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영화] 개봉 예정 영화, 2013년 하반기 기대작 무엇이 있을까?

2013.08.19
공유하기

하반기에도 영화 기대작이 한 가득!

주목해야 할 2013년 개봉 예정 영화 5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개봉 12일 만에 700만 관객을 모은 <설국열차>, 박진감 넘치는 구성을 자랑하는 <숨바꼭질> 등의 활약으로 지금 극장가는 뜨겁습니다. 남은 하반기에도 이 뜨거운 열기를 이어나갈 영화 대작들이 대거 개봉할 예정인데요. 코오롱 블로그지기가 하반기 영화 기대작 5편을 꼽아봤습니다. 어떤 영화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는지 함께 보시죠~

 

 

스티브 잡스의 진짜 삶을 들여다 본다, 영화 <잡스>

 

2011년 세상을 떠난 애플의 창립자, 스티브 잡스는 애플2, 매킨토시, 아이폰 등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며 IT업계의 큰 획을 그은 인물인데요. 이달 말, 고 스티브 잡스의 업적과 그의 진짜 삶을 다룬 영화 <잡스>가 관객을 찾아옵니다.





영화에선 반항아, 혁신가, 예술가, 개척자 등 다양한 별칭으로 불리며 애플을 이끌어나가는 진짜 잡스를 만나실 수 있는데요. 입양, 대학교 중퇴, 자신이 설립한 애플에서의 해고까지 결코 평범하지 않은 그의 삶을 되돌아보는 일대기적인 영화에 많은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입니다.

 

영화 <잡스>의 주인공 스티븐 잡스 역은 배우 애쉬튼 커쳐가 맡았는데요. 애쉬튼 커쳐는 10년 간 애플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애플을 사랑한다고 합니다. 잡스의 걸음걸이는 물론, 잡스가 생전에 했던 과일 식이요법까지 따라 하며 영화 촬영이 끝날 때까지 잡스를 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그가 그려낸 잡스는 과연 어떨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 감독: 조슈아 마이클 스턴

- 출연 배우: 애쉬튼 커쳐, 조시 게드, 더모트 멀로니

- 개봉예정일: 2013 8 29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5년 만의 신작, 애니메이션 <바람이 분다>

 

애니메이션 <바람이 분다>는 스튜디오 지브리를 이끄는 애니메이션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벼랑 위의 포뇨> 이후 5년 만에 내놓는 신작입니다. 여기에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하울의 움직이는 성> 등의 멋진 사운드트랙을 만든 음악감독 히사이시 조도 어김없이 함께했다고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작품이죠.





애니메이션 <바람이 분다>는 실존 인물인 일본 비행기 설계사 호리코시 지로의 꿈과 로맨스를 그렸는데요. 호리코시 지로는 1930 2차 대전에서 쓰인 제로센을 만든 설계자이기도 해, 개봉 전부터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새 작품 <바람이 분다>가 한국에서 어떤 반향의 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 감독: 미야자키 하야오

- 출연 배우: 안노 히데아키

- 개봉예정일: 2013 9 5

 

 

송강호, 김혜수 등 최고 배우들이 뭉쳐 조선의 미래를 점친다! 영화 <관상>

 

영화 <관상>은 송강호, 김혜수, 이정재, 조정석, 백윤식, 이종석 등 극장가 최강 배우 라인업으로 개봉 전부터 많은 사람의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관상은 조선 시대 최고 관상가인 내경(송강호)이 궁으로 들어가 위태로운 조선의 운명을 바꾸려고 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영화인데요. 관상학과 조선의 역사가 한 데 버무려졌다는 점에서 관객의 호기심을 자극할 듯 합니다. 또 영화 <연애의 목적> <우아한 세계>에서 탄탄한 연출력과 색다른 시각을 보여줬던 한재림 감독이 사극 영화 <관상>은 어떻게 연출할지도 궁금하네요.

 

- 감독: 한재림

- 출연 배우: 송강호, 이정재, 백윤식, 김혜수, 조정석, 이종석

- 개봉예정일: 2013 9 11

 

 

상반기 슈퍼 히어로가아이언맨이라면 하반기는토르! 영화 <토르: 다크 월드>

 

SF 슈퍼 히어로물에 열광하시는 분이라면 영화 <토르: 다크 월드>를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토르: 다크 월드> <토르2> 편 격의 영화로 이전보다 더 화려하고 웅장한 스케일로 제작됐다고 합니다.

 

이번 <토르: 다크 월드>에서 주인공 토르는 전작인 <토르: 천둥의 신> <어벤져스>에서 적으로 마주섰던 동생 로키와 손잡고, 다크 엘프의 왕 말레키스와 대결을 펼칩니다. 토르 역의 크리스 헴스워스, 로키 역의 톰 히들스턴을 비롯해 나탈리 포트만, 안소니 홉킨스 등 전작에서 주연 및 조연을 맡았던 배우들도 그대로 총출동한다고 합니다.





마블사가 선보이는 블록버스터, 영화 <토르>가 올해 상반기를 달군 <아이언맨3>만큼 흥행할 수 있을까요? 11월이 기다려집니다.

 

- 감독: 앨런 테일러

- 출연 배우: 크리스 헴스워스, 톰 히들스턴, 나탈리 포트만

- 개봉예정일: 2013 10

 

 

피터 잭슨 감독의 대작 <호빗> 2편이 찾아온다, 영화 <호빗: 스마우그의 폐허>

 

피터 잭슨 감독의 판타지 블록버스터 <호빗: 스마우그의 폐허> 2013년의 대미를 장식합니다. <호빗> 시리즈는 <반지의 제왕> 시리즈의 프리퀄 격의 3부작 영화로 반지원정대가 결성되기 전의 이야기를 배경으로 하는데요. 지난해에 개봉한 1 <호빗: 뜻밖의 여정>은 주인공 빌보 배긴스가 절대반지를 획득하는 과정과 골룸이 반지를 잃어버리는 내용을 담고 있었죠.





올해 개봉하는 후속편 <호빗: 스마우그의 폐허>에서는 빌보와 간달프, 13인의 난쟁이족이 에레보르 왕국을 되찾기 위해 용 스마우그와 전쟁을 치릅니다. 무시무시한 스마우그에 맞서는 호빗들의 용감한 액션이 어떤 박진감과 재미를 선사할지 기대가 됩니다.

 

특히 영국 드라마 <셜록>으로 스타 배우로 부상한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스마우그로 출연한다고 해 관객들의 기대가 고조되고 있습니다. 셜록(베네딕트 컴버배치)과 왓슨(마틴 프리먼)이 용과 호빗으로 만나는 격인데요. 드라마에서 멋진 콤비 연기를 보여줬던 두 배우가 판타지 영화에서는 어떤 호흡을 보여줄지 빨리 눈으로 확인하고 싶네요. ^^

 

- 감독: 피터 잭슨

- 출연 배우: 마틴 프리먼, 휴고 위빙, 루크 에반스, 베네딕트 컴버배치

- 개봉예정일: 2013 12

 

 

영화 <잡스>를 시작으로 드라마, 애니메이션, 액션, 판타지 등 다양한 장르와 내용의 작품들이 쭉쭉 개봉할 텐데요. 하나같이 개봉일을 손꼽아 기다리게 할 만큼 기대가 높은 영화들입니다. 과연 어떤 작품이 영화팬의 마음을 사로잡고 하반기 영화판을 장악할지, <잡스>부터 감상하면서 그 추세를 살펴 보는 건 어떨까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