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앱] 여름철 야식이 땡기는 당신에게 배달앱을 소개합니다.

2014.07.02
공유하기


[배달앱월드컵프로야구 응원전이젠 배달앱으로 즐기자!

여름철 야식이 땡기는 당신에게

배달앱을 소개합니다. 


 

"오늘 저녁은 뭐 먹지?!"

점심 메뉴 선택은 지구상 모든 직장인들의 고민거리고저녁 메뉴 선택은 대한민국 주부님들과 자취생들의 풀리지 않는 숙제죠? 캠핑이나 가까운 나들이를 가더라도, 요리에 젬병이라면 그 숙제의 꼬리표는 따라붙게 마련이죠. 이럴 때 우리에게 필요한 해답지 하나가 바로 '배달 음식'입니다.

 

캠핑이나 여행 혹은 공복을 채워 줄 메뉴 선택에 어려움과 요리의 번거로움을 단번에 날릴 수 있는 한 수이니까 말이죠. 그렇다고 꼬깃꼬깃 모아둔 전단지 찾는 것은 이제 그만해요우리에겐 몇 번의 터치만으로 음식 주문부터 결제까지 도와주는 똑똑한 배달앱 서비스가 기다리고 있으니 말이죠.

 



| 특별한 날에 빠질 수 없는 치킨과 맥주, 어떻게 시켜 먹을까?

 

 

■ 대표 배달 앱 서비스 3

01 | 배달의 민족

내로라하는 배달앱들의 도전에도 불구하고 명실상부 국내 배달앱 서비스 1위에 빛나고 있는 배달앱 서비스가 있습니다. '배다른 민족?, No!', 바로 '배달의 민족'이다철저히 B급 문화를 추구하며 젊은 사용자층 공략에 성공한 그들이지만창조해 내는 콘텐츠만큼은 "배달의민족"표 문화로 자리매김할 정도로 강력한 임팩트를 주고 있죠. 특히배우 류승룡을 모델로 내세운 CF 영상은 배달의 민족 특유의 웃음 코드를  담은 탓에 항간의 이슈를 일으킨 바 있는데 기억하시나요?

 


 

카테고리 라이프 스타일

크기 : 11MB

가격 무료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배달의 민족은 모바일 결제 편의성 강화 및 앱과 페이스북 이벤트를 중심으로 한 할인 혜택으로 젊은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내는데 성공한 케이스랍니다. 국내 최다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지역을 중심으로 한 음식점 평점, 리뷰, 방문자 수를 반영해 검색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특히 '바로 결제'를 이용한 가격 할인 및 통화 없이 주문이 가능한 점, 자체 포인트 시스템 등의 특징이 있습니다. 하나SK카드와 같은 특정 카드 제휴를 통해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바로결제' 이용한 간편 주문 시스템

 

02 | 요기요

업계 2위를 달리고 있는 요기요는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딜리버리 히어로' 서비스의 한국 버전입니다. 이미 13여 개국에서 배달 음식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라 할 수 있는 요기요는 광고에서 보여주는 것처럼 최소 5번의 터치만으로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편리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2013년 구글 플레이 스토어 베스트 앱으로 선정되기도 했다는 사실! 믿을 수 있다는 거!

 



 

카테고리 라이프 스타일

크기 : 8.7MB

가격 무료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요기요는 배달의 민족과 동일하게 모바일에서 주문과 결제를 모두 이뤄지게 하는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한편, 만약 전화 주문을 하는 것이 모바일 결제보다 더 저렴한 경우 차액의 300% 금액의 쿠폰을 보상해 주는 '최저가 보장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굳이 손품 팔 필요 없이 믿고 주문 할 수 있는 환경은 갖췄단 얘기죠. 여기에 음식을 실제로 주문한 고객만 리뷰를 남길 수 있어 실질적인 고객의 목소리를 공유할 수 있는 '클린 리뷰서비스도 각광받고 있답니다.

 



| 최저가 보장제클린 리뷰가 눈여겨볼 만한 요기요

 


03 | 배달통

2012 스마트앱 어워드 생활서비스 부문 통합 대상을 수상하며 배달 앱 서비스 경쟁에 이름을 올린 바 있는 배달통! 배달 음식 결제 금액의 최대 5% OK캐쉬백 포인트로 적립하는 방식으로 배달 앱 최초로 캐시백과 연동한 결제 서비스를 시행했죠. 특히 전화주문모바일 결제평점, 즐겨찾기 등을 토대로 한 'B-Score'라는 독특한 방식의 차트를 제공해 좀 더 객관적인 관점에서 고객이 찾는 맛집을 추천해 준답니다.




 

카테고리 라이프 스타일

크기 : 4.6MB

가격 무료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배달통은 앞선 배달의 민족이나 요기요와 같이 모바일 결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LG U+'에서 제공하는 간편결제 서비스인 '페이나우'를 눈여겨봐주세요. LG U+ 사용자들은 더욱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한 것은 당연하고, 한국 스마트카드와도 제휴를 맺어 티머니 카드를 통한 결제도 가능해 주문에서부터 다양한 루트로 결제가 가능한 점은 배달통의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최저가 보장제클린 리뷰로 맛에 객관성을 더했다

 

이제야 시켜먹을 때마다 전단지를 찾아 이리저리 헤매지 말고, 간편하게 야식을 시켜먹을 수 있도록 대한민국 배달앱을 대표하는 서비스 3가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각 서비스 특징을 바탕으로 적립 포인트나 할인 혜택 등을 고려해 하나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보다 효율적으로 배달앱을 사용하는 방법이지 않을까요?

그리고 한가지 노하우, 3개의 앱 중에서 선택하는 기준인데요. 참여하는 가맹점들이 주로 배달음식을 시켜 먹는 지역을 중심으로 얼마나 분포돼 있는지, 또는 결제 시스템이 활성 같은 부분은 본인 위치를 중심으로 직접 사용해 본 후 결정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일 듯 합니다.

 



| 더 이상 고민하지 말고 편하게 시켜 먹자!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저녁 무렵 한강 나들이나 메뉴에 대한 고민은 잠시 접어두고 싶을 때 가끔 한 번은 전화번호를 찾게 되는 배달 음식들. '다이어트는 포토샵으로...' 농담 섞인 멘트도 있지만그만큼 다가오는 여름철 건강 관리를 위해서라도 잘 먹고 또 잘 움직여서 올해도 건강한 여름을 만들어요내일 뭘 먹을지 걱정하지 말고 당장 내일만큼은 아껴뒀던 배달 앱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먹는 것만큼 또 즐거운 일도 없으니!



  

열쓰 (본명: 성창열)

2012년 IT/정보과학 부문 파워블로거로 선정된 IT분야의 전문블로거. 

블로그 ‘열쓰의 IT에스프레소(  http://www.yeols.com/  )’에 전반적인 IT트렌드에 관련된 많은 정보와 리뷰를 게재하고 있다. 특히 IT에 무지한 사람이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친절한 코멘트들이 주목할 만 하다.

 본 칼럼의 내용은 코오롱 그룹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