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이 아닌 또 다른 시작! 코오롱 서포터즈 9기의 5개월

2019.12.31
공유하기

안녕이 아닌 또 다른 시작! 코오롱 서포터즈 9기의 5개월

코오롱 소셜미디어 대학생 서포터즈 9기 활동 후기





안녕하세요! 코오롱 소셜미디어 대학생 서포터즈 9기 김동우입니다!


어느덧 5개월이라는 시간이 훌쩍 지나 서포터즈 활동을 마무리할 시간이 되었습니다. 활동하기 전 학업 생활과는 병행할 수 있을까, 영상을 다루어본 적이 없는데 여러 가지 미션을 잘 수행해낼 수 있을까 등 많은 걱정이 앞섰던 것 같은데 활동을 마치고 나니 모두 괜한 걱정이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코오롱 직원분들과 서포터즈 친구들의 도움으로 활동을 잘 마무리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지금부터는 코오롱 소셜미디어 대학생 서포터즈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위해 저희가 무슨 활동을 하는 것인지, 제가 직접 취재하거나 참여한 활동들을 통해 말씀드려볼게요!


  

|  7월



저희는 7월에 합격 통보를 받고, 발대식을 가졌어요! 처음에는 무척 어색했지만, 첫 회식을 마치고 꽤나 친해졌답니다!

  



|  8월



8월은 프로필 촬영을 시작으로, 마곡에 있는 코오롱 신사옥에 가서 직무메토링 ‘미리 만나본 코오롱’을 취재했답니다! 팀 미션으로는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 소속의 커먼그라운드 셀렉트숍에 가서 스트리트 패션을 주제로 코디 영상을 제작했어요! 



또 럭키슈에뜨 7주년 행사에 참여해서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 마케팅 직무 실무자 분들께 많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  9월

  


9월에는 래;코드 나눔의 공간 5주년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에코백, 잘 안 입는 티셔츠를 지참하여 업사이클 체험을 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개인 미션으로는 맨즈 뷰티 팁을 주제로 한 캠브릿지멤버스 살롱클래스를 취재하였고, 다른 서포터즈 친구들의 미션이었던 스페이스K 양자주 작가 전시와 올모스트홈&카페 취재를 함께 하기도 하였어요! 


이렇게 개인 미션이더라도 서포터즈 친구들과 함께 하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 되더라고요! 이 달의 팀 미션으로는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코오롱 씨클라우드호텔 로고송의 뮤직비디오의 가사를 작성하고 음원 녹음을 함께 했어요! 전문 작곡가님과 함께 하여 어느 대외활동에서도 해볼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  10월



10월에는 지난달에 만든 음원에 맞춘 뮤직비디오를 촬영하기 위해 부산으로 1박 2일 워크숍을 떠났어요! 사실 첫날에 뮤직비디오를 빠르게 촬영하고, 부산에서 먹방을 찍는 데에 더 주력했던 것 같네요! 크크. 개인 미션으로는 코오롱사회복지단의 주최 하에 진행된 꿈을 향한 삼남길 행사를 취재하였답니다!

 



|  11월



11월은 코오롱스포렉스 타임스퀘어점에 방문하여 서포터즈 친구들과 함께 볼링과 포켓볼, 양궁을 하면서 미니 올림픽을 열었답니다! 코오롱사회복지단이 진행하는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5기 결연식에도 참여하고, 개인 미션으로는 스페이스K 체코 국민 작가 이으지 보트루바의 개인전을 취재했습니다!

  


서포터즈 공식 행사 이외에도 코오롱 직원분들이나 서포터즈 친구들과 사적으로 만나기도 하고, 축하해줄 일이 있으면 함께 가서 축하해주는 등 정말 많은 추억을 쌓았는데, 벌써 서포터즈 활동이 끝이 났다는 게 믿기지가 않네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많은 경험을 얻을 수 있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값진 것은 바로 사람,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서포터즈 친구들이라고 생각해요! 서포터즈 활동 이야기는 끝이 났지만, 저희 우정 이야기는 이제 시작입니다!



다양한 경험, 막강한 스펙, 촬영 및 영상 편집 기술, 코오롱그룹 현직자 분들께 듣는 현실 조언, 평생 친구 등 이 모든 것들을 한 번에 얻을 수 있는 활동을 다음 학기에 하고 싶다면 코오롱 소셜미디어 대학생 서포터즈 10기에 지원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코오롱 소셜미디어 대학생 서포터즈 9기 김동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