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들의 수다] 2015년 제 9기 코오롱 여성멘토링, 그 새로운 시작!

2015.04.23
공유하기

여우들의 수다 4편. 2015 제 9기 여성멘토링, 그 새로운 시작!

제 9기 코오롱 여성멘토링 킥오프 워크숍 스케치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4월 22일 코오롱타워 본관 3층 대강당에서 제 9기 여성멘토링 킥오프 워크숍이 열렸습니다. 코오롱의 여성멘토링은 대내외적으로 호평을 받으며 여성 인력의 사내 정착과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본격적인 여성멘토링 활동을 위해 멘토와 멘티가 한자리에 모여 여성멘토링의 취지를 이해하고 향후 어떤 활동을 할지 계획하는 자리였습니다.





(주)코오롱 박문희 상무는 인사말에서 코오롱그룹이 여성 인력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이 같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만큼 적극적인 참여와 향후 발전 보완 사항에 대한 아낌없는 조언을 부탁했습니다. 이어서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이뤄지는 여성멘토링 활동 안내가 있었습니다. 코오롱의 여성멘토링은 모든 것을 멘토와 멘티가 스스로 결정해야 하는데요. 매달 지급되는 활동비로 원하는 목표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멘토와 멘티가 공식적으로 처음 만나는 자리인 만큼, 서로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었습니다. 삼성과 CJ그룹에서 25년간 장기 근속하며 임원으로 활동했던 김상임 강사는 자신을 먼저 사랑하고 아끼는 방법과 상대방과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주었는데요. 과정마다 실습을 통해 멘토와 멘티가 자신들의 이야기를 서로 나눌 수 있었습니다. 





멘티와 멘토가 서로를 조금씩 알게 될 무렵, 멘토링 협약서와 활동 계획을 작성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각 팀마다 육아와 업무 사이의 균형, 인맥 넓히기 등 각자의 목적에 맞는 세부 계획을 수립했는데요. 그 자세한 이야기는 코오롱 블로그지기가 매달 발빠르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코오롱그룹의 여 사우들에게 어떤 모험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다음 이야기를 기대해 주세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