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기기] 의외로 어울리는 IT와 아웃도어의 궁합: 아웃도어 속 IT 기기

2014.08.01
공유하기



 

 

[스마트 기기]

아웃도어 속 IT 기기

의외로 어울리는 IT와 아웃도어의 궁합

 

 

 

 

"함께 뛰어들 준비되셨나요?"

 

어디라도 좋아요! 산이든 바다든 하늘이든 이 여름을 제대로 즐길 수만 있다면 말이죠. 하지만 이 작은 바람을 이루기 위해선 빠져서는 안 될 필수품이 있죠.


 정답은 바로 'IT 기기'입니다야외활동이 잦아진 요즘, 출시되는 IT 기기 대부분이 방진, 방수를 기본으로 그 동안 천적으로만 여겼던 ''과의 동침을 시작했습니다덕분에 뜻하지 않는 비를 만나거나 물 속에 빠지는 경우가 있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어졌죠. 오히려 휴가의 즐거움을 배가 시키고 싶다면물 속으로 신나게 뛰어들 수 있는 아웃도어 속 IT 기기들을 주목해 보세요!

 

 

 


뛰고 구르고 빠지며 올여름한바탕 신나게 즐겨 보자

 

 

 

"거추장스러운 방수팩은 벗어 던지자"

 

아빠가 좋아? 엄마가 좋아?’ 같은 질문을 마주한 아이처럼 무엇 하나 똑 부러지게 선택하기 어려운 것이 지금의 스마트폰들이죠. '스마트(Smart)'를 넘어 '슈퍼(Super)'에 근접한 성능과 다양한 디자인은 고민하게 만들죠. 하지만 아웃도어 용으로 ''과 친하게 지낼 수 있는 녀석들만 남으라고 한다면 선택 후보군은 간단해 집니다.

 


#01. 갤럭시S5 광대역 LTE-A

대표 스마트폰 라인업인 갤럭시의 최전선에 서 있는 제품인 갤럭시S5 광대역 LTE-A. 갤럭시S5와 일란성 쌍둥이로 생김새나 기능까지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물론 방수 역시 가능합니다. WQHD (2,560 x 1,440)으로 해상도를 끌어 올렸고, 3GB RAM 스냅드래건 805 품으며 신작다운 면모까지 과시하고 있죠. 여기에 국내 최초로 광대역 LTE-A를 지원하고 있어 아웃도어에서도 사용하기 무난한 제품입니다.

 

 


삼성 갤럭시S5 광대역 LTE-A

 

 

 

 

 

 

#02. 엑스페리아 Z2

전작에서 쓴 소리를 들어야 했던 화면을 비롯해 스테레오 사운드, 배터리 등 많은 부분이 개선된 엑스페리아 Z2. 신선도는 다소 떨어지긴 했으나, 스마트폰의 방진, 방수 기능의 기대치에 부합하는 품질만큼은 과히 최고라고 말할 수 있죠스냅드래곤 801, 3GB RAM을 사용했고, 소니 스타일만의 엣지 있는 보디라인은 여전히 칭찬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반기 시장을 이끌 뒷심은 다소 부족해 보이는 건 괜한 우려일까요?

 

 


| 소니 엑스페리아 Z2

 

 

 

 

 

 

"노는 ''이 다른 카메라"

 

더욱이 물 속에선 정말 갖가지 표정들이 쏟아져 나오지만, 그렇다고 무작정 무방비의 스마트폰을 들이댈 수는 없는 노릇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일반 디지털카메라만큼 고퀄리티 기능이 있는 방수 카메라의 존재는 아웃도어나 여행 중 빛을 발하곤 하죠.

 

#01. 올림푸스 스타일러스 TG-3 터프

올림푸스 방수 카메라 라인업 중 최상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TG-3. 15m 방수 능력과 1,600만 화소에 F2.0의 밝은 렌즈로 광량이 부족한 수중이나 야외 환경에도 적절한 대응이 가능합니다. TG-2의 장점으로 손꼽힌 메크로 촬영 기능을 그대로 담았고, GPS, 와이파이로 편의성에 마침표를 찍었다고 할 만큼의 퀄리티! 다만 이름만큼 터프해도 너무 터프하게 생긴 건 아닐까요?

 

 


올림푸스 TG-3

 

 

 

 

 

 

#02. 캐논 파워샷 D30

제 아무리 날고 기는 DSLR이라 해도 태생적으로 담지 못하는 영상과 사진을 파워샷 D30은 그리 어렵지 않게 담아낸다고 합니다. 25m 수심에서 대략 한 시간 정도 버텨 낼 수 있는 방수 능력과 2m 높이에서 떨어져도 거뜬한 내구성까지 지녔다는데요. 1,201만 화소에 1/2.3 CMOS 센서 탑재로 방수 카메라의 고질병이었던 사진 퀄리티에 대한 편견도 잡았단 평이지만, 해가 떨어지면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하는 약점은 있습니다.

 

 

캐논 파워샷 D30 

 

 

 

 

 

 

 

"그래봤자 아웃도어 카메라? 천만에!"

