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만나본 코오롱 다섯 번째! R&D 직무 종사자가 전해주는 이야기

2019.06.24
공유하기

미리 만나본 코오롱 다섯 번째! R&D 직무 종사자가 전해주는 이야기

표얼 멘토가 전해주는 학교 연구실과 회사의 차이, 그리고 인생 선배로서의 조언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이번 '미리 만나본 코오롱'은 6월 20일 마곡 One&Only타워에서 표얼 멘토의 강연과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표얼 멘토는 코오롱인더스트리 제조부문에서 중앙기술연구원에서 R&D 직무를 수행하다가, 현재는 사업기획팀에서 일하고 있는데요, 입사 후 약 13년 간 코오롱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취업준비생들에게 직무에 대한 이야기와 인생 선배로서의 조언을 들려주었습니다.




그는 학교와 회사에서의 연구는 추구하는 목표가 다르기 때문에 이를 알고 취업 준비에 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는데요. 회사에서는 양산성과 회사의 수익 창출이 목표이기 때문에, 연구함에 앞서 사업을 진행했을 때 회사 수익에 기여할 수 있는지를 먼저 파악한다는 점이 학교에서의 연구와 다르다고 설명해주었습니다. 


학교는 등록금을 내고 돈을 내고 내가 배우는 곳이지만, 회사에서는 내가 월급을 받고 어떤 능력을 기반으로 성과를 만들어야 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처음 입사한 신입사원들도 괴리감을 느껴서 초반에 적응하기에 힘들어하는 부류가 있는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표얼 멘토는 다음과 같은 부분을 숙지한다면 충분히 회사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을 거라고 격려해주었는데요. 더 나아가 일에서의 보람, 인생에서의 좋은 추억도 만들 수 있을 거라고 응원해주었습니다. 그럼 그 항목을 바로 만나볼까요?



■ 표얼 멘토가 전해주는 사회생활 조언 7가지


1. 웃는 얼굴로 인사하고, 주변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라


2.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이다


3.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은 스펙이 있는 직원보다 예의와 매너를 갖춘 사람이다


4. 판단하는 말이 섞인 모호한 보고서가 아닌, 데이터를 기반한 정확한 보고서를 작성하라


5. 내가 가진 비전과 가치가 확실해야 한다 (우리의 손안에 자신의 삶을 그려나가는 연필과 지우개가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6. 주변과 비교하지 말라


7. 취업 성공 후에도, 자기 계발과 능력을 키우기 위한 공부는 계속해야 한다






실무자로서의 회사생활 꿀팁, 그리고 인생 선배로서의 진심어린 조언으로 구성된 강연이 1시간동안 이어진 이후에도, 40분이 넘는 시간 동안 표얼 멘토의 한 분 한 분의 질문에 성심성의껏 답변해주었는데요.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초임 연봉부터 입사 시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스펙, 그리고 인간관계에서의 질문들까지도 솔직하게 이야기해주었습니다.




긴 시간동안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진심어린 강연은 이렇게 마무되었습니다. 이번 직무멘토링이 취업 뿐 아니라 더 좋은 인생을 삶에 있어서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는 표얼 멘토! 이번 멘토링을 통해 더 멋진 미래를 그려나갈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