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를 증정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가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 이벤트는 모든 구매 고객에게 참여 기회가 있으니 4월 17일까지 방문하셔서 응모해 보세요.





이제 곧 공연이 열릴 무대가 보이네요! 공연 시간이 다가오고 있어 좀 더 신속하게 커먼그라운드 내부를 둘러보기 시작했습니다.





마켓 홀에는 브랜드 팝업스토어나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당일 현장에는 고객들이 직접 참여 할수 있는 퍼포먼스도 있었는데, 고객들이 남긴 사인을 모아 하나의 작품을 만든다고 합니다. 커먼그라운드에 오신다면 완성된 작품을 꼭 확인해 보세요!





젊은 아티스트의 멋진 라인 드로잉 퍼포먼스도 직접 볼 수 있었는데요. 커먼그라운드는 패션, 문화, 예술, 라이프 등 가장 트렌디한 컨텐츠를 담고 있으면서 고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드디어 공연이 시작되었습니다! 1층 광장부터 3층까지 사람들로 가득한 커먼그라운드는 그야말로 열광의 도가니였습니다. 제시와 트루디, 몬스터우의 스페셜 파티 공연으로 모든 사람들이 하나가 되었고 1시간 반이라는 시간은 정말 훌쩍 지나갔습니다.





'CREATIVE CONNECTION'이라는 주제로 새롭고 창의적인 공간으로 변모하고 있는 커먼그라운드. 앞으로는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요? 1주년 파티의 뜨거웠던 여운이 가시지 않아서인지 벌써 2주년 기념 페스티벌이 기다려집니다.





4월 17일(일)까지 크래프트 비어 페스티벌도 진행된다고 하니 꼭 참여해 보세요!



 


야외 공간을 쾌적하게 보내기 좋은 4월, 여러분도 커먼그라운드에서 다양한 문화 축제를 즐겨보세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