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사회공헌] ‘살맛나는 세상’, 따뜻한 세상을 위한 코오롱그룹의 사회공헌활동 캠페인

2013.06.17
공유하기

함께하면 살맛납니다!”

코오롱이 함께하는 살맛나는 세상캠페인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모두가 살기 좋은 사회, 이른바 살맛나는 세상은 어떤 모습일까요? 작지만 아름다운 마음들이 곳곳을 채우고이렇게 모인 마음들은 큰 사랑이 되어 모두에게 비추는 곳이 아닐까 하는데요. 우리 주변에는 보이지 않는 배려와 정성으로 사랑을 실천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런 사람들의 노력이 이 세상을 더욱 살맛나는 곳으로 만들어가고 있는 거겠죠.

 

 

 

 

코오롱그룹은 지난 1981년 오운문화재단을 세우고 1999년부터 ‘살맛나는 세상’이라는 사회공헌 캠페인을 펼쳐 왔습니다. 이를 통해 사회 각계 각층의 선행과 미담을 발굴하고 이를 웹사이트와 격월지로 세상에 널리 알리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또 선행으로 세상을 아름답게 만든 이들에게 우정선행상을 시상하고 있는데요. 코오롱과 마음 따뜻한 사람들이 함께하는 살맛나는 세상캠페인에는 어떤 활동들이 있는지 하나씩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희망과 사랑을 전하는 미담 포털사이트, ‘살맛나는 세상

 

 

 

 

코오롱은 살맛나는 세상캠페인의 일환으로 동명의 선행미담 전문 사이트(http://www.good-news.or.kr)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살맛나는 세상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선행과 미담 분야 포털사이트로 자리잡았는데요. 이곳에서는 여러 시선으로 본 가슴 따뜻한 미담 사례들을 만날 수 있고, 자신이 알고 있는 이야기를 직접 제보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살맛 통신원이 있다는 것입니다. 지역별 살맛 통신원은 담당 지역의 선행과 미담을 발굴합니다. 이들은 직접 경험하거나 보고들은 따뜻한 이야기를 적극적으로 찾아서 웹사이트에 게재하는데요. 현재 살맛나는 세상사이트에는 전국의 살맛 통신원들이 전해주는 훈훈한 미담이 가득합니다.

 

 

따뜻한 선행을 온 세상에, 격월지 <살맛나는 세상>

 

 

 

 

‘살맛나는 세상’ 캠페인은 격월 잡지로도 만날 수 있습니다. <살맛나는 세상> 편집실이 수집하거나 사이트에 제보된 사회 각계 각층의 선행과 미담 사연, 언론에서 소개됐던 이야기들을 엮어 3만 여 부의 격월지 <살맛나는 세상>을 발간하고 있거든요. <살맛나는 세상>은 전국에 무료 배포되는데요. 구독 신청만 하면 누구든 책자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또 웹사이트에서 웹진 형태로도 만나볼 수 있고요.

구독 신청 바로가기: http://bit.ly/152nDHB

 

 

이 시대의 진정한 주인공들에게 바칩니다, 우정선행상

 

 

 

 

코오롱 오운문화재단에서는 여러 선행, 미담사례들 가운데에서도 주목할 만한 모범 사례를 세상에 널리 알리고 그 선행을 격려하기 위해 매년 4우정선행상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13우정선행상 시상식 소식전해 드리기도 했었죠. ^^

 

 

 


우정선행상의 수상자는 지난 일년간 <살맛나는 세상> 책자에서 소개된 선행 사례들과 여러 사람들의 제보를 바탕으로 선정하는데요. 여기에 사회 저명인사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심사와 실태조사를 거쳐 우정선행상의 수상자를 최종적으로 확정하고 있습니다.

 

코오롱은 단순한 물질적 지원에서 그치지 않고 살맛나는 세상 캠페인과 같이 마음과 마음을 연결하는 시도를 함으로써 세상을 밝게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우리 사회의 숨은 선인(善人)들에게 힘이 돼주고, 마음 따뜻한 사람들이 사는 살맛나는 세상을 만드는 데 코오롱이 앞장서겠습니다. 살맛나는 세상만들기에 여러분도 함께 해주세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