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여름 락 페스티벌] 안산, 지산, 인천을 달굴 여름 락페! 라인업과 일정 한 눈에 보자

2013.06.18
공유하기

안산 밸리 록 페스티벌부터 슈퍼소닉 2013’까지

올 여름을 뜨겁게 수놓을 2013 여름 락 페스티벌 총망라!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여름의 락 페스티벌은 갑갑한 일상에서 벗어나 음악과 자유, 그리고 뜨거운 계절을 만끽하는 장이 되곤 하는데요. 이런 락페의 매력에 빠진 많은 사람들의 성원 속에서 락 페스티벌은 여름을 대표하는 이벤트로 거듭났습니다. 락페 하면 여름이라는 공식이 성립될 정도로 매년 여름이 되면 국내외 정상급 아티스트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락 페스티벌들이 그 짧은 한 철 동안 집중적으로 개최됩니다.

 

하지만 락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곳이 점점 많아지면서 각 페스티벌들의 라인업 경쟁도 과열되는 양상입니다. 이를 둘러싸고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지만, 관객 입장에서는 나쁘지 않은 일인 듯싶습니다. 어떤 라인업의 어떤 페스티벌을 선택할 것인지, 행복한 고민을 할 수 있게 되니까요. ^^ 그럼 2013년 여름을 뜨겁게 불태울 락 페스티벌들을 살펴 보겠습니다!

 

 

어제의 레전드, 오늘의 탑 아티스트내일의 히어로가 뭉쳤다! ‘안산 밸리 록 페스티벌

 

 

 

 

여름 락 페스티벌 퍼레이드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안산 밸리 록 페스티벌은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규모의 락 페스티벌입니다. 올해 특히 주목할 점은 2009년부터 시작되어 지난 4년 간 지산 포레스트 리조트에서 개최된 지산 밸리가 페스티벌 전용부지인 대부 바다향기테마파크로 자리를 옮겨 안산 밸리로 새롭게 태어났다는 것인데요. 새로운 환경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락 팬들의 관심이 집중됩니다.

 


 

  

안산 밸리는 헤드라이너로 영국 록밴드 큐어, 스테레오포닉스, 인더스트리얼 록의 대부 나인인치네일스와 같은 관록 있는 뮤지션들을 선정했습니다. 그 외에도 올해 그래미어워즈에서 2관왕에 오른 신인밴드 펀, 요즘 한창 각광 받는 영국 신스팝 듀오 허츠, 폴스, 일렉트로닉 밴드 더엑스엑스미국 프로그레시브 록밴드 코히드앤드캠브리아 등의 무대를 선보입니다. 국내에서는 봄여름가을겨울, 국카스텐, 데이브레이크 등의 인기 밴드들이 출연하는 가운데 로이킴과 유승우 등 슈스케 출신 가수들의 참가가 눈에 띕니다.

 

최고의 자연환경에서 최고의 라인업과 함께하는 것이 모토인 안산 밸리가 지난해 라디오헤드로 락 페스티벌 사상 최다 관객을 동원했던 것만큼의 성공을 올해도 계속 이어갈 수 있을지 모두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현재 1일 권은 6 30일까지, 3일 권은 6 23일까지 2차 판매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티켓 예매 정보 : http://bit.ly/13tLUIa

 

타이틀 : 2013 안산 밸리 록 페스티벌

일시 : 7 26() – 7 28()

장소 : 대부도 바다향기 테마파크 내 Festival Park

 

 

귓가를 울리고 심장을 뛰게 하는 ‘2013 지산 월드 락 페스티벌

 

 

 

 

지산 월드 락 페스티벌은 개최되는 장소는 그대로, 주최사와 이름이 조금 바뀌었을 뿐이지만 작년의 지산 밸리와는 아주 다릅니다. 이번 행사는 기존의 지산 밸리 록 페스티벌의 모습을 벗고 지산 리조트가 프로그램 구성과 라인업에 직접적으로 관여하여 자체적으로 열어가는 페스티벌이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지산을 기다렸던 사람들의 관심과 우려는 그 어느 때보다 높습니다.

 


 

 

하지만 이런 논란을 잠재우듯 지산 락페는 밀도 높은 라인업을 선보였습니다. 헤드라이너인 애시드 재즈밴드 자미로콰이, 세계적인 얼터너티브 락 밴드 플라시보, 위저를 비롯해 1세대 헤비메탈 밴드 시나위, 한국대중음악상을 휩쓴 게이트플라워즈, 조정치 등 국내외 유명 뮤지션들이 한자리에 모입니다. 이렇듯 지산만의 빈틈없는 라인업은 락 매니아들의 심장을 뛰게 하기에 충분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 지산 월드 락 페스티벌은 다른 락 페스티벌과 달리 숲 속에서의 캠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올 여름 휴가의 개념으로 지산을 찾으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싱그러운 자연과 시원한 락을 즐길 수 있는 지산 월드 락 페스티벌은 락 매니아들에게 있어 하나의 종합선물세트처럼 다가갈 것으로 보입니다.

