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렉스] 헬린이들을 위한 꿈의 놀이터

2020.03.02
공유하기

헬린이들을 위한 꿈의 놀이터

서포터즈의 코오롱스포렉스 서초점 체험기





안녕하세요! 코오롱 소셜미디어 대학생 서포터즈 10기 박수현입니다.

 

(본 콘텐츠의 촬영은 코로나 확산 이전에 진행했습니다.)


저는 서포터즈 10기 친구들과 함께 방문한 코오롱스포렉스 서초점 체험기를 들려드리려고 해요. 우선 코오롱스포렉스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해 드리자면, 1984년에 건립한 국내 최초의 회원제 종합 스포츠센터랍니다. 


운동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굉장히 기대되는 취재였어요. 자, 그럼 지금부터 저와 함께 코오롱스포렉스 서초점을 구경해보실까요?





저희는 먼저 코오롱스포렉스 서초점 체험을 안내해 주실 이우람 대리님을 만나서 간단하게 코오롱스포렉스에 대한 설명을 들었어요! 코오롱스포렉스 서초점은 별관과 본관 총 두 개의 건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지하부터 5층까지 1,100평에 달하는 엄청난 규모라고 해요!



공휴일에도 이른 아침부터 오후까지 마음껏 운동할 수 있다는 점이 너무 마음에 들었던 코오롱스포렉스 서초점! 저희는 이곳저곳을 둘러보며 자세한 설명도 듣고 직접 체험도 해보았답니다. 





수영장, 볼링장, 스피닝 룸, G.X 룸, 라켓볼장, 헬스장, 요가 룸, 조깅장, 골프 연습장 등! 일반 센터에서 볼 수 없는 아주 다양한 스포츠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어요! 보고 싶은 곳이 많았지만, 시간 관계상 직접 체험할 수 있었던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짜잔! 이곳은 아이들을 위한 Kids Gym이랍니다. 아이들을 위한 여러 가지 클래스가 열리는 이곳! 마침 저희가 방문했을 때에도 아이들이 수업 중이었는데요.





저희 서포터즈가 스포츠 강사인 줄 알고 초롱초롱한 눈으로 선생님이라고 부르는 모습이 너무 귀여웠습니다.




이곳은 골프 연습장이에요! 100 야드와 30 야드가 있는데 모두 냉, 난방 시설의 완비로 골프 연습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다른 공간에서 느꼈던 것과 마찬가지로 어마어마한 공간에 다들 입이 떡 벌어졌어요! 골프를 잘 모르지만, 저도 골프채를 쥐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답니다. 정말 멋진 공간이었어요!

 




이곳은 실내 테스장이에요. 실내지만 아주 넓어서 전혀 답답한 느낌 없이 오로지 테니스에 집중할 수 있을 것 같죠?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테니스를 치고 싶다면? 바로 코오롱스포렉스 서초점으로 오세요!



 



이곳은 제가 가장 기대했던 헬스장! 러닝머신이 30대나 있는 엄청난 규모에 놀랐는데요. 헬스장 내부는 Zone 1, 2, 3으로 나누어져 있었어요. 1은 유산소, 2는 프리 웨이트, 3은 머신 존이랍니다! 참고로 이곳에는 스피닝 룸, 스트레칭 존, 서킷 트레이닝 존 그리고 복싱장까지 있답니다!

 




저희도 대리님의 코치 하에 몇 가지 머신을 써보았는데요. 왼쪽 사진은 풀업 그리고 오른쪽 사진은 딥스라는 동작입니다. 이어서 아래 사진에서 보여드리는 기구는 등 운동의 꽃인 렛풀다운 머신! 함께 한 서포터즈도 처음 해보는 것이었는데 아주 잘하더라고요!



 

 

이곳은 G.X 룸! 다양한 오디오 장비와 화려한 조명이 준비되어 있고, 50여 평의 넓은 공간에서 더욱 흥 넘치는 그룹 수업을 할 수 있는 곳이에요. 마침 줌바 댄스 클래스가 열리고 있어서 저희도 함께 참여했습니다.

 


 



 


처음에는 춤으로 운동이 될까 싶었는데, 정말 재미있고 즐겁게 운동을 했어요. 선생님께서도 열정과 흥이 넘치셔서 다음에 또 수업을 들어보고 싶어요!


 



다음으로 저희는 땀을 식히러 볼링장에 왔어요. 이곳은 회원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볼링이 어려웠지만 서포터즈들이 함께해서 재밌었던 볼링 타임이었어요!




 



마지막으로 저희가 체험한 것은 바로 라켓볼! 라켓볼 장은 완벽한 방음과 관절을 보호해주는 단풍나무 바닥재로 이루어져 있어요. 공간이 모두 디테일하고 오로지 운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들었네요.



 



넓은 스포츠센터를 모두 체험해보지 못해서 정말 아쉬웠지만 평소에 쉽게 접해보지 못하는 스포츠들을 체험해 볼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던 시간이었습니다! 

오늘 제가 들려드렸던 코오롱스포렉스 취채는 어떠셨나요? 제가 들려드릴 코오롱의 다음 이야기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








영업시간


 - 멤버십 | 월~토  6:00-22:00, 

               일 / 공휴일  6:00-20:30

  * 멤버십은 설, 추석 연휴 외 연중 공휴일 무휴


 - 퍼블릭 | 월~토  6:00-23:00, 

               일 / 공휴일  6:00-22:00



■ 휴관일


 - 멤버십 | 매주 수요일


 - 퍼블릭 | 둘째주 수요일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