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채용] 인사담당자에게 들어본 코오롱 2015 하반기 채용 자소서 꿀 팁

2015.09.11
공유하기

코오롱에 지원하고 싶은 당신! 자소서를 통과하라!

인사담당자에게 들어본 코오롱 2015 하반기 채용 자소서 꿀 팁






안녕하세요, 코오롱 소셜미디어 대학생 서포터즈 류은성입니다!


지금 '코오롱 2015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모집'이 한창 진행 중이라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시죠? 혹시 컴퓨터 앞에서 자소서를 쓰느라 전전긍긍하고 있진 않나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취준생 여러분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할 코오롱 그룹 자소서 꿀 팁!

자소서에 관한 모든 걸 다 파헤치겠다는 각오로 주먹 불끈 쥐고 직접 캠퍼스 리크루팅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코오롱 그룹 채용 자소서 팁에 대해 인터뷰 해 주신 코오롱인더스트리 제조부문 인사팀 유성원 차장님! 인상이 참 좋으시죠? 목소리는 더 좋으신데 이걸 들려 드릴수도 없고...참...





 1. 서류 작성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요?


코오롱에서 채용하고자 하는 직무가 있잖아요? ‘이 직무에 본인이 정말 적합한 사람이다’, ‘이 직무에 있어서 내가 더 잘할 자신이 있다.’ 하는 것을 지원하시는 분들이 보여 주셨으면 좋겠어요. 본인이 다른 사람보다 더 잘 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한 근거를 써 주시면 더 좋겠죠? 그런 내용으로는 학교 생활을 하면서 전공 지식과 관련해 특별히 재미있게 또는 열심히 했던 것이나 교내외에서 자신이 더욱 노력해서 얻은 경험 등이 있을 거예요. 그리고 자신을 자신감 있게 드러내는 것도 중요해요!


 2. 지원자격에 영어 말하기 점수가 있는데, 점수 제한이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코오롱에서 외국어 점수는 가장 중요한 스펙이 아니다.’라는 것을 이야기하는 것이죠. 하지만 영어 말하기 점수를 지원자격으로 두는 건 지원자에게 자신을 검증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노력을 요구하는 것이고요. 다만, 영어가 필수인 직무는 영어실력이 경쟁력이 될 수밖에 없겠죠? 그 외 일반적인 직무에서는 낮은 영어 점수가 걸림돌이 되지 않으니 자신감을 가져도 좋습니다.





 3. 직무를 선택할 때 자신의 전공과 다른 분야를 선택해도 괜찮을까요?


필수 전공을 명시한 직무를 제외하고 채용 과정에서 지원자의 전공이 최우선 순위는 아닙니다. 직무 관련 전공을 공부했는지의 여부보다 해당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사람이냐는 것이 관건이죠. 따라서 전공자는 기본적인 직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얼마나 잘 해낼 수 있을지 그 가능성을 고려해 채용합니다. 다른 분야의 전공자라해도 자신이 지원한 직무에 적합한 사람이라는 것을 자신감있게 보여주면 전혀 불리하지 않아요. 그러나 다른 지원자보다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하겠죠.


 4. 코오롱은 여성의 채용에 대해 각별히 신경 쓰고 있다고 들었는데, 여자인 저도 이번 하반기에 기대할 수 있을까요?


그룹차원에서 채용 인원의 30%이상을 여성으로 채용하는 제도를 마련하고 있어요. 우리가 알게 모르게 답습하고 있는 여성에 대한 선입견으로 좋은 여성 인력을 놓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죠. 이러한 그룹의 여성 정책은 채용에만 그치지 않고 '여성멘토링 제도', '어린이집 운영', '임산부 주차장 마련' 등 여성 인력들이 편안하고 일하기 좋은 직장을 만들기 위해 기업문화 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야가 있다면 지원해 보세요!





 5. 어떤 자소서가 매력적이죠?


여러 자소서를 읽다보면 그 중 끌리는 글이 있어요. 서론, 본론, 결론으로 구분해 써 내려간 자소서는 읽기 쉽고 이해하기도 쉬워요. 기본적인 구성을 지킨 글에 본인의 진정성 있는 이야기를 담아야 합니다. 직무와 연관지어 자신의 삶을 재미있게 쓴 사람도 매력적이고요.


 6. 취준생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려요!


취준생 여러분 모두 대학이라는 추상적인 학문의 세계를 벗어나 현실로 들어가는 중요한 관문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고민이 필요한 시기이죠. 하지만 주변의 압박이나 빨리 취업해야 한다는 다급한 마음 때문에 자신의 미래를 함부로 결정짓지 않았으면 합니다. 뻔한 이야기로 들리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스스로 잘 할 수 있고, 꼭 하고 싶은 일을 찾는 것입니다. 자신의 삶을 걸고 싶을 정도로요. 자신이 정말 무엇을 하고 싶은지 고민해 보세요!


코오롱 2015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지원하러 가기



아참! '코오롱 2015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모집' 마감이 9월 15일 17시까지라는 것 잊지 마세요!

어제도 오늘도 많이 힘들었지만 우리 함께 조금만 더 힘내요.

선선한 가을 바람과 함께 시원한 합격소식도 빵야! 빵야! 빵야! 들리기를 기대하며!

취준생 여러분! 파이팅!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