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만나본 코오롱 세 번째! 빅데이터 분석이 뭐야?

2019.04.30
공유하기

미리 만나본 코오롱 세 번째! 빅데이터 분석이 뭐야?

노신석 멘토님과 함께한 빅데이터 / 데이터 분석 / IT 오픈소스 편



안녕하세요. 코오롱 소셜미디어 대학생 서포터즈 8기 옥지연입니다.


지난 4월 19일 신사옥 마곡 코오롱 One&Only타워에서 “코오롱 X 커리어투어가 함께하는 ‘미리 만나본 코오롱’ 직무멘토링 빅데이터편”에 다녀왔습니다. 코오롱베니트 빅데이터분석팀의 노신석 책임님과 함께 빅데이터는 무엇인지부터 취업과 관련된 Q&A 시간까지 정말 알차고 꽉 찬 시간이었습니다.



본격적인 강연을 시작하기 전에 One&Only타워 투어를 진행했습니다. 직원이 아니면 둘러볼 수 없었던 곳들을 둘러볼 수 있어서 굉장히 흥미로웠습니다.




건물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시선을 끄는 중앙계단과 양쪽의 LED 패널들이 보입니다. 제가 가장 기억에 남은 장소 중 하나입니다. 이 계단은 4층 정도의 길이로 다른 층으로 이동할 수 있었는데 많이 내려가지 않았는데 금방 다른 층으로 이동이 되어 뭔가 순간이동하는 줄~! LED도 반짝거려서 우주에 온 듯한 느낌이었어요.



사내 투어가 끝난 후 잠깐의 다과 시간을 가지고 본격적인 직무 멘토링이 시작되었어요.


먼저 간단한 소개 후 빅데이터에 관련해 개념부터 실제 사용 사례까지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셨어요. 특히나 노신석 책임님께서 재치가 넘치셔서 에피소드도 말씀해 주셨던 내용이 가장 기억에 남았어요.


제일 인상 깊었던 것은 바로 Q&A 시간이었는데요. 입사 스펙부터 각 부서에서 하는 일 그리고 실제 연봉까지 말씀해 주셔서 제일 흥미로웠던 것 같아요. 강의시간만큼 질문 시간도 길었고 또한 참여도도 엄청 높았어요.



빅데이터에 관련해 전혀 지식이 없었던 저도 관심이 생길 정도로 쉽고 흥미롭게 강연해 주셔서 너무 좋았고 또한 제 진로에 대해서도 좀 더 고민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코오롱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풀 라이브 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시청 바랍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