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라면 꼭 알아야 할 겨울 남자코트 종류

2014.11.17
공유하기


요즘 갑자기 많이 추워져서 놀래셨죠? 이런 추운 겨울날 보온성은 물론이고, 스타일까지 완성해 주는 것은 바로 아우터(outer:겉옷) 입니다. 그래서인지 겉옷차림에 신경을 많이 쓰는 남성분들이 많이 생기셨는데요. 


보다 세련되고 트렌디한 이미지 메이킹을 위해, 컨셉에 따른 다양한 코트 스타일을 활용할 줄 알아야 한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추운 겨울에도 활기를 불어넣어 줄 아우터 스타일링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왼쪽부터 (하단을 클릭하시면 이동합니다.) 

커스텀멜로우 wool jersey stand collar coat 

커스텀멜로우 modern wool coat 

커스텀멜로우 single button wool coat


 

코트 [ coat ]

가을, 겨울에 추운 바람과 낮은 기온에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서 겉옷 위에 입는 외투를 말합니다. 재킷 형태의 디자인이 많으며 보온성을 높이기 위해 소재가 두꺼운 게 특징입니다.

 

 

 

 

 

 


 

  커스텀멜로우 chesterfield coat

 

체스터필드 코트 [ Chesterfield Coat ]

영국에서 19세기경에 체스터필드 백작이 시민혁명의 희생자들을 애도하기 위해서 입었던 것에 유래 되었습니다. 기본적이고 심플한 코트 스타일이어서 직장인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기 가장 좋은 스타일입니다. 

보통 허리에 라인이 들어가 있지 않으며, 카라에 벨벳이 붙어있는 것을 칭하기도 합니다. 특히 작년부터 유행인 오버사이즈 코트 디자인은 보통 체스터 코트 스타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상체가 발달한 남자분들이라면 싱글 브레스트를 선택하셔야 단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  체스터필드 코트는 오버사이즈 말고 몸에 딱 맞게 입어야 맵시를 살릴 수 있지만, 멋스럽게 오버사이즈 코트 스타일을 과감히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  키가 작으신 남성 분이라면 단추가 두 줄로 된 더블 디자인의 체스터필드 코트를 입어서 키를 커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시리즈 빈티지 믹스 컬러 피코트 


피코트 [ Pea coat ]

겨울을 대표하는 남성 코트로 자리잡은 아이템이기도 한 피코트짧은 기장의 코트이며 피코트 중 가장 베이직한 디자인은 울소재에 더블여밈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옛날 영국 해군들이 입었던 옷이며 추운 바닷바람을 막기 위해, 깃이 큰 것이 특징입니다. 

 

하체가 뚱뚱한 사람은 피코트의 기장을 엉덩이 위로 오게 맞춰서 부해 보이는 걸 피하도록 합니다 

메탈느낌의 단추 장식이 있는 피코트는 클래식하면서도 남자다움을 표현하기에 좋습니다

가장 기본적이고 부담 없이 코디할 수 있는 피코트의 컬러는 바로 "네이비"

깃을 세워서 도시적인 느낌의 연출을 해보는 건 어떠세요? 


 


▲ 왼쪽부터 (하단을 클릭하시면 이동합니다.) 

헨리코튼 믹스 체크 저지 울 더플 코트 


더플코트 [ Duffle Coat ]

벨기에의 작은 도시이름인 더플은 그 지방에서 나는 거친 모직물로 만든 의상이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흔히 학창시절에 떡볶이 코트라 불리는 그 코트가 바로 더플코트입니다.

 

격식이나 형식적인 자리가 아닌 자리에서 너무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코트 스타일입니다.

- 더플코트는 너무 짧은 기장보다는 본인의 허벅지 정도에 오는 길이로 선택해서 코디하면 가장 알맞습니다. 

캐쥬얼룩에 가장 어울린다고 하지만, 생각외로 슈트에도 너무 잘 어울리는 더플코트입니다. 


  

▲ 왼쪽부터 (하단을 클릭하시면 이동합니다.) 

시리즈 쿤 후드 벨티드 다운 점퍼

헨리코튼 유니크 배색 더블 패딩 코트

 

벨티드 코트 [ Belted Coat ]

다른 코트와는 틀리게 허리 부분에 벨트가 있는 게 특징입니다. 부피감이 있는 겨울 코트를 슬림하고 라인을 살려 입기 좋은 장점이 있는 남자코트입니다.

 

배가 많이 나온 남자분들의 단점을 완벽하게 보완할 수 있는 벨트가 특징인 벨티드 코트 입니다.

허리의 벨트를 너무 타이트하게 채우지 말고 허리라인이 자연스럽게 떨어질 수 있도록 조절합니다.

 

 

▲ 왼쪽부터 (하단을 클릭하시면 이동합니다.) 

스컴멜로우 alpaka gingham check double coat 

스컴멜로우 gingham check cape coat  


폴로코트 [ Polo Coat ]

폴로코트는 양쪽에 큰 사이즈의 주머니가 달린 것이 특징이며 단추는 두 줄로 달려있습니다. 티베트의 지방인 풀루나는 말에서 유래되었으며 귀족들이 승마경기 때 입는 옷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언뜻 보면 폴로코트와 체스터 코트는 비슷한 실루엣으로 헷갈리기 쉬운 아이템입니다. 앞 프론트에 있는 주머니로 폴로코트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 남자분들의 체형에 잘 맞는 폴로코트를 입으시려면 라펠의 넓이가 넓은 스타일을 선택하세요. 

셔츠와 함께 레이어드 해도 매우 멋진 겨울코트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며 분위기 있고 깔끔한 코디 연출이 가능합니다. 



이번 겨울은 다양한 코트와 함께 스타일까지 놓치지 않는 따뜻한 겨울 남자로 거듭나세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