 

지산 락페 티켓의 1일 권, 2일 권, 3일 권 모두 6 29일까지 2차 예매를 오픈한 상태입니다.

티켓 예매 정보 : http://bit.ly/13N9T5E

 

타이틀 : 2013 지산 월드 락 페스티벌

일시 : 8 2() – 8 4()

장소 : 지산 포레스트 리조트

 

 

락 페스티벌의 정석 ‘2013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인천 펜타포트는 2006년부터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는 국내 최장수 락 페스티벌입니다. 그래서 락 페스티벌이 포화 상태인 지금, 다른 신생 페스티벌과 달리 어떤 차별화된 모습을 모여줄 지가 가장 기대되는 축제이기도 합니다. 특히 펜타포트가 최근 몇 년간 해외 아티스트 라인업에서 열세를 보인 만큼 올해 라인업 구성에 모두의 관심이 모였습니다.

 

 

 

 

이번 펜타포트에서는 한국 락 음악사의 전설 들국화와 LA메탈의 산 증인 스키드 로우, 영국 브릿팝의 주역 스웨이드, 21세기에서 가장 손꼽히는 모던 팝 펑크의 절대강자 폴 아웃 보이까지 만날 수 있는데요. 역시 내실 있는 페스티벌답게 라인업을 구성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은 펜타포트 음악축제의 하나로, 락 페스티벌과 함께 다른 음악 축제도 즐길 수 있습니다. 7 1() 열리는 펜타슈퍼루키 예선전을 시작으로 9 14()에 열리는 펜타포트초이스까지 실로 다양한 음악을 만날 수 있으니 일정을 미리 체크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인천 펜타포트 음악축제 일정 바로가기 : http://bit.ly/ZWN2nz

 

현재 펜타포트는 6 30일까지 원가의 10%를 할인하는 프렌즈 티켓을 오픈한 상태인데요. 최대 30%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인천시민 할인과 20%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인천 소재 대학교 재학생 할인은 7 31일까지 진행됩니다.

티켓 예매 정보 : http://bit.ly/18M4UGQ

 

타이틀 : 2013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일시 : 8 2() – 8 4()

장소 : 인천 송도

 

 

도심에서 느끼는 락 스피릿, ‘슈퍼소닉 2013’

 


 

 

슈퍼소닉은 일본에서 펼쳐지는 도심형 대표 락 페스티벌 섬머소닉과 연계해 라인업을 구성합니다. 그래서 지난 2012년에 첫 선을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라인업에 대한 기대를 모으며 출발한 락 페스티벌입니다.

 

 

 

 

올해는 해외 뮤지션을 헤드라이너로 세우는 다른 락 페스티벌과 달리 가왕 조용필을 헤드라이너로 지정하는 파격을 보였습니다. 특히 조용필이 올해 19집을 발매하여 국내 음악 시장에 충격을 준 데 이어, 이번 슈퍼소닉은 조용필이 데뷔 이래 처음 참여하는 락 페스티벌인 만큼 어떤 무대를 보여줄 지 모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이탈리아 아트록의 거장 뉴트롤스, 영국 팝 듀오 펫 샵 보이즈, 전설적인 펑크 밴드 어스 윈드 앤 파이어와 국내 아티스트 자우림, 십센치 등이 무대에 오릅니다.

 

슈퍼소닉은 도심 속에서 쾌적하게 즐기는 페스티벌을 지향합니다. 편의시설과 접근성, 그리고 교통비와 숙박비에 관련한 고민을 해소하여 관객들 모두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한 여름의 음악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1일 권의 경우 조기 예매 할인 티켓을 오픈했으며 7 14일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고요. 2일 권은 2차 할인 티켓을 오픈한 상태로 6 30일까지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티켓 예매 정보 : http://bit.ly/13TfUfE

 

타이틀 : 슈퍼소닉 2013

일시 : 8 14() – 8 15()

장소 : 서울 올림픽공원

 

 

다가올 여름이 기대되는 이유, 2013 여름의 락 페스티벌들을 알아봤는데요. 올 여름을 보다 열정적으로 보내고 싶으시다면 미리 티켓을 구매하는 것은 선택 아닌 필수입니다! 각각의 락페마다 수준 높은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어, 어떤 것을 선택하셔도 후회 없으실 거라 확신합니다.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