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더보기] 친환경 플라스틱 선두주자, 코오롱플라스틱 편

2019.06.27
공유하기

[코오롱 더보기] 친환경 플라스틱 선두주자, 코오롱플라스틱 편

첨단소재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가는 길



  

안녕하세요. 코오롱블로그 지기입니다. 


오늘 코오롱 더보기가 선택한 기업은 자동차 경량화 및 전기/전자의 핵심 소재로 주목받고 있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전문 회사 코오롱플라스틱입니다. 코오롱플라스틱은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을 갖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에서 슈퍼 엔지니어링 플라스틱까지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친환경 제품의 선두주자로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해외 사업 확장을 통해 세계적인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회사로 발돋움하고 있는 코오롱플라스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글로벌 메이저 플레이어로의 비상, 코오롱플라스틱


코오롱플라스틱(주)은 1996년 3월 (주)케이티피로 설립한 이후, 10월에 폴리옥시메틸렌(POM) 공장을 착공하여 1997년 12월 완공하였습니다. 1998년 4월에 POM 상업 생산을 개시하며 국내 유일 POM 독자 생산을 추진했습니다. 2008년 6월 현재의 명칭인 코오롱플라스틱(주)로 사명을 변경하였고, 2010년 중국 대표처를 설립해 글로벌 도약을 위한 성장 동력을 구축합니다. 2011년 6월에는 한국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고, 2012년 9월에 케이에스아이주식회사를 흡수 합병하였습니다. 이후 2015년 12월 바스프와 합작법인 ‘코오롱바스프이노폼’을 설립해 POM 생산시설을 착공, 준공하며 글로벌 메이저 플레이어로 비상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90여 개국에 진출, 글로벌 소재 전문 기업으로 성장 中


코오롱플라스틱은 엔지니어링 플라스틱(POM, PA, PBT, PET, TPEE 등)부터 슈퍼 엔지니어링 플라스틱(PPS, 복합소재 Composite)까지 국내에서 가장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친환경 제품의 선두주자로서 꾸준한 연구개발을 지속하고 있는 코오롱플라스틱의 모습입니다. 저 VOCs POM (상품명 KOCETAL®)은 사출 성형 시 인체에 무해한 소재로 세계 최고 수준의 친환경 소재로 평가받고 있으며, 환경 호르몬이 배출되지 않는 투명소재 (상품명 NOPLA®), 연소 시에도 환경 호르몬을 방출하지 않는 친환경 ‘비할로겐난연 SPESIN®’ 등이 이를 뒷받침합니다.

코오롱플라스틱은 세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Base 제품에서 특정 기능을 강화한 Compound 제품까지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일본, 미국, 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 90여 개국에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소재를 공급하며 글로벌 소재 전문 기업으로 전진하고 있습니다.





오늘보다 내일이 더 기대되는 ‘코오롱바스프이노폼’

코오롱플라스틱은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및 첨단소재 분야에서 세계시장을 주도하는 글로벌 메이저 플레이어로서 비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5년 코오롱플라스틱은 글로벌 제약사 바스프와 합작법인 ‘코오롱바스프이노폼’을 설립한 이후 2018년 합작법인 POM 생산 공장의 가동을 시작했습니다. ‘코오롱바스프이노폼’의 POM 김천 합작 공장의 생산량은 코오롱의 기존 설비를 포함하면 세계 최대 생산량을 생산하게 됩니다. POM이 글로벌 시장에 잠재력인 큰 만큼 코오롱플라스틱의 수익 증대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메이저 기업으로 우뚝 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은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전문 기업인 코오롱플라스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1996년 설립된 코오롱플라스틱은 국내에서 가장 다양한 제품을 보유한 기업으로, 또 친환경 제품의 선두주자로서 세계 최고 수준의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신소재 연구개발과 해외 사업 확장을 하고 있는 코오롱플라스틱이 첨단소재 분야의 글로벌 리더가 되는 그날이 멀지 않은 것 같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