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신입사원 소식] 립덥영상으로 보여주는 코오롱 배우기

2014.01.28
공유하기

2014 M13 코오롱그룹 신입사원 소식 2





그 동안 우리 코오롱그룹 햇병아리같은 신입사원들이 어떻게 지냈는지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그래서 오늘은 신입사원 소식 2편을 들고 왔답니다! 


이번 2편에서는 열정이 가득한 신입사원의 모습이 담긴 립덥 영상과 인재개발센터에서 나흘간 받은 교육장면을 공개할게요! 뿐만 아니라 새로운 형식의 아웃도어 프로그램인 New Journey 모습도 보여드립니다 :D


 

#1 K-POP 제작

2014 M13 신입사원이 코오롱을 배우기 위해 만든 립덥(Lip dub) 영상을 공개합니다.

3개의 립덥 영상이 제작되었으며, 회사소개뿐만 아니라 2014 회장 경영지침인 마음을 더하고 열정을 곱하고 어려움을 나누기의 의미도 담겨 있습니다.




ㅣ 립덥 영상 촬영에 필요한 소품을 제작하고 있는 모습

 




 ㅣ립덥 촬영 전 준비하는 모습



M13기 신입사원의 생기발랄한 모습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l  A, 넌 내게 반했어 (원곡 노브레인) 바로 보기


 l  B슈퍼맨 (원곡 노라조) 바로 보기


 l  C, 애상 (원곡 쿨) 바로 보기


 

**립덥(Lip dub)이란?

립싱크와 더빙을 합쳐서 만든 조어로서 참가자들이 노래를 립싱크처럼 부르고 영상을 촬영 후 나중에 오디오 부분은 원곡을 덮어써서 만든 동영상을 말합니다. 간단한 뮤직 비디오로 카메라가 참가자들을 따라 지속적으로 이동하며 편집없이 한 번에 찍는 형태(one take shot)입니다.

 


#2 역량강화 수업활동

인재개발센터에서는 신입사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4일동안 사업기획 / 창의적 문제해결 / 효율적 업무관리 / 비즈니스 시뮬레이션을 운영하였습니다.




재무제표를 확인하며 분기별 전략을 수립하는 모습




l 사업(아이템) 기획을 위해 컨셉 회의를 하는 모습

 


#3 New Journey

금번에 새로이 시도되는 New Journey 프로그램은 주어진 자원을 활용하여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도 문제를 해결해나갈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다소 황당한 과제가 주어졌음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해결해내는 열정을 보여주었습니다.



ㅣ [New Journey] ‘강남역 11번 출구 계단 개수 맞추기미션을 수행한 모습

 





ㅣ [New Journey] 인근 이취임식 현장을 찾아 ‘70세이상이신 어르신 5명을 모시고 10분간 재롱잔치하기미션을 수행한 모습

 


이처럼 신입사원들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코오롱인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다음 회에서는 신입사원들의 톡톡 튀는 사업 기획 제안서와 개성 만점 신입사원의 코오롱쇼 기획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기대해주세요! ^^ 


그리고 구정 연휴 안전하게! 즐겁게 잘 보내세요 :) 

 

다음에 계속...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