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지식] 스타가 유튜버가 되어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다!

2019.07.09
공유하기

스타가 유튜버가 되어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다!

1인 방송을 시작한 연예인 4인방 



출처: 윌 스미스 유튜브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정치인들과 관련된 유튜브 채널을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이제는 방송보다 유튜브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이름만 대면 알만 한 유명인들도 점차 눈길을 돌리고 있는 추세입니다. 할리우드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많은 연예인들이 유튜버 채널을 직접 개설하여 운영해왔다고 합니다. 최근 알라딘으로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지니 역할의 배우 윌 스미스도 약 50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버인데요. 우리나라의 연예인들도 직접 채널을 개설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업로드 하고 있어서 TV에서보다 더 친근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는 연예인 유튜버들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유튜버 악동뮤지션 이수현 모찌피치



연예인 대표 뷰티 유튜버, 악동뮤지션 이수현 [모찌피치] 

유튜브를 시작할 때부터 큰 화제를 모았던 악동뮤지션 이수현의 유튜브입니다. 구독자 10만 명을 최단기간에 돌파했고, 일주일이 지나자 30만 명을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약 10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초반에는 뷰티를 중점으로 영상을 업로드 해왔다면 현재에는 ASMR, 노래, 먹방 등의 다양한 콘텐츠로 범위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예인 게스트들이 눈길을 끌고 있는 채널로 악동뮤지션의 이찬혁을 시작으로 절친 김보라, 김새론, 레드벨벳 예리, 소란 고영배, 유병재 등 출연하여 구독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해주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알라딘의 OST를 커버해, 디즈니 본사의 찬사를 받으며, 자신의 다재다능한 면모를 유튜브를 통해 여실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출처: 유튜버 god 박준형 와썹맨



새로운 예능의 획을 긋다, 유튜버 god 박준형 [와썹맨]


작년 6월 와썹맨 유튜브 채널이 오픈한 시점부터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원래는 JTBC 스튜디오 룰루랄라의 하위 채널이었으나 인기를 끌게 되면서 독립한 케이스로 오픈한지 3개월도 되지 않아서 구독자 수 100만 명을 돌파합니다. 심지어 요즘 학생들은 박준형을 가수 god의 리더가 아닌 유튜버 개그맨으로 알고 있을 정도라고 할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단편적인 영상들이 짧게 올라오지만 박준형 특유의 어눌한 한국어와 개그로 개성 있고 재미있는 영상을 만들어내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그의 화려한 인맥 속에 유튜버, 연예인, 일반인 다양한 게스트들이 등장하기도 합니다.


▶ 와썹맨 채널 바로가기




출처: 유튜브 이혁 E Hyuk TV 



가수로서의 다양한 활동을 보여주다, 이혁 [E Hyuk TV]


노라조라는 그룹에서 보컬로 활동한 이력을 갖고 있는 가수 이혁은 그룹 탈퇴 이후에 본격적인 유튜버 활동을 시작합니다. 다양한 음악적인 활동을 유튜버 채널을 통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직 29만 명 정도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지만, 화제성은 단연 최고입니다.

유튜브를 통해 자신의 가창력과 음악성을 마음껏 뽐내고 있습니다. 신곡 발표부터 커버, 듀엣 등 음악적인 다양한 시도들이 구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비결이 아닐까 싶습니다. 최근에는 <쾌걸 근육맨>의 주제가를 원곡보다 무려 5키나 높여 부르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 이혁 채널 바로가기



출처: 유튜버 에이핑크 윤보미 뽐뽐뽐



다양한 시도를 보여주다, 에이핑크 윤보미 [뽐뽐뽐]


에이핑크의 멤버 윤보미에서 작년 4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면서 금방 70만 명을 돌파하게 됩니다. 눈에 띄는 것은 한 장르를 중점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개인 방송을 최대한 활용하여 다양한 장르의 방송을 시도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먹방, ASMR, 댄스, 게임, 여행 등 많은 콘텐츠를 구독자들에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게 바로 유튜브 채널 뽐뽐뽐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2주 간격으로 콘텐츠가 공개되고 있으며 여전히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채널입니다. 


▶ 뽐뽐뽐 채널 바로가기



지금까지 활발한 활동으로 구독자들에게 많은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연예인 유튜버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방송보다 유튜버의 영역이 넓어져 가고 있는 현재 연예인들이 유튜브를 진출하는 것도 무리는 아닙니다. 자신을 홍보하기에도 적절하고 원하는 콘텐츠를 만들어서 보여줄 수 있다는 가장 큰 장점을 가지고 있는 만큼 유튜브만큼 활동 영역을 넓히기에 좋은 것도 없습니다. 다양한 콘텐츠가 가득한 유튜브를 통해서 심심한 시간을 달래 보는 것이 어떨까요. 오늘도 유튜브에서 재미있는 영상을 마음껏 감상해보시길 바랍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