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더보기] IT세상에서 미래를 만들어가다, 코오롱베니트 편

2019.06.25
공유하기

[코오롱 더보기] IT 세상에서 미래를 만들어가다, 코오롱베니트 편

상상하는 미래를 현실로 바꾸는 코오롱베니트의 솔루션과 기술력




  

안녕하세요. 코오롱블로그 지기입니다. 


코오롱 더보기에서 오늘 소개해드릴 기업은 코오롱그룹의 IT서비스 전문기업 코오롱베니트입니다. 코오롱베니트는 글자 그대로 ‘Be in IT’라는 뜻으로 ‘IT 세상에서 우리의 미래를 만들어갑니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요. 회사명처럼 코오롱베니트의 주요 사업은 IT솔루션 분야, IT 융·복합 서비스 분야, IT서비스 분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오늘은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할 것을 약속하는 코오롱베니트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일매일 새로운 역사를 쓰다, 코오롱베니트

1990년 7월 20일, 코오롱정보통신의 설립과 함께 코오롱베니트의 현재와 미래가 시작되었습니다. 1999년에는 IT 유통과 IT서비스 부문이 분리되었는데요. IT 유통 부문은 2006년 코오롱아이넷으로 출범했고, 2011년에는 코오롱글로벌 IT 유통 부문으로 출범했습니다. IT서비스 부문은 라이거시스템즈를 거쳐 2005년에 베니트로 사명을 변경, 2006년 코오롱베니트로 출범하였습니다. 2013년에는 코오롱베니트가 코오롱글로벌 IT 유통 부문을 인수하며, IT서비스와 IT 유통의 재통합을 이뤘으며 현재까지 매일매일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IT 대표 선두 기업, 코오롱베니트 


코오롱베니트의 주요 사업은 크게 3가지 부문으로 나누어집니다. 

먼저, 폭넓은 IT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 IT 융·복합 서비스 분야입니다. Future Technologies로 분류된 이 사업 분야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는데요. 공정진단과 자동화를 통한 smart factory, 홈 IoT 통합 플랫폼인 loK로 새로운 삶의 가치를 제공하는 Smart Home, 유통 비즈니스에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는 Smart Retail, 더욱 똑똑해진 건설 현장 Smart Construction 등 있으며 이 외에도 Big Data, cloud, Iot 등을 제공합니다. 


두 번째는 글로벌 IT 솔루션의 넘버원 Distributor의 입지를 견고히 하고 있는 IT 솔루션 분야입니다. IT Distribution으로 분류된 이 사업은 고객에게 필요한 모든 하드웨어 솔루션과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유통합니다. IBM, lenovo, DELL Technologies, NUTANIX, SAP, 오픈소스, NVIDIA, solace, 영상보안, Palo Alto, KTNF 등을 제공합니다. 


세 번째는 그룹 내/외 IT 아웃소싱을 비롯, 전자 공시 및 시장감시, 금융IT 사업 등을 펼쳐나가는 IT서비스 분야입니다. 고객들의 성공을 책임지는 Enterprise IT Service 사업으로 분류되어 있는데요. 최고의 기술과 노하우가 집약된 ITO 서비스, 인사에 관한 HR 솔루션, 연결공시를 위한 빠른 해결책 IFRS 등과 함께 수입차 유통 솔루션, LBS, BPO 등을 제공합니다. 





IT 혁신 로드맵을 제시하다, 코오롱베니트

IT 기술 및 다양한 융·복합 서비스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최적의 서비스로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코오롱베니트는 당당히 미래로 가는 모든 길에 코오롱베니트가 있다고 자신합니다. 

한 예로 지난 5월 29일 코오롱베니트는 기업 IT 혁신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최신 IT 기술의 동향과 함께 이를 적용한 다양한 사례를 소개했는데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코오롱베니트는 국내외 기업들의 특성에 알맞은 실질적인 IT 혁신 로드맵을 제시했습니다. 

또한 5월 31일 코오롱베니트는 서울시설공단, ARM과 함께 ‘시설물 안전관리 스마트 시스템 구축’ 업무 협약 체결을 했는데요. 코오롱베니트는 센서 디바이스 및 IoT 플랫폼 개발 공급과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담당하게 됐습니다. 사람이 직접 수행하기 어려운 산업에 IoT 기술을 적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 요즘, 다양한 공공시설물 안전관리에 적용 가능한 솔루션 개발을 위해 코오롱베니트는 지금도 개발과 연구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오롱 더보기에서는 IT서비스 전문기업 코오롱베니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대한민국 IT업계의 밝은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것은 IT의 시작과 현재, 미래를 함께하고 있는 코오롱베니트가 있기 때문입니다.



맨 위로