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코오롱 신입사원 연수 현장을 소개합니다!

2020.02.18
공유하기

2020년 코오롱 신입사원 연수 현장을 소개합니다!

진정한 LifeStyle Innovator로 변신! 신입사원들의 코오롱인 입문 과정 스케치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 지기입니다.


2020년 새로 6개 계열사(코오롱인더스트리 제조부문,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 코오롱글로벌, 코오롱글로텍, 코오롱베니트, 코오롱플라스틱) 104명의 신입사원들이 들어왔습니다! 성공을 이끄는 역량 있는 인재가 되기 위해 진행되었던 신입사원 교육! 교육이 이루어진 4주간의 현장을 함께 살펴볼까요?




코오롱을 배우는 시간


2020 코오롱 신입사원 교육은 선서 낭독과 신년사 공유로 시작되었습니다. 사원들은 교육을 통해 코오롱의 사업을 배우고 비전을 공감했습니다. 코오롱을 만든 선인들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시간도 가지며 오늘의 코오롱이 있기까지 무한한 열정이 있었음을 느꼈습니다.


교육기간 동안 사원들은 One&Only 인재로 거듭나기 위해 3대 핵심가치를 숙지하고 실제 사례를 접해봄으로써 다양한 상황에서도 빛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했습니다. 9대 행동 규범의 의미를 파악하고 독창성과 실행력의 중요성을 확인했으며 기업의 얼굴인 ‘신뢰’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타인을 위해


이어서 사원들은 One&Only 정신을 타인의 삶에 비추어보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대표적인 활동이 드림패키지 활동에 참여해 드림파트너스로 기여하는 것이었는데, 104명의 신입사원들은 새 학기를 맞은 초등학생과 중학생들을 위해 15가지의 유용한 학용품을 직접 포장해 전달했습니다. 이 활동을 통해 사원들은 코오롱의 사회에 대한 역할과 책임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사원들은 DISC 검사도 진행하며 자신의 성격에 대한 객관적 정보를 얻고, 타인에게 적용하는 방법을 습득하며 효율적인 소통과 다양성을 받아들이는 자세를 준비했습니다.




협력의 방법


신입사원들은 K-PR(코오롱의 이미지광고 제작) 프로젝트를 직접 주도하고 협력하며 결과를 이끌어 내는 과정도 체험했습니다. 자신과 의견이 다른 팀원과의 의견 조율과 공동의 목표를 위한 합심의 방법을 고민했습니다.


교육 마지막에 진행된 보행 랠리는 사원들의 계획-실행-피드백의 모든 면을 검증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36개조 각 팀은 ‘철저하게 준비’하여 ‘될 때까지 실행’한다는 코오롱공감을 직접 체험했습니다.




현재와 미래를 책임지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국 각지에서 출중한 역량의 신입사원들이 코오롱 가족이 되었습니다. 이들이 코오롱의 현재와 미래를 책임질 핵심 인재들로 성장하기를 바라면서 코오롱의 무궁한 앞날과 무한한 성장을 기원해봅니다.





|  2020 신입사원 자치위원단을 소개합니다!  |



2020 신입사원 연수원, 헌신과 봉사로

무장한 직원이 있는데요, 바로 자치위원단입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신입사원의 패기를 제대로

보여주는 자치위원단을 소개합니다.






Q1. 2020 신입사원 동기 회장직은 어떻게 맡게 되었나요? 

ㅡ 최재용 주임


동기들의 추천과 투표로 선출되었습니다. 수업 중 연기를 해줄 지원자가 필요했고, 제가 솔선해서 재미난 연기를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동기들이 저를 좋게 봐줘서 지금 이 자리까지 오게 된 것 같습니다. 자치회 업무는 긴밀한 협업이 필요한데 저는 업무의 접점에서 윤활유 역할을 하고 있어요. 그리고 동기와 스태프 사이에서 소통의 다리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Q2. 회장단으로서 보람을 느끼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ㅡ 권현이 주임


저희는 회장단으로서 동기들이 즐겁게 연수생활을 할 수 있도록 소통 창구를 담당하고 있는데요. 팀별로 도와가며 일 처리를 하나씩 해나가는 과정에서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특히, 사소한 의견이 있을 때 동기들이 회장단을 먼저 찾아와 궁금한 것을 물어보면 아는 부분에서 최대한 성실하게 알려주고 있고, 모르는 부분에 있어서는 스태프와 소통하며 동기들이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Q3. 행정팀은 어떤 활동들을 하고 있나요? 

ㅡ 이예나 주임


행정팀은 간식을 포함한 이벤트 계획 및 진행을 맡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간식 행사에 몰두하여 다른 이벤트에 신경을 못 쓴 게 안타깝지만 동기들의 행복한 야식을 위해 노력하고 있답니다. 또한 다른 자치회의 손이 부족할 때 조금씩 도와주고 있어요. 고생하는 자치회, 잘 따라 주는 동기들, 모두 고맙고 다 같이 친해졌으면 좋겠습니다!





Q4. 멀티미디어팀은 어떤 활동들을 하고 있나요? 

ㅡ 황현우 주임


멀티미디어팀은 2020 신입사원의 추억을 남기기 위해 직접 발로 뛰고 있습니다. 자기소개 미디어 스피치 진행과 소개 노트 작성, 생일 월별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활동 중 사진과 영상 촬영 및 수료식 영상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평생 남을 인생 샷과 멋진 수료식 영상을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Q5. 기자단 팀은 어떤 활동들을 하고 있나요? 

ㅡ 고나연 주임


저희는 2020 신입사원들의 연수과정을 대외적으로 홍보하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나 사보에 실리는 기사를 직접 작성하고 있고, 앞으로 1년간 신입사원 탈출기를 월 1회 게시할 예정입니다. 신입사원의 성장 과정을 생생하게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부족하지만 재미있게 봐주세요!



* 본 내용은 코오롱그룹 사보 'KOLON'에서 발췌하였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