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더보기] 코오롱인더스트리 코오롱글로텍 편

2019.05.22
공유하기

[코오롱 더보기] 코오롱인더스트리 코오롱글로텍 편

라이프스타일을 바꾸는 신소재의 발견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 지기입니다. 


오늘 코오롱 더보기에서 살펴볼 기업은 자동차 소재부터 생활 소재, 최첨단 신소재까지 아우르는 종합 제조기업 코오롱글로텍(주)입니다. 고객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최상의 가치와 만족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며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가고 있는 코오롱글로텍(주)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매일매일 스스로를 뛰어넘는, 코오롱글로텍

1987년 코오롱세이렌으로 설립된 코오롱글로텍(주). 96년 한국염공을 합병, 코오롱 F&T로 상호를 변경하였으며, 99년에는 코오롱남바, 코오롱메라크와 합병하며 지금의 상호인 코오롱글로텍(주)이 되었습니다. 코오롱글로텍(주)은 2000년 QS9000 인증을 획득한 이래로 IATF16949, ISO9001, ISO14001, OHSAS18001 등 글로벌 기준에 맞춘 품질경영시스템, 환경 경영시스템, 보건 및 안전 시스템 인증을 획득하고 또 갱신하고 있습니다. 2005년에는 HBC코오롱, 코오롱TTA, 코오롱스포렉스, 코오롱개발과 합병했으며, 중국과 미국, 멕시코 등지에 법인을 설립하여 글로벌화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일상에 스며든, 코오롱글로텍 


코오롱글로텍(주)의 주요 생산 품목은 자동차 인테리어 부문의 카시트 원단과 모듈, 생활 소재 부문의 인조잔디, 폴리프로필렌 단섬유 등입니다. 

자동차 인테리어 부문에서는 카시트, 인조가죽, 카시트 커버, 카매트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최대의 카시트용 Fabric의 제편 제작 및 가공시설과 지속적인 기술 개발, 철저한 품질 관리(ISO/TS 16949, QS 인증획득)를 통해 국내 최정상 품질의 카시트 원단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생활 소재 부문에서는 인조잔디, 카펫, PP&Bico Staple Fiber, 기능성 원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오롱글로텍(주)의 인조잔디는 FIFA인증, ITF인증, FIH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최고급 인조잔디입니다. 천연잔디의 장점을 극대화하면서도 유지관리가 용이하도록 제작된 인조잔디는 1년 365일 사용할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코오롱글로텍(주)은 국내 및 중국에 생산기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과 멕시코에 유통채널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국내를 넘어 세계 각지의 고객들에게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지금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위기를 기회로, 코오롱글로텍

코오롱글로텍(주)은 탄탄한 기본과 최상의 품질로 각 사업 부문에서 선도적 역할을 해왔습니다. 동시에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위기를 기회로 삼아왔습니다. 더불어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친환경, 경량화 기능성 소재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한 예로 지난 3월 28일 코오롱글로텍(주)은 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과 나노 복합소재 공동 개발 협력 협약을 체결했는데요. 고온플라즈마 기반, 나노 복합소재 및 응용부품 개발, 기술 개발을 위한 장비 및 시설의 활용, 정부/민간 R&D 사업 발굴 및 공동 참여 등에 더욱 힘쓸 계획입니다.  
코오롱 더보기에서는 고객감동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종합 제조기업 코오롱글로텍(주)을 알아봤습니다.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근간으로 자동사 인테리어 부문과 생활 소재 부문을 리드하는 코오롱글로텍(주)은 고객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하며 고객 만족을 위해 87년도 설립 이래로 지금까지도 노력해왔습니다. 더 나아가 미래를 위한 도전도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넘버원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 바로 코오롱글로텍(주)입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