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무지개디딤돌 멘토링 5기 결연식

2019.11.08
공유하기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함께 사는 세상, 코오롱과 함께 만들어가요!

무지개디딤돌 멘토링 5기 결연식





안녕하세요! 코오롱 소셜미디어 대학생 서포터즈 9기 이단경입니다. 


지난 11월 2일 토요일, 코오롱과 함께하는 다문화가정자녀 지원사업인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5기 결연식에 다녀온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프로그램은 다문화/이주배경을 가진 대학생 멘토와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중학생 멘티가 1:1로 매칭이 되어 8개월간 정서를 교류하고, 학업적 도움을 받으며 문화체험활동까지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오늘은 그 시작을 알리는 결연식으로 멘토와 멘티가 매칭되어 처음 만나는 자리였어요.

 




이렇게 1:1로 멘티와 멘티가 매칭된 이후 주 1회 학습 및 예체능 교육 등 멘토링 활동이 진행되고, 매달 1회씩 문화체험 활동(공연 관람, 공예체험, 놀이공원 등)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특히 멘토의 경우 멘티에게 전문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멘토링 전문 강의를 수강한다고 해요.





서로의 얼굴을 그려주면서 눈을 맞추고, 이야기하면서 어색한 분위기도 금세 사라지고, 너트 쌓기, 멘토링 활동 중 해야 할 것, 하지 말아야 할 것들에 대한 팀 활동을 진행하면서 멘토와 멘티의 역할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어요. 

  




코오롱 그룹은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프로그램 이외에도 ‘꿈을 잡(Job)아라’를 통해 제과•제빵사를 꿈꾸는 만 17세~24세의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제과•제빵기능사 자격증 취득 과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코오롱을 지켜봐 주세요!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안녕!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