 

이 글을 읽는 지금도 자연 속 어디론가로 뛰어나가고 싶은 욕구가 마구마구 샘솟는다면그런 당신의 바람과 열정에 부합하기에 안성맞춤인 제품들이 있습니다. 바로 '액션캠(Action-Cam)'입니다. 어떤 액세서리 파트너와 함께 하느냐에 따라방진, 방수, 방한은 기본이고 여기에 독창적인 사용법도 가능하니 말이죠.

 


#01. 고프로(GoPro)

명실공히 액션캠의 대표주자라 할 만큼 아웃도어에 걸맞은 휴대성과 성능, 여기에 다양한 액세서리들이 함께 하고 있는 고프로 카메라. 빠르게 달리는 자동차 범퍼나 파도를 가르는 서핑보드 위 혹은 수중 속 깊은 곳까지도 다양한 환경에서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170도의 넓은 화각과 60프레임의 부드러운 영상은 액션캠으로써 나무랄 데 없는 성능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최대 2시간 촬영이 가능하고 Wi-Fi 연결로 손쉽게 파일 공유도 가능하단 점도 큰 장점이죠

 

 

 

| 고프로(GoPro) 히어로3

 

 

 

 

 

#02. 소니 액션캠 AS100V

고프로의 영원할 것만 같던 정상의 자리를 넘보는 액션캠이 등장했습니다. 영상 촬영의 강자 소니가 액션캠 시장 니즈를 고려해, 등장한 AS100V! 전작의 단점을 빠르게 개선하면서 시장을 위협하고 있는데요. 소니 특유의 손떨림 방지 기능으로 아웃도어에서 피할 수 없는 영상 흔들림을 최소화했고, 1,350만 화소로 퀄리티를 높였습니다. 기본 방수 기능에 다양한 액세서리까지 함께 선보이고 있지만, 정상의 자리를 얻기 위해선 더 다양한 액세서리에 대한 갈증 해소를 풀어야 되지 않을까 싶네요.

 

 

 

| 소니 액션캠 AS100V

 

 

 

 

 

"손목 위 이미지와 실용성을 동시에"

 

이제 주변에 패션 아이템으로만 착용하던 시계는 과감히 벗어던지고패션과 스마트한 기능까지 더한 스마트 워치를 착용하고 있는 이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글로벌 회사들이 웨어러블 기기 경쟁에 뛰어들면서제품의 성능과 가격은 착해지고 다양한 디자인들로 소비자들의 후보 고려군이 점점 많아지고 있죠! 그렇다면 이쯤에서 우리도 손목을 위한 과감한 투자를 고려해 볼 때가 아닐까요?

 

#01. 페블 스틸(Pebble Steel)

'스틸'이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페블은 스마트워치에서는 잘 찾아볼 수 없는 금속 소재입니다. 덕분에 이전 페블의 장난감스러운 가벼운 이미지는 벗어내고 그 자리에 세련미를 더했는데요. 스틸이라곤 하나, 기본적인 방수 기능에 e잉크 방식으로 한 번 충전에 일주일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iOS와 안드로이드를 모두 지원하는 페블 전용 앱은 프리미엄 스마트 워치 시장에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아웃도어 활동에 도움 되는 데일리휘트니스를 포함해 리모콘알림, 게임 등 다양한 기능도 담아 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 페블 스틸

 

 

 

 

 

#02. LG G 워치

웨어러블의 차세대 OS로 대두되는 '안드로이드 웨어'를 기반으로 G 워치는 평범한 디지털 시계처럼 생겼지만, 구글과 최적화된 기능과 IP67 등급의 방진, 방수 능력을 가졌습니다. 또한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안드로이드 웨어 앱 전용 코너'를 통해 지속적인 콘텐츠 지원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그에 따라 갤럭시 기어, 아이워치 등과 함께 스마트 워치의 새로운 킬러 제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 LG G워치

 

 

 

아웃도어 활동을 겨냥한 다양한 IT 기기들이 쏟아져 나왔고, 앞으로 더 많은 기기들이  출시 예정 중에 있습니다물 속이나 하늘 위 등 일반 기기로는 쉽게 발을 들이지 못하는 곳까지 함께 하며, 아웃도어 활동의 즐거움을 배가 시키는 방진, 방수 제품들.


하지만 꼭 사용 기준은 꼼꼼히 체크해 주세요! 방수 기능을 탑재했어도 일상생활 수준의 방수와 수심 몇  m까지 버틸 수 있는 능력의 차이는 존재하기 때문이죠.  참고로, 'IP(Identification code for Protection) + 숫자(xy)' , 'IP58' 등급으로 표시된 제품 같은 경운 '5'는 방진 능력을, '8'은 방수 등급을 뜻하니 되도록 잘 따져봐야겠죠? 즐거운 아웃도어 활동을 값비싼 수리 비용으로 울상 짓지 않으려면 말이에요

 

 

 

열쓰 (본명: 성창열)

2012년 IT/정보과학 부문 파워블로거로 선정된 IT분야의 전문블로거. 

블로그 ‘열쓰의 IT에스프레소(  http://www.yeols.com/  )’에 전반적인 IT트렌드에 관련된 많은 정보와 리뷰를 게재하고 있다. 특히 IT에 무지한 사람이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친절한 코멘트들이 주목할 만 하다.

 본 칼럼의 내용은 코오롱 그룹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