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보양식] 보양식 유명한 타운으로 맛집 탐방 떠나자!

2013.07.19
공유하기

원기보충을 책임지는 ‘여름철 보양식’이 필요하다면?

보양식으로 유명한 맛집 타운을 추천합니다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이번 장마는 맑은 날 없이 비가 이어져 유난히 길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무더위를 생각하니 벌써부터 살짝 걱정이 됩니다. 몸이 지치는 여름이 오면 든든한 보양식 한 끼 먹고 힘내야겠다는 생각, 다들 하실 텐데요. 막상 뭘 먹을지 고민하며 인터넷을 검색해봐도 딱히 어디가 좋은지 아리송할 때가 많습니다.

 

그럴 때는 누구나 인정하는 맛집 타운으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신당동 하면 떡볶이, 장충동 하면 족발! 하는 것처럼 여름철 보양식으로 안성맞춤인 닭백숙, 장어 그리고 낙지볶음을 대표하는 맛집 타운,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곳, 남한산성 닭백숙





남한산성은 잘 정비된 등산로, 산책로와 시원한 계곡으로 사시사철 사람들에게 인기 만점인 곳입니다남한산성의 인기 비결로 닭백숙 역시 빼놓을 수 없는데요. 닭백숙은 남한산성을 방문한 등산객에게도 필수코스이지만 이 닭백숙을 먹으러 일부로 찾아오는 사람도 많습니다. 닭백숙 전문식당은 남한산성 곳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쾌적한 실내공간에 단체석 구비가 잘 되어 있는 식당이 많아 편하게 식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곡 근처에 자리잡은

식당에서 자연을 바라보며 먹는 닭백숙도 정말 맛있답니다.





여름철 대표 복날 보양식으로 알려진 닭백숙은 질 좋은 지방을 가지고 있는 고단백 식품입니다. 소고기보다 아미노산 함유량이 높고 단백질, , 비타민A로 구성되어 있어 땀을 많이 흘리고 입맛을 잃기 쉬운 여름에 기력을 북돋아줍니다.

 

특히 남한산성 닭백숙 타운에는 누룽지를 함께 넣은 누룽지백숙, 신선한 나물로 구성된 곤드레나물밥 등 건강에 좋은 차별화된 메뉴가 많습니다.



씹는 묘미가 있는 장어, 강화도 더리미 마을 갯벌장어





강화도의 갯벌장어는 부드러우면서도 쫄깃쫄깃한 식감으로 유명합니다. 한강과 인천 앞바다가 만나는 강화도 일대는 갯벌장어가 서식하기 좋은 자연적 환경을 지녔습니다. 강화도 갯벌장어의 맛이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강화도 더리미 마을은 장어 전문집으로 유명한 곳이 되었습니다.





장어는 필수아미노산을 고루 갖춘 대표적인 고단백 식품입니다. 특히 장어는 동급 쇠고기에 비해 거의 200배가 넘는 비타민 A를 함유하고 있어 활성산소 제거와 시력 보호, 암 예방 등 두루두루 건강에 도움을 주는 바다의 보배입니다. 또한 장어는 동의보감에도10가지 효능이 나와있을 정도로 오래 전부터 인정받는 보양식입니다.


더리미 마을에 줄지어 있는 장어식당에서는 소금구이, 양념구이, 간장 소스구이, 장어탕, 장어덮밥, 장어조림, 장어탕수육 등 장어로 만든 다양한 음식을 모두 맛볼 수 있습니다. 장어 전문집에서만 맛볼 수 있는 장어 뼈 튀김을 에피타이저로 먹으면서 강화도 염화강 둔치를 감상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여름을 매콤하게 이겨낸다, 무교동 낙지골목





무교동 하면 ‘낙지’ 하고 뒷말을 이을 정도로 무교동은 낙지골목으로 유명합니다. 무교동은 매콤한 맛으로 한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도 사로잡는 낙지볶음의 원조를 자랑하는 먹자골목입니다. 70년대 종로 무교동에 일자로 들어선 낙지골목은 90년대 빌딩들이 들어서면서 이동하여 지금은 행정법상으로 서린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무교동 낙지골목이 워낙 유명했기 때문에 아직도 무교동 낙지골목으로 불리고 있지요.





옛말에 쓰러진 소도 낙지를 먹으면 벌떡 일어난다고 할 정도로 낙지는 스태미나 식품입니다. 낙지에는 단백질과 칼슘, 비타민B, 철분 등 각종 무기질 성분이 풍부합니다. 그 중에서도 낙지에 많은 아미노산 중 타우린은 숙취해소는 물론 피로해소나 시력개선 효과에 뛰어납니다. 덥고 습한 날씨에 기가 허해지는 여름철에 매운 낙지볶음은 그 맛과 영양으로 피로감과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기에 안성맞춤입니다.


특유의 매운맛 때문에 낙지볶음은 다른 음식이나 식재료와 곁들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고기나 돼지고기와 함께 하면 고기의 맛과 낙지볶음의 매운맛이 잘 어우러집니다. 또한 낙지가 산성 성분이기 때문에 알칼리성인 콩나물과 곁들이면 맛은 물론 영양에도 좋습니다. 조개탕과 표고버섯도 낙지볶음과 궁합이 잘 맞는 음식입니다.


아무래도 더운 여름에는 시원한 음식을 자주 찾게 되지요. 그래서 가끔씩 따뜻한 성분의 음식을 먹는 것이 여름철 건강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올 여름, 맛집 타운에서 보장하는 보양식 드시고 건강하게 보내길 바랍니다.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